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입냄새 없애는법,생강 구강청결제 만들기,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평소 입냄새때문에 고민인분들 계시나요? 양치질을 해도 구강청결제 사용해도 입냄새가 나는것만 같은데요.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생강 구강청결제 만들기 쉽다는 장점도 있지만 사용 전과 사용 후의 차이가 꽤 크더라구요. 누구나 쉽게 입냄새 없애는법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알아보기전 우선 자신의 입냄새 상태를 확인해봐야겠죠.입냄새 자가진단 테스트 먼저 해보세요.

 

 

입냄새 없애는 법 알아보기전 입냄새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자'

 

 

입냄새가 나는지 안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몇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입냄새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한번 지금 입냄새가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하지만 우선 이 방법 따라하기전에 손부터 깨끗하게 씻은 후 다시 와주세요.아무래도 손을 이용하는 방법이다보니 지저분한 손으로 했다가 괜히 또 문제가 될 수 있으니깐요.

 

몸신 입냄새 자가진단 테스트 3가지 방법은?

 

 

입냄새 자가진단 첫번째는 송이나 종이컵을 이용해 입으로 숨을 내쉬고 코로 들이마시면서 냄새를 맡아보면 됩니다.가장 흔한 방법이 이 방법인것 같네요.

 

 

입냄새 자가진단 두번째는 손등이나 팔에 혀를 살짝 대어 침을 묻힌 후 마를때 냄새를 맡아보면 됩니다.

 

 

입냄새 자가진단 세번째는 손가락으로 가장 깊숙이 있는 어금니 아래 잇몸을 비벼서 그 침을 손등에 묻혀 마를 때 냄새를 맡아보면 됩니다.

 

생강 구강청결제 만들기 '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배워보자'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재료도 생강과 레몬만 있으면 됩니다.또한 구강청결제 마시면 안되지만 생강 구강청결제는 마셔도 상관없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법 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첫번째 생강을 물에 3~4시간 정도 담근 뒤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입냄새 없애는 법 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두번째 생강 양의 2~3배 정도 물을 넣어 믹서에 갈아주세요.

 

 

입냄새 없애는 법 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세번째 물과 함께 갈아낸 생강을 고운체에 걸러낸 후 불에 데웁니다.이때 냄비의 가장자리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입냄새 없애는 법 몸신 생강 구강청결제 만드는법 네번째 레몬은 불을 끈 상태에서 취향에 따라 조금 넣어주시면 됩니다.이렇게 만들어진 생강 구강청결제는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생강 구강청결제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생강 구강청결제가 좋은 이유는? 구강청결제 성분의 유해성...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구강청결제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이중 소듐라우릴설페이트 성분에 민감하면 아프타성 구내염이 발병할 수 있으며 포피돈 요오드 경우에는 상처 치유할때 사용하는 성분이고 알코올 성분은 구강청결제가 소주보다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구강청결제를 알코올 대신 마시는 아이들이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구강청결제 삼키면 절대 안되구요.사용후에는 꼭 물로 입을 헹궈주셔야합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생강 구강청결제 효과 얼마나 좋을까?

 

 

생강 구강청결제 사용 전에는 묵은 김치를 먹고 난 후 입냄새 수치를 확인했더니 87ppb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는 상대방이 입냄새를 느끼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생강 구강청결제 사용 후에는 46ppb로 떨어졌습니다. 생강 구강청결제 사용후 무려 절반으로 떨어진것이죠.참 이상한게 생강이 더 냄새가 나지 않을까? 더 입냄새를 심하게 만드는것은 아닐까? 했는데 결과를 보면 생강 구강청결제 효과가 대단합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입냄새 없애는법 1. 혀와 잇몸도 살펴야

 

 

입냄새 없애는법 양치질 방법이 중요합니다. 입냄새는 주로 혀에서 많이 나는데요.부드러운 칫솔로 혀를 닦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입 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이를 닦아도 입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평소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입냄새 없애는법 2. 치실을 휴대하자

 


양치질을 해도 음식 찌꺼기가 치아 사이에 남아있을 수 있는데요.입냄새 없애는법 두번째는 치실 사용입니다. 이쑤시개는 치아 건강에 좋지않다고 많은 치과의사들이 지적하지만 치실을 가까이하면 잇몸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3. 입 안이 마르지 않게



입냄새 없애는법 입안이 마르지 않게 하셔야하는데요.침에는 나쁜 세균을 없애는 보호 효소가 들어있답니다.그래서 입 안이 마르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따라서 물을 자주 마셔 입 안에 침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대화를 나눌 때 물을 가까이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4. 커피 선택에도 주의

 

 

 
프림, 설탕 등의 첨가물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 입 냄새가 심해지므로 입냄새 없애는 법 커피 선택을 잘 하셔야합니다. 첨가물이 더해지면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성분이 생기므로 이런 첨가물 없이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이 낫습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5. 입냄새를 악화시키는 흡연



입냄새 없애는법 흡연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흡연은 입안을 마르게 해 입 냄새를 더욱 악화시키는데요. 침이 줄어들면 타액 자체의 항균 및 점막보호 기능이 감소돼 입 냄새를 발생시키는 세균들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6. 단 음식에 신경써야

 


입냄새 없애는법 단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단 음료나 음식을 먹으면 찌꺼기가 잇몸이나 치아 사이에 남았다가 구취의 원인이 되는데요.굳이 먹고 싶다면 가급적 무설탕 음료나 식품을 드세요.

입냄새 없애는법 7. 그래도 입냄새가 난다면?



구강 청결에 신경써도 입냄새가 난다면 입안 이외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코와 목구멍 안쪽의 병, 위장병, 폐질환, 당뇨병이 있거나 신장, 간 등이 좋지 않을 때도 입냄새가 날 수 있거든요.

 

입냄새 없애는 법 '입냄새 없애는 음식은?'

 

입냄새 없애는 음식 1.신선한 허브

 

 

입냄새 없애는 음식으로 허브가 있는데요.파슬리나 고수, 스피어민트, 타라곤, 로즈메리 등 엽록소가 풍부한 허브들은 입 냄새를 싹 사라지게 한답니다. 이런 허브를 씹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입냄새 없애는 음식 2.요구르트

 

 

 

매일 요구르트를 먹으면 입안의 나쁜 세균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입냄새를 나게 하는 황화수소도 감소한다고 하는데요.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를 먹으면 플라그(치태)와 잇몸병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구르트나 치즈,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 D가 세균이 성장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악취를 퇴치하는 것인데요.하지만 당분이 많이 든 제품은 주의해야 합니다.

입냄새 없애는 음식 3.사과

 

 

 

씹을 때 소리를 나게 하는 과일이나 채소는 입냄새 없애는 음식인데요.사과나 당근, 셀러리 등을 먹을 때 침 분비량을 늘리고 이로 인해 입 속을 씻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 없애는 음식 4.피망

 

 

 

입 냄새를 풍기게 하는 세균은 비타민 C에 약하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C는 잇몸병과 치은염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 과일로 꼽히지만 이보다는 피망, 파파야, 딸기 등에는 비타민 C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입냄새 없애는 음식 5. 녹차

 

 

 

커피에 든 산이나 효소들은 지독한 입 냄새를 나게 하지만 녹차는 이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입 냄새를 없앨 뿐만 아니라 나쁜 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음식 6. 

 

 

 

입냄새 없애는 음식 물이 가장 좋습니다.물은 입안을 청소하고 침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자주 물을 마시면, 입안에서 세균을 번식시키는 음식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음식 7.민트

 

 

 

민트는 입냄새 없애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민트는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항균과 통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