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대상포진 예방법,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예방법,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 원인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대상포진에 걸리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대상포진 증상 몸살감기 증상과 비슷해서 이게 대상포진인가? 모르고 내버려뒀다가는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및 대상포진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대상포진 예방법으로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대부분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들이더라구요.아무래도 대상포진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기에 평소에 면역력 키우는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그리고 대상포진 예방법으로 가장 좋은것은 대상포진 예방주사가 있는데요.문제는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구요.그래도 연세 있으신분들은 대상포진 예방주사 맞는게 좋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보자'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병으로서 피부에 발진과 물집 증상이 나타납니다.대상포진은 또한 남에게 옮는 전염 질환인데요. 수두에 비해서는 전염성이 낮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수두를 앓은 경험이 없는 사람, 어린이, 노인, 환자 등과는 격리하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원인은? '대상포진 원인 알아보자'

 

 

대상포진 원인으로는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증식하여 신경을 따라 피부로 다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대상포진 원인으로 암, 에이즈, 항암치료, 방사선용법, 이식 후 거부반응을 막기 위해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해당이 되면 또한 대상포진 원인 장기간 스테로이드 복용하는 경우 면역력이 감소할 수 있고 질병, 사고,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 졌을 때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과거와 달리 늘어난 스트레스와 과로 등은 이러한 면역력 저하 현상을 부추겨 이런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연령대가 한창 활동적인 범위까지 확산되었는데요.예전에는 연세가 있으신분들이 대상포진에 걸렸다면 요즘은 젊은세대도 걸리기 쉽다는것입니다.대상포진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꺼 같은데요.면역력 키우는 방법은 http://happy-box.tistory.com/3519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증상 통증이 심하다'

 

 

대상포진은 몸통이나 엉덩이 부위에 잘 생기지만 신경이 있는 부위이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주로 발생하는 대상포진 증상은  통증으로서 몸의 한쪽 부분에 국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아프거나 따끔거리는 증상이 발생합니다.이러한 증상이 1~3일간 지속된 이후에 붉은 발진이 일어나게 되고 열이나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상포진 증상 감기와 비슷한데요.전신 권태감이나 발열, 오한이 있을 수 있고 속이 메스껍거나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기도 합니다.그러다보니 대상포진 증상을 감기로 착각하는분들이 많은데요.대상포진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신경 손상으로 대상포진 치료 후에도 수주~수년간 신경통이 계속되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대상포진 증상 잘 알아두셔야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 얼마?'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하지만 대상포진 예방주사는 한번 예방접종을 하면 50~60% 확률로 대상포진의 발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닌데다가 무엇보다도 대상포진 예방주사 한번 맞는다고 되는게 아니라 7년주기로 한번씩 맞아야하는데요.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은 차이는 있지만 대략 16~20만원정도 합니다.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 너무 비싸죠.이래놓고 평생도 아니라니...ㅠㅠ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대상포진 예방법  1.햇빛을 적당하게 쐬주는 것이 좋은데요.그렇다고 너무 오랫동안 햇빛을 보면 탈진할 수 있으니 미련하게 그러면 절대 안되구요.하루에 30분정도만 쐬면 좋습니다. 그러면 비타민D가 충분히 보충이 되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암예방까지 한답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2..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지만 면역력을 높일수 있으므로 시원한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를 드세요.



대상포진 예방법  3.면역력 높여주는데 방해가 되는것들은 피하셔야하는데요. 스트레스,흡연,음주 그리고 설탕처럼 단 음식은 좋지가 않으며 운동부족과 수면부족도 면역력 높이는데 방해요소랍니다..그러니 운동도 적당히 하시고 잠도 6~7시간은 푹 자고 아침에 모닝커피 대신 녹차 한 잔 마시면서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이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바나나'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가 있는데요.바나나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루에 한개정도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김치'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김치는 향균성,소염성,항돌연변이성,항암성등을 통한 질병을 예방하면 면역력 증강 및 종야 증식 억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기도 합니다.예전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려면 무조건 김치를 먹으라는 기사도 본 기억이 있는데 그만큼 좋다는것이겠죠.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버섯'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버섯이 있습니다.암효과가 좋은 버섯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항산화작용을 하고 다당류인 글루칸은 세포의 면역성분을 증가시켜줍니다.게다가 버섯은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섬유질도 풍부하답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콩과 청국장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콩과 청국장은 심혈관 기능을 높여주는데다가 항암작용에도 탁월합니다.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구요.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채소'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인 토마토, 당근, 호박 시금치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면서 혈액이 잘 흐르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는 몸안의 피를 정화해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또한 대상포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건강을 찾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홍삼'

 


홍삼에는 말라노이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트레스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또한 혈관성 질환이나 신경성 질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대상포진 치료법은?

 

 

대상포진 치료법으로는 최대한 빠른 시간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피부의 전이가 빠르므로 신속하게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꼭 받으셔야합니다. 늦을수록 자칫하다가 치료가 길어질 수도 있거든요.가끔 그런분들 계시죠..이거 며칠 쉬면 나을꺼야..금방 사라지겠지..하면서 병원 안 가시는분들이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 발병하기 쉽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과음이나 과식, 과로를 피하고 정기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로 늘 강한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