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눈 건강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차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눈에 좋은 차'

 

눈이 침침하고 피로하다면 눈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흔히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중에서 눈에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요.과일을 좋아하는분들은 눈에 좋은 과일을 챙겨서 드시면 좋구 차 마시는것을 좋아하는분들은 눈에 좋은 차를 마셔보세요. 자신의 취향대로 눈에 좋은 음식 골라서 섭취하시면 됩니다.지금부터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 그리고 눈에 좋은 차'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당근'

 

 

눈 건강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음식 당근에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요.베타카로틴은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하고 비타민A는 눈의 망막과 다른 부분을 보다 원활하게 작용하게 만듭니다.특히 당근에 함유돼 있는 베타카로틴은 껍질 부위에 많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 게 좋습니다.그냥 깨끗하게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 시력감퇴는 물론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각종 눈병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당근이야말로 정말 눈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잎이 많은 채소'

 

 

눈에 좋은 음식,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로는 잎이 많은 채소들이 있는데요.이 채소들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모 연구결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이 되기도 하였는데요.황반변성의 발병과 백내장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계란 노른자'

 

 

눈에 좋은 음식으로 계란 노른자가 있습니다.계란의 노른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이 뿐만 아니라 계란에는 아연도 함유하고 있는데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아몬드'

 

 

눈에 좋은 음식,눈 건강에 좋은 음식 아몬드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눈의 노화를 더디게 만들어줍니다.하루에 아몬드 1온스(약 28g)만 먹어도 성인에게 하루 필요한 비타민의 절반을 채울 수 있기도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생선'

 

 

참치와 연어, 고등어, 멸치 및 송어는 망막에 존재하는 DHA 성분이 풍부해서 눈 건강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눈에 좋은 음식,눈 건강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는 일주일에 큰숟가락 7개 분량이나 하루 한 숟가락 먹으면 AMD 발병을 52% 낮춰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여주'

 

 

눈에 좋은 음식 여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비타민A로 바뀌면서 시력회복과 눈 피로 개선, 안구건조, 노안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여주차로 마시는 방법도 있는데 물에 여주 말린것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헌데 여주 경우 눈에도 좋지만 당뇨를 앓고 있는분들에게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하죠.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감귤류 및 베리'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로는 감귤류 및 베리류가 있는데요.눈에 좋은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성을 낮춰줍니다.그리고 비타민C는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주름살을 없도록 하는 콜라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그러니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피부를 위해서도 많이 드시면 좋겠죠.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바나나'

 

 

날씨가 쌀쌀해지면 눈이 심하게 건조하거나 자주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이때는 칼륨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은 부드러운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해 결막염 등의 눈병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거든요.


그런점에서 칼륨이 많이 든 대표적인 음식인 바나나가 눈 건강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이라는것이죠.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성인들이 하루에 필요한 칼륨 4700㎎의 약 11%에 해당하는 422㎎이 들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과일 바나나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키위'

 

 

눈 건강을 위해 꾸준히 먹으면 좋은 영양소는 루테인인데요.눈이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눈 속에 활성산소가 생성돼 눈의 정상세포를 파괴하고 황반을 손상시키며 노안을 초래하는 원인이 되는데 루테인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시력회복을 돕는 작용을 하는것이죠.루테인은 키위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과일 키위는 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피부노화에도 좋은 음식인데요.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위는 피부를 탄탄하게 하며 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늦춰주는데요.키위는 비타민C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유해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포도'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로 포도가 있는데요.포도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돼있어 노화방지와 암 예방에 효과가 있고, 포도 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미국 마이애미대학교 배스컴 파머 눈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포도에 함유된 또 다른 성분이 망막 기능의 저하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하였는데요. 

연구팀은 인간이 먹는 양으로 치면 세 접시에 해당하는 포도를 쥐들에게 매일 제공하였고 또 대조군에 속하는 쥐들은 포도가 들어있지 않은 음식을 먹였는데그 결과, 포도가 들어간 음식을 먹은 쥐들이 대조군 쥐들보다 망막 기능이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사과'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로 사과가 있습니다.사과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칼륨은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해 눈의 질환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거든요.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살구'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 살구에는 시력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이 풍부한데요. 백내장협회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인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데, 눈의 세포와 조직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과일 감'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 감 역시나 베타-카로틴 형태의 비타민 A(약 474RE)가 풍부한데요. 단감 1개에는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비타민 A가 모두 들어있는데요. 감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피부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구기자차'

 


눈 건강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차 구기자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시력보호와 눈 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 초기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눈에 좋은 차 구기자차 많이 드세요~^^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커피'

 

 

눈에 좋은 차로 커피가 있습니다.미국 코넬대학교 연구팀이 농업 및 식품화학 저널에 최근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매일 커피 1잔을 마시면 시력의 악화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녹내장과 노화, 당뇨가 원인이 돼 발생하는 망막변성에 따른 실명의 위험도 줄여준다고 하였습니다.

원두커피 한 두잔 정도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는것은 알았지만 커피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일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결명자차'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차 결명자차는 예로부터 결막염,녹내장 등에 좋은 한약재로 쓰여왔는데요.간의 이상으로 인해 나빠진 눈에 효과가 좋으며 오랜 눈병을 앓을때에도 도움이 되고 눈이 침침할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국화차'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차 국화차는 눈이 피로해지거나 눈이 자주 충혈되는분들에게 좋은데요.스마트폰 사용이나 PC 사용이 많은분들이 마시면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흔히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것들인데요.날씨가 추워지니 눈에 좋은 차를 수시로 마시고 눈에 좋은 과일을 간식으로 챙겨먹고 눈에 좋은 음식들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면 딱일 듯 싶네요.요즘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율무도 떠오르고 있는데요.율무밥이나 율무차를 만들어먹는 방법도 눈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