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베개 높이,맞춤 베개 만드는법,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베개 높이,맞춤 베개 만드는법,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방송 보면서 왜 전부 다 제 얘기 같은지 모르겠어요.어깨통증,목통증 달고 살거든요.근데 그게 다 전부 베개높이 때문이였습니다.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맞춤 베개 만드는법을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에서 잘 알아두시고 혹시 현재 높은 베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당장 베개부터 바꾸시길 바랍니다.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베개가 목뼈에 영향을 준다?'

 

 

정상적인 목뼈는 C자형 커브 형태를 띄고 있지만 문제가 있는 목뼈는 일자형태이고 이보다 더 심각한경우 역C자형 목으로 변형이 된다고 하는데요.C자형 커브가 없어지게 되면 목 등 허리 전신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베개의 역할이 중요하다는것이죠.베개를 잘 못 사용했을 경우 목뼈에 영향을 주거든요.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베개 점검 체크리스트'

 

 

 

베개 점검 체크리스트 총 5가지 중에서 한가지라도 해당이 된다면 문제가 있는것인데요.

 

 

1.자고 일어났을때 베개를 베지 않고 있다.
2.잠을 많이 자도 개운하지 않다
3.늘 목과 어깨가 결리는 느낌이 있다
4.수면 시 자세를 자주 바꾼다
5.자다가 통증 때문에 자주 깬다

 

어떠세요.저는 3가지 정도 해당이 되는데요.이렇게 잘못된 베개를 사용하고 있으면 잘못된 수면자세로 근육이 긴장을 하고 통증이 유발이 되며 긴장상태의 근육이 경추질환에 영향을 주어 문제가 생긴다는것입니다.

 

 

 

즉 베개 높낮이가 맞지 않으면 혈액순환과 근육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높은 베개의 경우 뒷목,어깨 근육 긴장하게 만들어주고 낮은 베개는 어깨,옆구리,허리 통증을 유발합니다.높은 베개로 인해 목뼈의 C커브가 반대로 꺽여버리게 되는데요.이런 경우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뒷목 근육 긴장하게 되고 통증이 생기죠.제가 바로 요 상태입니다.높은 베개 사용하고 있거든요.

 

 

헌데 더 충격적인것은 높은 베개를 베면 일찍 죽는다는것입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베개 높이 중요성'

 

 

높은 베개 사용하면 목뼈 경추 1번과 2번에 문제가 생기는데 경추1번이 온 몸을 지배하는 신경으로서 경추 1번에 문제가 생기면 생리불순,소화불량,오장육부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에서는 베개와 수건을 이용해서 나만의 맞춤 베개 만드는법을 소개해줬는데요.당장 베개 바꾸기 힘든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맞춤 베개를 만들어보세요.

 

 

맞춤 베개 만드는법 1. 두께감이 있는 수건을 준비한 후 돌돌 말아주세요.

 

 

맞춤 베개 만드는법 2.바로 누운 상태에서 목 아래에 말아놓은 수건을 받쳐주세요.

 

 

맞춤 베개 만드는법 3.목 아래에 받친 수건보다 얇은 수건을 말아 머리에 받쳐줍니다.

 

 

맞춤 베개 만드는법 4.편한 정도의 높이가 될 때까지 수건을 말아 목과 머리에 받치며 높낮이를 조절합니다.

 

 

맞춤 베개 만드는법 5.고개를 돌리고 자는 방향의 베개의 끝 부분 아래에 수건을 말아 넣어주세요.고개가 한쪽으로 쏠리는것을 방지하고 바로 누워 잘 수 있도록 도와 목뼈의 변형을 막아준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너무 낮은 베개 높이 VS 너무 높은 베개 높이'

 

 

너무 낮은 베개의 경우 목뼈를 늙게 한다는데요.뒷목 아래쪽 근육의 지속적인 경직으로 인해 낮은 베개를 계속 벨 때 거북목,일자목,퇴행성 협착,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베개가 높아지면 턱이 앞쪽으로 당겨져 목뼈의 C자형 커브가 반대로 꺾이게 되는데요.수면시 산소부족으로 하품도 증가하고 피로감도 증가하게 됩니다.

 

 

게다가 높은 베개를 벨 때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수면 무호흡증이 지속이 되면 혈압증가,심장무리,뇌출혈 발병뿐만 아니라 뇌의 산소 공급 부족으로 기억력이 감퇴하고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로감이 증가하게 됩니다.

 

 

지나치게 푹신한 베개는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며 지나치게 딱딱한 베개는 머리 하중이 분산이 되지 않아서 목의 뻐근함,스트레스 유발해 편안한 숙면을 방해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 '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베개 단순하게 베고 자는것이 아니라 베개때문에 몸에 통증이 올 수도 있고 목 뼈가 변형이 되기도 하는데요.게다가 잠을 자지 못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죠.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으로 나에게 맞는 베개가 어떤것인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1.베개를 벴을때 편안해야합니다.

 

 

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2.체형과 수면 습관에 적합한 높이와 넓이를 찾아야합니다.베개의 높이는 똑바로 누웠을때에는 2~5cm이며 옆으로 누웠을때에는 8~10cm정도 되는게 좋습니다.

 

 

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3.통기성과 소재의 지지성을 따져봐야하는데요.통기성이 가장 좋은 베개는 메밀베개이며 지지성이 가장 좋은 베개는 라텍스,메모리폼입니다.

 

 

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4.침구의 푹신한 정도에 따라 베개를 달리 선택해야하는데요.푹신한 매트리스나 물침대 경우 몸이 파묻히는 만큼 베개가 낮아져야한다는것입니다.그리고 돌침대처럼 딱딱한 경우베개의 높이는 1cm 높은것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베개 사용법에서는 베개 높이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맞춤 베개 만드는법,내 몸 살리는 베개 찾는법 알아두시고 혹시 목이 뻣뻣하거나 어깨 통증이 심한분들은 내 베개가 혹시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확인해보고 바꿔보는게 좋을 듯 싶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건강 다른 글 더 보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두통 없애는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뱃살 다이어트 방법,단기간 뱃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바질씨앗의 효능 및 바질씨앗 다이어트 방법은?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