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잠을 자도 졸립고 푹 쉬는 것 같은데도 피곤하고 오히려 많이 자도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 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어떤것들이 있을까요?특히 요즘 새벽에 월드컵 보느라 피로가 쌓인분들 많으실꺼예요.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 그리고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드시면서 쌓인 피로 물리치시길 바랍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토마토는 붉은색 색소를 이루는 리코펜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헌데 사진 위의 토마토는 노란색을 띄고 있죠.요즘 노란 방울토마토가 새로 나왔더라구요.맛은 토마토와 별 차이가 없는데 색상만 조금 더 예쁜것 같습니다.

토마토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암작용과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생것보다는 익혀서 먹거나 아니면 다지거나 으깨서 먹는 게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특히 올리브유를 곁들이면 생토마토를 먹었을 때보다 리코펜을 9배 이상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허나 설탕은 절대 찍어서 드시지마세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사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사과는 피곤하고 식욕이 없을 때 사과를 먹으면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이나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피로 회복에 효과를 발휘합니다.바로 사과의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능금산, 구연산, 주석산 등 유기산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인데요.사과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긴장을 풀어주는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고 빈혈, 두통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딸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딸기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시력 개선, 혈관 보호, 항궤양 기능 등 생기 활성 작용을 하는데요.딸기에는 포도당을 비롯해 저당, 과당 등이 풍부하며 구연산, 타르타르산을 함유하고 있어 상큼합니다. 하루에 딸기 3~4개정도 섭취해보세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 '결명자차'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눈에 좋은 것으로 더 유명한 결명자는 간에 쌓인 열을 없애고 간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데요. 동의보감에서 결명자는 녹내장과 눈이 출혈되고 아프며 눈물이 날 때 효과적이며, 간의 기운을 증진시키며 두통과 코피를 다스린다고 하네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 '감국차'

 

 

피로회복에 좋은 차 감국차-감국은 가을 10~11월에 산에서 자라는 송이가 작은 국화를 말하며 황국, 야국화라고도 하는데요.감국은 만성피로, 눈 피로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랍니다.

 

감국차 끓이는 방법

 

-준비재료: 말린감국 6~12g, 물 600cc, 주전자, 벌꿀

1. 흐르는 물에 감국을 깨끗이 씻어준다.
2. 씻은 감국과 물을 주전자에 넣고 약한 불에 30분 정도 끓여준다.
3. 다 끓인 후 꿀을 넣고 마신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 '대추차'

 

 

피로회복에 좋은 차 대추차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신경안정을 도와줘서 불면증 치료에도 효과적이지만 무엇보다도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꼭 마셔보세요.

 

피로 우습게 봐서는 안됩니다.피로가 많이 쌓이다보면 만성피로증후군에 걸리기도 쉽거든요.그러니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꼭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tv조선 발끝치기 운동 방법,발끝부딪치기 운동 방법 효과는?

게르마늄 효능 '게르마늄 팔찌,게르마늄 건강기능식품'

비만의 역설 뚱뚱한 사람이 오래 산다?

천기누설 접시돌리기 체조 방법 배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