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아이유 폭식증,힐링캠프 아이유,폭식증 증상 및 폭식증 원인,폭식증 자가진단,폭식증 치료

아이유 폭식증,힐링캠프 아이유,폭식증 증상 및 폭식증 원인,폭식증 자가진단,폭식증 치료

 

아이유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아이유 폭식증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아이유에게 이런 아픔이 있을줄을 몰랐네요.힐링캠프 아이유편에서 나왔던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도대체 폭식증이란 무엇이고 폭식증 증상,폭식증 원인,폭식증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혹시 나도 아이유처럼 섭식장애인지 테스트 해봐야겠죠.폭식증 자가진단으로 본인도 혹시 거식증이나 폭식증인 섭식장애를 앓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아이유 폭식증 절식 아니면 폭식'

 

아이유 다이어트가 한때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 그걸 보고 어떻게 저것만 살 수 있을까? 했는데 아이유 스타일이 모 아니면 도라고 합니다.아주 적게 먹거나 아니면 폭식을 하거나.....그러다 보니 아이유 폭식증으로 병원치료까지 받았다고 하는데요.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아이유 폭식증 원인은?'

 

 

힐링캠프 아이유편에서 아이유 폭식증 원인으로는 '내가 나를 못 믿고 싫어하기 시작하니 끝도 없이 바닥으로 빠졌다. 먹는 것과 자는 것 말고는 하고 싶은 게 없었다”고 말했는데요.

 


이어 아이유는 “계속 자다 일어나면 먹었다. 공허함을 음식으로 채웠다. 토할 정도로 먹어 병원치료도 받았다”고 아이유 폭식증에 대하서 서슴없이 밝히기도 하였습니다.아이유 폭식증 그만큼 스트레스가 상당했다는것이겠죠.얼마나 정신적으로 힘들었으면 아이유 폭식증이라니....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아직 폭식증 다 낫지 않았다'

 

 

힐링캠프 아이유 폭식증이 다 나은 것은 아니다. 요즘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조건 먹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은 하루에 한 끼 정말 먹고 싶은 걸 먹는다”고 덧붙였는데요.아이유가 항상 밝게 웃는 모습만 보여줘서 그런지 이런 아픔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아이유 폭식증으로 고통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섭식장애 '거식증 VS 폭식증이란?'

 

 

 

힐링캠프 아이유 편에서 나왔던 섭식 장애는 대표적으로 거식증과 폭식증이 있는데요.폭식증은 단순히 일시적인 과식이나 식탐이 아니라 음식에 대한 자제력을 잃고 비상식적으로 많은 양의 음식을 미친 듯이 먹어 대고, 폭식 후에는 의도적으로 구토와 설사를 일으킵니다. 거식증과 폭식증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질병의 전체 증상이 아닌 일부 증상만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반면 거식증은 체중감소를 특징으로 하는데, 살찌는 것에 대한 걱정과 공포를 가지고 있고 자신이 비만이 아닌데도 비만이라는 왜곡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 식사를 제한하거나 먹고 나서 인위적으로 토하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폭식증 증상 및 폭식증 원인은?'

 

 

폭식증 원인으로 생물학적 원인으로, 음식을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과 관련된 문제가 있거나, 다행감을 느끼게 해주는 엔도르핀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때 폭식증이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된 적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거식증 원인과 마찬가지로 성취 지향적이고, 날씬함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경향이 지나친 경우에 발병하기도 하며. 심리적으로 청소년기의 욕구를 적절하게 표출하거나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나 행동 문제(병적 절도, 알코올 의존, 자해 등)를 일으키는 등 충동 조절 장애를 갖고 있는 경우에 발병하기도 합니다.

 

폭식증 증상으로는 폭식 후에 체중 증가를 두려워하여 목구멍에 손가락을 넣어 구토를 유발하거나, 설사약, 관장약, 이뇨제 등을 남용하고, 폭식 이후 음식을 거부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려는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아이유 폭식증 고백 '폭식증 예방하려면 식욕억제는 필수'

 

폭식증 예방 1.잠을 자기만해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이 증가하며, 당을 대사시키는 인슐린의 저항성이 커져 비만이 될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니 하루에 잠을 못해도 6시간 정도는 자는게 좋습니다.

