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발가락 건강법,발등 마사지

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건강에 문제가 있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과연 나의 건강 상태 어디가 문제일까요? 발을 한번 깨끗하게 씻은 후 어디에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특히 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내분비계에 문제가 있어서라고도 하는데요.그렇다면 다른 부위에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발가락 건강법과 발등마사지 방법도 소개해줬는데요.너무 쉽더라구요.게다가 발가락 건강법과 발등마사지 돈도 안 들어가는 방법들이랍니다.

 

 

굳은살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굳은살이 생기는 이유 건강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내분비계선의 문제일 수 있고 새끼발가락에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등이 아프거나 목 디스크를 의심해봐야한다고 합니다.

 

 

저도 제 발을 유심히 보았는데 굳은살이 있네요.ㅜㅜ 그런데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와 비교해보니 맞는것 같습니다.제가 요즘 유독 안 좋은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에 굳은살이 있더라구요.

 

나이가 들면 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뒤꿈치에 굳은살이 쉽게 생기는데요. 하지만 너무 자주 생기는 경우에는 의욕이 떨어지고 에너지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굳은살이 많으면 좋지 않다는것이죠.

 

 

발에는 오장육부가 다 들어있다고 하는데요.발에는 7천여개의 신경과 60여개의 반사구로 형성이 되어있는데 발 각각의 부위가 우리 몸 전체와 연결이 되어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자극이 가해졌을때 그에 해당하는 특정 신체기관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것이죠.그리고 무리한 자극으로 생긴 굳은살은 내장 기관의 문제를 촉진시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확인해봐야될텐데요. 굳은살로 내 몸 어디가 안 좋은지 확인해보세요.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머리'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머리는 대뇌 소뇌에 해당되는데요.건망증 혈액순환이 문제가 되어서입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코'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엄지발가락 옆면 코에 굳은살이 생겼다면 알레르기와 비염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목'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엄지발가락 아래 부분은 목에 해당이 되는데요.혹시 평소에 목이 뻣뻣하다면 이 부분을 자극시켜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등뼈'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발 옆에 부분이 등뼈부분인데요.신발로 누르거나 굳은살이 생길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허리'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이 부분에 굳은살이 생겼다면 허리가 좋지 않은것이며 색깔이 나빠지거나 굳은살이 박여 두꺼워지면 허리 문제가 심각한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꼬리뼈'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뒤꿈치 바깥면 꼬리뼈 부위 경우 앉을때도 허리를 두드려야할만큼의 극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굳은살 생기는 이유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어깨'

 

 

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바깥쪽 옆면 어깨 승모근 부위는 목부터 등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굳은살 제거는 필수

 

 

굳은살 제거는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어떻게 굳은살 제거해야될까요? 우선 발을 디었을때 아프지 않을 정도로 손질을 해야합니다.또한 많은분들이 굳은살 제거할때 불려서 하는데 발이 마른 상태에서 가볍게 각질 제거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발을 불린 후 각질 제거하게 되면 각질층이 두꺼워지는 역효과가 날 수 있거든요.

 

발가락 건강법 '족저사마귀와 티눈 비교 방법은?'

 

 

발가락 건강법 티눈과 족저사마귀 다르다고 하는데요.티눈 경우에는 주로 4~5번째 발가락에 생기는 반면 발바닥과 발등에는 티눈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땀,열감,자극성이 없는 평평한 부위에는 바이러스 족저사마귀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것이죠.헌데 이걸 제거하게 되면 출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티눈인지 사마귀인지 구별을 하셔야합니다.

 

 

발가락 건강법 티눈과 사마귀 구별법 더 확실하게 알아볼까요? 우선 제거하면 티눈은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굳은살과 비슷하지만 사마귀는 출혈이 심하다고 합니다.그리고 사마귀 문제점은 전염성이 있어 건드리면 다른 부위로 전염 될 가능성이 높기에 꼭 병원 방문하셔야합니다.

 

발가락 건강법 '화장솜과 휴지로 발가락 건강 챙기자'

 

 

발가락 건강법 화장솜과 휴지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요.방법도 아주 쉽더라구요.발가락 사이에 화장솜이나 휴지를 껴주시면 되거든요.이때 발가락 사이가 좁은 경우에는 화장솜을 조금 두껍게 접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화장솜이나 휴지를 껴주는 이유는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발끝까지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이렇게 끼고 잠을 자도 됩니다.그러면 간격이 넓혀진 것이 아침에 일어났을때 확인이 되실꺼예요.

 

 

발가락 건강법 휴지를 접어 돌돌 말아 준 후 발가락 사이에 지그재그로 끼우시면 됩니다.위의 사진처럼 지그재그로 끼우시면 되는것입니다.

 

 

발가락 건강법 위 상태에서 얇은 양말이나 수면 양말을 신는것도 도움이 되며 엄지발가락부터 새끼발가락까지 고른 체중 분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가락 건강법 효과 높이는 발등 마사지 방법은?

 

 

발가락 건강법 효과를 더 높여주는 발등 마사지 방법도 소개해줬는데요.발등 마사지 할떄에는 뼈가 있는 부위는 피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발등 마사지 1.엄지손가락 옆면으로 발가락 사이부터 발등까지 위로 쓸어올려줍니다.

 

 

발등 마사지 2.발등부터 위쪽까지 손바닥으로 쓸어올립니다.이때 꼭 밑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려주세요.

 

평소 뒤꿈치 굳은살 생기는 이유가 궁금하셨던분들 한번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해보셔야 될꺼 같구요.굳은살로 보는 건강 상태 통해서 내가 어디가 안 좋은것인지를 파악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그리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발가락 건강법과 발등 마사지 배워봤는데요.오늘부터 자기전에 휴지 발가락에 껴고 주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