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믹스커피 설탕 절반? 믹스커피 설탕 반 충격,스마트컨슈머 커피믹스 설탕,커피믹스 설탕량

믹스커피 설탕 절반? 믹스커피 설탕 반 충격,스마트컨슈머 커피믹스 설탕,커피믹스 설탕량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커피믹스 설탕량이 충격적인데요.믹스커피 설탕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스마트컨슈머 커피믹스 설탕 비교에 의하면 믹스커피 설탕반 커피반이라고 합니다.그렇기에 믹스커피 설탕 잔뜩 들어있는걸 하루에 2잔 이상 마시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과다 당류 섭취로 결국 문제가 되겠죠.예전에 믹스커피 하루에 10잔이상 드시는분들도 있었는데 믹스커피 설탕이 반이라니 커피믹스 자주 드시는분들은 정말 조심해야겠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커피믹스 설탕 절반,커피믹스 설탕량 충격

 

 

한국소비자원은 커피믹스 12개 제품의 성분 함량을 조사한 결과, 커피믹스 1회 제공량(약 12g)당 당류가 평균 5.7g로 50% 수준에 달해 설탕 과다 섭취가 우려된다고 밝혔는데요.하루에 믹스커피 2~3잔 드시는분들 많으신데요.믹스커피 설탕 반이라니 커피 마시는게 아니라 설탕물 마시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커피믹스 설탕,커피믹스 설탕량 얼마나 되길래?

 

 

커피믹스에 보통 100ml의 물을 따른다고 보면 100ml 당 10그램의 당류가 들어간 콜라 등 탄산음료와 비슷한 수치인데요.당류 함량이 가장 많은 제품을 하루 2잔만 섭취해도 WHO 하루 권고량 50g의 약 30%를 차지하게 됩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 '커피믹스 설탕량,믹스커피 당류함량 가장 높은것은?'

 


 

믹스커피 당류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맥스웰하우스 오리지날 커피믹스'(7.0g)로 나타났고 가장 낮은 제품은 '이마트 스타믹스 모카골드 커피믹스'(4.9g)였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 '커피믹스 설탕량,믹스커피 카페인 함량이 높은것은?'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은 평균 52.2㎎로, 가장 높은 제품은 '이마트 스타믹스 모카골드 커피믹스'(77.2㎎), 가장 낮은 제품은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40.9㎎)로 조사됐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커피믹스 설탕량,믹스커피 열량은 얼마나 되나?

 

 

열량은 봉지당 평균 53㎉(일일 영양소 기준치 2000㎉의 2.7%)이며 총지방 함량은 1.5g(기준치 51g의 2.9%), 포화지방 함량은 1.4g(기준치 15g의 9.3%)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 '믹스커피 가격은?'



가격은 대형마트에서 180개 기준(사은품 제외)으로 ‘맥심 아라비카 100 커피믹스’가 2만 7600원으로 가장 비쌌으며 최저가인 ‘맥스웰하우스 오리지날 커피믹스’(1만 1400원)의 두 배가 넘었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커피믹스 설탕량 충격 '제품 함량 표시 필요'

 

 

소비자원은 커피믹스는 과자나 아이스크림과 달리 성분표시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아 12개 중 5개 제품만 함량을 표시하고 있었다고 밝히고, 표시가 확대되도록 식약처와 제조업체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 '스마트컨슈머 커피믹스 설탕량 비교'

 

 

설문조사(2013.12.19~12.30)를 통해 시중에 유통 중인 커피믹스 53개 제품 중 구매하여 섭취한 비율이 높은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하였고, 조사대상 6개사 12개 제품(무카페인 커피믹스 제외)의 구매섭취율은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커피의 대표 성분인 ①카페인 함량과 주요 영양성분인 ②당류, ③열량, ④총지방ㆍ포화지방 등의 함량 및 ⑤관능검사(소비자 인식도 조사), ⑥표시실태 조사 등을 실시하였고 시험방법은「식품등의 기준 및 규격」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믹스커피 설탕 절반이라니 저도 믹스커피 좋아해서 하루에 한잔은 마시는 편인데 커피믹스 설탕량이 이렇게 많을줄은 생각조차 못했네요.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두통 없애는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뱃살 다이어트 방법,단기간 뱃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바질씨앗의 효능 및 바질씨앗 다이어트 방법은?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