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후지산 호수수위 낮아져?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후지산 호수수위 낮아져?

 

얼마전 일본 사쿠라지마 화산이 폭발하였는데요.여기에 ‘8월 일본 대지진설’이 더해지면서 일본인들의 우려가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도 후지산 폭발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최근 일본의 주요 매체 보도에 따르면 후지산 인근 활화산 지대에서 이상 징후가 발견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한국에 영향 끼칠까?

 

사진 :사쿠라지마 화산폭발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후지산 폭발가능성 이상징후 알아두세요~

 

후지산 폭발가능성 후지산 이상징후 발견

 

후지산과 30km 정도 떨어진 도쿄 근교의 관광지인 하코네에서는 하루 150회 이상 지진이 발생해 케이블카 운행이 중지되기도 하였으며 후지산 주변 가와구치 호수에서는 한 순간에 4m 이상 수위가 낮아지는 이상징후가 포착되고 있습니다.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300년 만의 후지산 폭발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한국에 영향 끼칠까?

 

이 사진 보이시나요? 이건 유튜브 동영상에 올라왔던 후지산 중턱에서 찍은 영상을 캡쳐한 사진인데요.차량이 통행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무너진 후지산 진입로 부분이 눈에 뜨입니다.

 

 

후지산 폭발가능성 '만약 후지산 폭발하면?'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한국에 영향 끼칠까?

 

후지산은 일본 시즈오카현 북동부와 야마나시현 남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일본 최대 인구밀집지역인 도쿄와는 100km 거리입니다.

 

이에 후지산이 폭발하면 어마어마한 피해가 예상이 되는데요.사상자와 정전, 단수 피해 등도 잇따를 것이며 일본 당국은 후지산 폭발로 피해 예상 지역의 주민수를 13만6000명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지산 인근을 통과하는 고속도로들도 통행이 중단이 될테고 화산재가 날아와 활주로에 쌓이면 공항 6곳의 기능이 마비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이밖에도 화산재로 인한 건강 및 환경 피해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에는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괜히 불안한 마음이 앞서는데요.다행이도 후지산 폭발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편서풍 지대인 동북아시아의 위치상 후지산의 화산재가 우리나라 방향으로 날아올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하네요.

 

후지산 폭발가능성 '후지산 마지막 폭발은 언제?

 

후지산 폭발가능성,일본 화산폭발,후지산 이상징후 발견,한국에 영향 끼칠까?

 

1707년에 후지산이 마지막으로 폭발하였는데요.그로부터 305년이 지났습니다. 그때의 폭발을 일본에서는 호에이이 대분화라고 부르는데요.폭발하기 49일전에 스루가만으로부터 시코쿠 앞바다가 진원인 진도 8.6의 대지진이 일어났다고 하네요. 이 폭발로 2만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헌데 1717년의 후지산 폭발이 있기 49일전에 규모 8.6의 대규모 지진이 있었고 대지진후 3년 이내에 후지산이 폭발했다는 기록들이 근거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얼마전 일본 후지산의 현재 상태가 300여년전 거대 분화가 일어나기 직전과 비슷하다는 일본 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는데요.

 

교도통신에 따르면 이바라키현 쓰쿠바시 소재 산업기술종합연구소는 후지산 지하에 암맥(지층이나 암석의 갈라진 틈에 마그마가 들어가 굳은 것)이 많이 생긴 점이 후지산에서 일어난 가장 최근의 분화인 1707년 호에이 대분화때와 유사하다고 지적을 하였습니다.연구소는 암맥으로 인해 후지산 지하에 300여년간 분출되지 못한 채 누적된 마그마와 가스가 마치 풍선처럼 팽창한 상태라고 추정하고, 지진 등에 의한 지각 변동으로 암맥에 틈이 생기면 마그마가 분출될 수 있다고 분석하였는데요.

 

1707년 호에이 대분화 이전에도 1703년과 1707년 규모 8의 지진이 잇따랐고, 그 충격으로 암맥에 틈이 생긴 것이 발단이 돼 눌려있던 마그마가 산 중턱에서 폭발적으로 분출했다고 연구소는 소개하면서 후지산 폭발가능성이 현재 열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두산 폭발 가능성은 있나?

 

 

우리나라 백두산도 폭발하는거 아닐까?  하는 두려움도 생기는데요.백두산의 경우 후지산보다는 폭발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백두산은 지난 4000년간 10번의 폭발이 있었지만 가장 최근 폭발은 1000년 전이거든요.

 

하지만 만약 백두산이 폭발할 경우 후지산 폭발에 버금가는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4대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

생애최초 주택대출,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인하

주택바우처 시행 자격조건 알아보자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신청방법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

기초노령연금 지급대상,수급자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