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배탈 증상 및 배탈 치료법은?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배탈 증상 및 배탈 치료법은?

 

배탈은 음식을 먹고 난 후 복통이나 구토 또는 설사 같은 위장관에 문제가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찬음식 섭취로 배탈 증상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배탈증상 및 배탈 치료법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1.매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하나씩 챙겨먹기는 힘이 듭니다.뭐 배탈났을때 뭘 먹고 종류별로 챙겨먹기에는 무리가 있죠.

이럴때 가장 좋은게 있는데 그게 바로 매실이랍니다.제가 한방소화제도 먹고 까스뭐시기도 먹지만 가장 부담이 없고 체했을때나 배탈났을때 효과를 본 것이 매실엑기스거든요.

 

해마다 매실 담그는게 조금 힘이 들지만 이거 하나만 담그면 걱정이 없답니다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2.오레가노

 

 

오레가노는 박하의 일종으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데요.오레가노는 특유의 청량감을 줄 뿐 아니라 배탈이나 두통, 멀미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답니다.요리에 향신료로 첨가해 먹어도 되고 허브차로 끓여 마셔도 좋습니다.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3.마늘

 

 

마늘도 배탈났을때 좋은음식인데요.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대장균을 없애주어 배탈났을때 좋은 음식이라는것이죠.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4.생강

 

 

생강은 음식에 맛과 향을 더하고, 감기에 걸리거나 배탈이 났을 때 차로 마시면 증상을 완화해주는 식품인데요.배탈났을때 따뜻하게 해서 드셔보세요.효과가 좋답니다.하지만 맛은 왠만해서는 먹기 힘들꺼예요.

 

배탈 증상 '찬음식 좋지 않은 이유는?'

 

 

무더운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 몸의 장기는 온도가 내려가는데 여기에 차가운 음식이 들어가면 체내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데요. 그러다보니 여름에 찬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 설사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것이죠.게다가 배탈이 지속되면 탈수증세까지 보일 수 있는데요.

 

찬물을 먹고 싶으면 물을 한모금 입에 물고 천천히 씹듯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헌데 찬 것을 마실수록 더 갈증이 나는데 하는분들이 계실꺼예요.이는 차가운 물이 식도와 위에 충격을 줘서 다시 열을 내기 때문인데가 허약한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스스로 열이 많다는 오해를 해선 안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찬 물을 마시면 배에서 소리가 나고 속이 메스꺼워지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소화기가 좋지 않은 사람이므로 이런 사람은 찬 것을 자꾸 먹으면 입맛을 잃고 복통ㆍ설사ㆍ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배탈 증상 및 배탈 치료법은 1.돼지고기 먹고 배탈났을때

 


-제가 돼지고기 좋아하는데 가끔 너무 욕심을 부려서 체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생새우로 국을 끓여서 먹거나 마른 새우를 불에 약간 볶아서 가루를 내어 따뜻한 물에 한 숟가락씩 넣고 마시면 좋습니다

 

배탈 증상 및 배탈 치료법은 2.소고기 먹고 배탈났을때

 


-배 두 개를 강판에 갈아서 즙을 내어 먹으면 좋은데요.귀찮을때에는 배즙도 효과적입니다.

 

배탈 증상 및 배탈 치료법은 3.찬음식을 먹고 배탈났을때

 


-박하잎을 찧어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또한 질경이 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짓찧어 즙을 낸 후에 이것을 한 번에 한 숟가락씩 하루에 세 번 밥 먹기 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배탈증상 및 배탈치료법 '배탈에 좋은 음식' '배탈났을때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여름철 배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행복박스의 다이어트 다른 글 더 보기

 

단기간 뱃살 다이어트 '뱃살 빠지는 음식은?'

다이어트 효과적인 렌틸콩 다이어트 방법

늘어지는 팔뚝살 '팔뚝살 빼기 간단한 운동법'

바나나 식초 효능,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