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두통 치료법,두통 없애는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두통 치료법,두통 없애는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두통은 머리가 아프거나 조인다거나 찌릿하거나 어질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보통 두통은 혈관계,근육 수축으로 인한 긴장,염증으로 인한 두통이 있고 가장 대표적인 두통은 혈관계 이상으로 인한 편두통이 있습니다.두통이 생겼을때 두통 없애는 방법 두통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 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은행-현기증을 동반하는 두통에 효과적이며 은행을 볶아서 분말로 만든 다음에 대추와 섞어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시금치-고혈압을 수반하는 두통에 효과가 있으며 살짝 데쳐서 기름에 볶아서 먹는게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무-몸을 차게하는 성분이 있어서 두통이 있을때 외용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특히 편두통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강판게 곱게 간 무즙을 거즈에 적셔 이마에 대거나 콧구멍에 몇방울 떨어뜨리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무즙에 꿀을 섞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파-파를 끓인 물도 두통에 좋은데요.이를 총백탕이라고 하며 물에 대파와 생각을 넣고 강한 불로 끓여서 마시면 된답니다.이때 대파는 잔뿌리가 많이 달린 것으로 흰 부분만을 사용해야합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매실
-식욕부진,식중독에 효과가 있는 매실이 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사과즙-사과를 껍질채로 갈아서 종이에 펴고 밑에 기름종이를 받친 후에 이마에 붙이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미나리-숙취로 인한 두통에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질경이요리-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어지럼증·두통에 효과가 있고, 폐열로 인한 해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은 뭐니뭐니해도 스트레스를 덜 받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방법인데요.문제는 이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다는것이죠.아무래도 두통은 평생 안고 살아가야 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