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나는 몸신이다 구강 건강법으로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와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나에게 맞는 칫솔 고르는 방법을 소개해줬는데요.평소 피곤하면 잇몸이 붓고 가끔 칫솔질 잘못해서 피가 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제 구강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것이였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현재 나의 구강 건강 상태가 어떤지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통해 확인해보세요~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나는 몸신이다 구강 건강법으로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10가의 문항이 소개가 되었는데요.10개중에 자신이 몇개나 해당되는지 확인하는것이 아니라 증상마다 해결방법이나 치료방법이 다르더라구요.

 

 

저는 극과 극인데요.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에 따르면 첫번째 해당되고 여덟번쨰 잇몸이 자주 붓습니다.피곤하면 가끔씩 잇몸이 붓는 현상이 생겼는데 이거 그냥 넘겨서는 안되겠더라구요.저는 며칠 지나면 자연스럽게 잇몸 붓는게 해결이 되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거든요.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1~3'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칫솔질할때 피가 나거나 입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입이 마른 경우에는 그냥 칫솔질 하는 방법만 바꾸면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한마디로 심각한 증상은 아니라는것이죠.그냥 잘못된 칫솔질로 인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치석'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치아에 치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으시나요? 이런 경우 문제가 되는데요.치석을 알아보는 방법은 핀이나 바늘로 치아 사이를 찔러서 뭔가 걸리는 느낌이 나면 그것이 바로 치석이라고 합니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화끈거림'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매운 음식을 먹으면 화끈거리시나요? 이 경우 구강 내 상피세포가 벗겨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시린이'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이가 시린 증상은 충치나 치아의 마모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이렇게 4,5,6 문항에 해당이 되는것이 있다면 치과에 가서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시급'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식사 후에 욱신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이것은 잇몸의 염증이 진행된 상태이며 딱딱한 음식을 먹기 어렵거나 잇몸이 자주 붓고 통증이 있다면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합니다.그러니 10가지 중에 몇개 해당되는게 아니라 증상에 따라 어떤 경우는 칫솔질만 바꿔도 되고 어떤 경우는 치료를 받아야한다는것이죠.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배워보자'

 

 

나는 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이거 보면 아~내가 칫솔질을 엉망으로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드실꺼예요.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보면 치아의 바깥쪽이 아닌 안쪽부터 닦거든요.허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대로 닦죠.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아래턱 치아에서 위턱 치아를 닦고 치아의 안쪽에서 치아의 바깥쪽을 닦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첫번째 안쪽 잇몸 부분을 칫솔질 하는것인데요.잇몸을 닦는다고 생각하고 닦으시면 된다고 합니다.이렇게 칫솔질을 해도 하반부의 치아까지 깨끗하게 닦인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잘 닦이지 않는 치아 하반부의 이물질도 함께 제거가 된답니다.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두번째 아래 안쪽 치아부터 순서대로 칫솔질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세번째 윗 치아도 아래 치아 닦는것처럼 안쪽 치아를 계속 닦아주세요.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네번째 이제는 반대로 우측 바깥쪽 치아를 닦아주세요.이때 위쪽 치아보다는 아래쪽 치아를 더 집중적으로 닦아주셔야합니다.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다섯번째 위쪽 바깥 치아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몸신 올바른 칫솔질 방법 어금니 안쪽은 쉽게 닦을 수 없기에 엔드터프트 칫솔이라는 소형 칫솔을 구매해서 닦아주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아무래도 어금니 안쪽은 쉽게 닦이지가 않잖아요.근데 이 칫솔은 상당히 작아요.그래서 칫솔모가 닿지 않는 부위까지 닦을 수 있답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올바른 칫솔 고르는 방법은?'

 

 

칫솔 어떤걸 골라야 될까요? 칫솔모가 작은게 좋을까요? 칫솔모가 큰게 좋을까요? 이건 자신의 상태에 맞춰서 골라야한다고 합니다.

 

 

올바른 칫솔 고르는 방법 칫솔의 머리와 앞니의 크기를 확인하셔야합니다.칫솔의 머리가 크면 치아를 잘 닦을 수 없기에 앞니 3개와 칫솔 머리의 길이가 맞아야 나에게 맞는 칫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침샘 자극 마사지 배워보자

 

 

침이 마르지 않는것이 좋은데요.입안에서 침을 만들어주는 곳이 바로 저 세군데인데요.침샘 자극 마사지를 통해 침이 마르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침샘 자극 운동 첫번째는 양손을 가볍게 쥐어 귀밑에 대고 귀밑부터 턱관절이 만나는 부분까지 돌려주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침샘 자극 운동 두번쨰는 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볼 안쪽으로 혀끝으로 민 후 혀로 입천장과 바닥을 자극시키고 입안의 혀를 둥글게 회전시키면 되는것입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에 좋은 음식은?'

 

 

구강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 섬유가 많은 배추잎,무청,깻잎,버섯 등이 있는데요.치아는 물론 입안 전체를 닦아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구강 건강에 나쁜 음식은?'

 

 

이와 반대로 구강 건강에 나쁜 음식도 있는데요.바로 끈적끈적하면서 달짝지근한 음식 초콜릿,캐러멜,엿 등이 있습니다.세균들이 산을 만들어내 치아의 겉껍질을 깎아내 충치 유발한다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구강 건강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 건강에 좋은 음식 및 구강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알아보았는데요.칫솔지만 바르게 해도 구강 건강 문제 없다고 하니 잘못된 칫솔질 방법은 올바른 칫솔질 방법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저도 오늘부터 칫솔질 방법을 바꿔봐야겠어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