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보건소 진료 시간 및 하는일,보건소 진료비,신혼부부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

 보건소 아주 어릴적에 가보고 그 이후는 계속 병원을 방문했는데요.보건소 진료비가 1100원이라고 합니다.놀라운 가격이죠.게다가 보건소 하는일을 살펴보면 보건소 건강검진도 해준다고 하는데요.보건소 건강검진 비용도 상당히 저렴하더라구요.특히 신호부부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을 보면 둘이 합쳐서 2만원이면 건강검진 받을 수 있습니다.건강검진 비용 만만치 않은데 보건소가 이렇게나 좋을곳일줄은 몰랐네요.보건소 이용하실분들은 전국 보건소 위치부터 보건소 시간,보건소 진료비 관한 내용 잘 알아두시고 보건소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보건소란 어떤곳일까? 보건소 하는일은?

 

 

보건소는 전염병 등 질병을 예방하거나 진료하고 공중 보건을 향상하는 일을 담당하기 위하여 각 구, 시, 군에 설치한 공공 의료 기관을 말하는데요.

 

 

쉽게 얘기하면 보건소는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곳으로서 아프기전에 미리 질병을 발견해서 예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여러 의료 과목의 1차 진료를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답니다.

 

보건소 진료비 1100원이다?

 

 

보건소 진료비 1100원이라고 하는데요.몸이 불편해서 보건소를 방문했을 경우 진료비 1100원에 기본진료는 받는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허나 이 경우 문제가 없을 경우에만 보건소 진료비가 1100원이고 약 처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건소 진료비는 500원으로 바뀐다고 하네요.참 요상한 진료비죠..그래서 거스름으로 받은 600원은 약값으로 보태라고 하는데요.전국 보건소 진료비는 모두 동일하다고 합니다.

 

보건소 진료비 65세 이상은 무료?

 

 

65세 이상의 경우에 보건소 진료비 무료라고 하는데요.허나 모든 보건소가 무료는 아니고 전국의 70% 정도의 보건소에서 65세 이상 경우 무료라 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 하는 일 어떤것들이 있나?

 

 

보건소에서는 한방진료도 가능하고 치과진료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유치 발치나 불소도포 정도는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보건소에서는 골밀도 검사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골밀도 검사는 인체 특정 부위의 뼈의 양을 척정하기 위한 검사로서 골다공증,골연화증과 같은 골 질환의 예측이 가능한것을 말합니다.하지만 골밀도 검사 비용이 만만치가 않은데요.허나 보건소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 진료비 '보건소 골밀도 검사 비용은 얼마나 될까?'

 

 

보건소에서 골밀도 검사를 하게 될 경우에는 아까 보건소 진료비 1100원이라고 했는데 이 가격에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병원에서 골밀도 검사하면 얼마나 돈이 들까요? 오만원정도라고 하는데요.이때 의료보험 혜택 받을 수 있는 65세 이상 여성과 70세 이상 남성 경우에는 2만5천원 정도의 검사비용이 든다고 합니다.하지만 검사비 외에 또 진료비가 부과되기에 골밀도 검사 한번 하는데 드는 비용은 상당히 큽니다.

 

보건소 하는일 '치매검사도 한다?'

 

 

보건소에서는 치매 검사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60세 이상 어르신들 모두에게 해당이 되며 그 이전 나이라도 치매 걱정이 된다면 검사 가능합니다.치매 검사는 전부 무료이구요.전국 보건소에서 다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건소 하는일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은 얼마나 될까?'

 

 

보건소 하는일 건강검진도 한다고 하는데요.기본적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데 국민 건강 검진과 유사하다고 합니다.혈액검사,소변검사,엑스레이 등 기본적인 검사가 가능한데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은 6500원이라고 합니다.건강검진 부모님 2년에 한번씩 받을때마다 드는 비용이 엄청난데 보건소 진료비도 저렴하지만 보건소 건강검진 가격도 놀랍네요.

 

보건소 하는일 '신혼부부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은 2만원?'

 

 

보건소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건강검진을 하고 있는데요.신혼부부 건강검진은 풍진 검사,혈액형 검사,성병,B형 간염등을 검사하는데요.신혼부부 보건소 건강검진 비용은 2만원이라고 합니다.

 

 

원래 각자 검사할 경우 여자는 2만원 이상이고 남자는 만원이 넘지만 같이 할 경우에는 2만원이면 된다는것이죠.하지만 보건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보건소 하는일 '만성질환 주치의로 활용 가능'

 

 

고혈압,당뇨,대사증후군 등 우리나라 국민들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분들이 많은데요.만성질환을 예방 관리하기위해서 보건소를 주치의처럼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보건소에서 상담도 받고 검사 후 관리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한마디로 보건소는 개인 주치의와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건소 시간,보건소 진료 시간 및 보건소 위치 찾기

 

 

 

 http://www.g-health.kr/portal/index.do 에 들어가면 보건소 진료 시간부터 보건소 토요일과 일요일 진료시간과 보건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건소 진료 시간 및 보건소 위치 찾기 1. 메인 화면에서 보건 소식 클릭하면 아래에 보건기관찾기 보입니다.이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보건소 진료 시간 및 보건소 위치 찾기 2.이런 화면이 보이실텐데요.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건소 진료 시간 및 보건소 위치 찾기 3.그러면 지역에 따른 보건소가 나오는데요.보건기관명을 선택해주세요.

 

 

보건소 진료 시간 및 보건소 위치 찾기 4.보건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오는데요.특히 보건소 진료시간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이 곳은 보건소 진료시간이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진이네요.보건소 진료시간 알았으니 이제 위치도 확인해봐야하는데요.지도보기 클릭하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 하는일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보건소 진료비도 저렴하지만 보건소에서 다양한 검사를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답니다.다만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 보건소 위치를 찾아보고 보건소 시간 알아두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