 폭식증 예방 2.양치질 많이 하자.

 


-배가 고플때에는 양치질을 해보세요.텁텁한 입안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해주면서도 식욕을 떨어뜨리기에 폭식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폭식증 예방  3.물을 많이 먹자.

 

 


-다이어트할때에도 물이 좋고 감기로 인한 탈수증상에도 물이 좋고 피부관리에도 물이 좋고.물은 여성에게는 필수적인데요.그렇다고 물은 조금 마신다고 효과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2리터 이상은 마셔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그리고 물을 벌컥 벌컥 마시지말고 씹는 것처럼 천천히 드셔야 도움이 됩니다. 밥 먹기전에 물을 드시면 폭식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하지만 식사 중간에 먹는것은 절대 안됩니다.

 

폭식증 예방 4.파란색은 식욕억제를 한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색이라고 하는데요.이와 달리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킵니다.그러니 주방환경부터 살짝 바꿔보세요.어떠세요.이거보니 먹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죠..

 

폭식증 예방 5.식욕억제 그림

 

 

이 그림은 한 때 다이어트 그림으로 엄청난 인기였었죠.폭식증때문에 힘들다면 이 그림을 주변 곳곳에 붙여보시고 보세요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먹고 토하기 폭식증 치료는'

 

 

영양 상태에 있어 문제가 있거나 내과적인 합병증이 심한 경우, 그리고 심각한 정신장애가 동반되어 있는 경우 입원 치료가 필요한데요 천천히 체중을 증가시키기 위해 영양공급을 하고, 일정한 일과 활동 확실히 정해 주고 매일 같은 시간에 식사하도록 하여 구조화되고 지지적인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행동수정 프로그램을 통해 식사 후 구토 여부 확인 위해 적어도 2시간 동안 환자를 관찰, 욕실 사용도 관찰합니다. 식사를 포함한 인지치료, 자조모임에 참여하도록 하여 사회적 활동을 격려합니다. 필요 시 항우울제, 항불안약물 등을 투여합니다.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아이유 폭식증  '혹시 나도 폭식증? 폭식증 자가진단'

 

 

 

힐링캠프 아이유 폭식증 고백 '혹시 나도 섭식장애? 거식증 폭식증 자가진단 2'

 

 

 

 

 

 

 

 

 

 

 

 

 

 

 

 

 

http://snucounsel.snu.ac.kr/htm/sub3_3_6.htm

 

건강을 해쳐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이렇게 섭식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특히 성장기에 과도한 다이어트로 섭식 장애로 고생하는 학생들이 많죠. 간단하게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해보고 내가 어느정도인가? 를 알아두면 예방 차원에서 도움이 될꺼예요.

 

성장기 섭식장애를 위한 예방법 '거식증 폭식증 예방하려면'

 

 

1. 1일 3회 식사와 1~3회 간식을 규칙적으로 한다.
- 1회 식사량을 갑자기 늘리지 않고 소량씩 자주 먹도록 하며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한다.
2.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
3.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음식 먼저 섭취한다.
- 회피하는 음식은 점진적으로 한 가지씩 시도한다.
4. 처음 1회에 먹는 양은 필요량에 따라 정하지 말고 평소 먹는 1회 섭취량을 참고하여 정한다.
5. 초기 열량은 너무 높지 않도록 하며(기초대사량 또는 1일 1,200kcal), 서서히 매주 200kcal 이상씩 점차 증가시킨다.
6. 탄수화물과 지방이 높지 않은 식사가 권장된다.
- 고탄수화물 식사는 체내 수분 이동으로 인한 갑작스런 체중증가를 초래하여 환자를 불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7. 쉽게 만복감을 주는 음식을 제한하며 카페인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8. 조미료나 소금도 가급적이면 제한한다.

 

 

힐링캠프 아이유 고백 아이유 폭식증 사연 너무 안타까웠는데요.아이유처럼 폭식증을 앓고 있는분들은 의외로 많답니다.폭식증 증상 및 폭식증 원인,폭식증 치료에 대해 알아두시고 폭식증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은?

배탈에 좋은 음식,배탈났을때 좋은음식

두통 없애는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뱃살 다이어트 방법,단기간 뱃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바질씨앗의 효능 및 바질씨앗 다이어트 방법은?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