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 충돌영상,아시아나 사고기 탑승객 귀국,아시아나 사고원인

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 충돌영상,아시아나 사고기 탑승객 귀국,아시아나 사고원인

 

세상에 이런일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록 안타까운일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평화로운 일요일 아침 너무나도 커다란 사건이 발생하고 말았는데요.아시아나항공기 보잉777 착륙사고로 인해 탑승자 307명 중 2명이 사망하고 181명이 다쳐서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쩌다가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된 것일까요? 사고 경위를 살펴보면 아시아나 항공기 보잉777이 현지시각으로 오전 11시36분께 착륙하다가 사고가 났다고 하는데요.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정확한 사고 경위와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공항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사고기는 제2 활주로에 착륙하던 중 비행기 앞쪽이 들리면서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았고 이 과정에서 동체가 돌면서 화재가 발생해 비행기 뒷부분이 떨어져 나갔다고 합니다.

 

게다가 공항에서 목격한 시민은 항공기가 똑바로 날지 않았을뿐 아니라 비행 각도도 이상하다고 말하였습니다.그리고 또 다른 목격자는 “비행기가 땅에 닿은 직후, 타이어가 조금 미끄러지더니 비행기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이어 비행기의 부품들이 부서져 나가기 시작했다”며 “이 모든 것이 순식간에 일어났다”고 말하였습니다.

 

현재 사고원인에 대하여 일부 전문가들은 "비행기가 착륙할 때 일반적으로 꼬리가 먼저 닿는데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부딪혔다는 것은 비행기의 중력이 제대로 제어되지 못한 것"이라며 "평상시 자동으로 착륙이 제어되기 때문에 이번 사고는 기체 결함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하였으며 조종사가 착륙 직전 관제탑과의 교신에서 구급차를 요청한 점도 기체 이상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데요. 착륙에 사용되는 랜딩기어에 이상이 생긴 것을 미리 알고 조종사가 내린 조치라는 것입니다.

 

허나 이것도 현재 추측일뿐이고 비행기 사고 원인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기에 확실하게 이것때문이다.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상공에서 사고 현장을 촬영한 사진에서는 기체 상부가 크게 훼손 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조종석 바로 뒷부분 객실에서 주날개가 있는 곳까지 동체상부가 완전히 소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망자수 2명 부상자 180명이 넘는다?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탑승객을 국적별로 보면 중국인이 141명으로 가장 많고 한국인이 77명, 미국인 61명, 인도 3명,베트남 1명, 기타 7명 등이였습니다.현재까지 외신 등에선 중국인 2명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요.우리 정부는 아직 정확한 사망자 등을 공식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 샌프란시스코 종합병원은 27명이 입원해 치료받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10여명은 상태가 위독하다고 전했습니다. 이 가운데  2명은 어린이라고 전해지고 있기에 따라서 사망자가 더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상자 파악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아시아나 착륙사고 사고기종 보잉 777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사고기종인 보잉 777은 쌍발 장거리용 제트항공기로 12시간 이상의 대륙간 장거리 비행에 주로 이용되는데요 전폭 60.93m, 길이 63.73m, 높이는 18.51m다. 탑승인원은 246∼300명입니다.전세계 33개 항공사에서 418대를 운항하고 있고 아시아나 항공은 총 1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잉 777기종은 전세계에서 사고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비행기로도 유명한데요.올 초 중국과 러시아에서도 고장을 일으킨 적이 있지요.제너럴 일렉트릭사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만든 엔진 기어에서 결함이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미 항공당국은 지난 5월 이 기종을 구매한 전세계 항공사에 기어교체를 지시했지만 그 이후에도 사고는 계속 발생하였으며 지난 2일에는 대한항공 보잉777 여객기가 비행 중 한쪽 엔진이 정지해 러시아에 긴급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보잉777 사고 동영상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아시아나 착륙사고 직후 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f3Xywxn7COc#at=18 에 들어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 관제탑·사고기장 교신내용보니 ...

 

아시아나 착륙사고 보잉777,아시아나항공기 착륙사고 동영상

 

22분 27초 : 214 항공기 관제탑에 호출
22분 30초 : 관제탑 “214 항공기, 응급 차량 준비됐습니다”
22분 37초 : 214 항공기 다시 호출. (대화 내용 파악 안됨)
23분 10초 : 214 항공기 다시 호출. (대화 내용 파악 안됨)
23분 25초 : 관제탑 “응급 차량 준비됐습니다. 우리는 모든 요원이 대기 중입니다”
27분 02초 : 다른 항공기 관제탑 호출 “근처에 즉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보인다. 그들은 살아있으며 주변을 걸어다니고 있다

 

CNN은 이를 근거로 착륙 전에 이미 관제탑 등 공항 지상 통제 요원들이 사고기에 문제가 발생한 것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기 국내 9개 손보사에 보험 가입

 

아시아나항공 보잉 777 여객기가 국내 9개 손해보험사의 항공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9개 손보사는 LIG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입니다.

 

사고가 난 여객기가 가입한 항공보험의 기체 보상 한도액은 9950만달러(엔진 포함 1만3000만달러)이며 승무원 상해보험 책임한도액은 1인당 300만달러입니다.

 

보험금은 기체와 인명 등 최종 피해규모를 산정, 아시아나가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이를 보험사에서 심사한 뒤 피해자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비상연락 및 문의를 위한 연락망을 개통하였습니다.

미국: 1 800 227 4262 / 한국: 080 669 8000

 

최신 기사를 보면 사고조사단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였다고 하는데요.특별기는 현지시각으로 오전 8시 11분에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시아나 승무원 영웅들이다라고 극찬하다

 

미국의 경제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이 아시아나 항공기 착륙 사고와 관련해 "한국 여성 승무원은 영웅"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또한 샌프란시스코의 그렉 셔 경찰서장은 기자회견에서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들에 대한 얘기가 많이 안나왔다"며 "목격자들에 따르면 위기상황에서 탑승객들이 빠르게 기체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던 건 어디까지나 승무원들 덕분"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사고가 그 규모에 비해 인명피해를 상당히 줄였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이런 목소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충돌영상

 

 

아시아나 충돌영상이 공개가 되었습니다.아시아나 항공기 착륙 사고 당시의 생생하고 아찔한 장면이 처음 공개되어있는데 이 영상을 보면 땅에 충돌할 때부터 불길에 휩싸일 때까지 10여 초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시아나 사고기 탑승객 귀국 하다

 

 

 

사진 캡쳐 출처 :sbs 뉴스

 

 아시아나항공 사고 여객기 탑승객 중 한국 승객 11명이 8일 오후 4시쯤 인천공항에 입국했습니다.이들은 어제 정부 사고조사반과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를 태우고 갔던 특별기를 이용해 귀국하였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오늘 낮 2시 기자회견을 열었으며 앞으로 피해자 가족들에 대한 지원과 사고 수습을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한국 승객 11명 중 일부는 예고된 출구 게이트가 아닌 다른 게이트로 비밀리에 빠져나오는 등 이들의 동선은 철저하게 비밀에 붙여졌으며 이 과정에서 취재진들과 이를 저지하기 위한 공항 경비원들 간 마찰이 빚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아시아나 항공기 관련 내용은 계속 추가 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보기

 

 

생애최초 주택대출,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인하

주택바우처 시행 자격조건 알아보자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신청방법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

4대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

기초노령연금 지급대상,수급자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