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집중력 향상 방법,집중력 높이는 방법,집중력 높이는 음식

집중력 높이기 위해 많은분들이 카페인이 들어가는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드시는데요.하지만 이러한 음식에는 설탕이 많은데다가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집중력 높이는 음식'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평소 내가 뭔가에 집중하지 못하고 매번 주위가 산만한거나 집중 부족으로 인하여 빠르게 일을 처리하지 못한다 싶으면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집중력 높이는 음식 알아두시고 한번 생활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1. 시끄러운 잡음 피하기'

 

 

집중력 향상 방법 첫번째는 시끄러운 잡음을 피해주세요.주위 소음이나 잡음은 알게 모르게 산만하게 만드는데요. TV나 라디오의 전원을 끄는 것만으로 눈앞에 있는 과제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특히뇌가 주위의 소리에 신경 쓸 때에는 멍해지기 쉬운데요 시끄러운 소리를 막을 수 없다면 헤드폰 쓰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2.주변 정돈'

 

 

집중력 향상 방법 두번째는 주변 정돈을 잘 하셔야합니다.작업 공간을 깔끔하게 정돈하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데요.특히 조명을 두거나 장식을 달아 놓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깔끔한 곳에서 일하는것이 정리 안되어서 정신없는곳에서 일하는것과의 차이가 크잖아요.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3. 멀티태스킹을 피하라.'

 

 

집중력 향상 방법 세번째는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하는것을 피하세요. 평소 다중작업을 잘하는 사람이라도 집중력을 전보다 높이려면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것은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즉 한번에 다 하려고 하지말고 차근차근 하나씩 하세요.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4. 산책 하기'

 

 

 집중력 향상 방법 네번째는 산책으로서 가끔 휴식하고 운동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5분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초조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렇게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면 머릿속의 복잡한 잡념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5. 스마트폰 꺼두기'

 

 

집중력 향상 방법 잠시 스마트폰을 꺼두세요. 갑자기 울리는 벨 소리나 진동은 우리를 조마조마하게 긴장시킨답니다.스마트폰 전원을 끄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차분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특히 스마트폰 없으면 불안해서 견디지 못하는분들도 계시는데 이런게 다 집중력을 흐리게 만드는것들입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6.90분간 일하면 잠깐 쉬기'

 

 

 한 생체리듬 이론에 따르면 90분을 일하면 쉬어야한다는것인데요. 이 생체주기가 인간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주기라는 것입니다.그러니 집중력 높이는 방법은 무조건 오래 일한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는것이죠.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7.낮잠'

 


낮잠은 기억력을 개선하고 창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고 하는데요.수면전문가 마이클 브레우스 박사는 25분~30분 정도의 낮잠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북돋우는 방법이라며 특히 밤잠이 부족해 낮 시간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중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8.동물 사진 보기'

 

 

강아지나 새끼 고양이, 아기 사진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그뿐만 아니라 정신 능력까지 높여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에게 3가지 과제를 수행하게 했는데 구멍 주변을 문지르지 않고 구멍 안에 있는 작은 물건을 꺼내게 하기, 임의의 수열에서 숫자를 찾아내는 것 등이었습니다.연구팀은 각각의 과제를 두 차례씩 수행하게 했는데, 그 전에 동물들 사진을 보여줬고. 참가자들은 한번은 다 자란 개와 고양이 사진을, 또 한 번은 어린 강아지와 새끼 고양이 사진들을 7장씩 보고 실험에 들어갔는데 그 결과 새끼 동물들 사진을 본 그룹이 다 자란 동물 사진을 본 그룹보다 성적이 더 높았다는것입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정신 번쩍 드는 집중력 높이는 음식 챙겨먹자'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1. 물'

 

 

집중력 높이는 음식 물? 조금 의아하지만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결국 집중력이 흐려지게 되겠죠.이때 에너지 드링크나 커피를 마시게 되면 더 피로해지 쉽다고 합니다.그러니 300cc정도의 물을 마셔보세요.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2.블루베리'

 

 

블루베리 눈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블루베리가 기억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2010년에 나온 한 연구에 따르면, 2개월 동안 매일 블루베리 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기억력 테스트에서 크게 향상된 성적을 보였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블루베리를 드셔보세요.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3.연어'

 

 

집중력 높이는 음식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재건하고 인지력 감퇴를 늦추기도 합니다. 또한 연어에 들어있는 단백질에는 뇌의 집중력과 예리함을 유지시키는 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들어있기에 집중력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4.녹차'

 

 

집중력 높이는 음식 녹차에는 카페인이 적당히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함유돼 있어 균형을 맞추는데요.특히 테아닌은 정신적인 각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5.바나나'

 

 

시험 전에 바나나를 먹은 학생들은 먹지 않은 학생들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는데요. 집중력 높이는 음식  바나나에는 뇌와 심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6.시금치'

 

 

시금치 하면 뽀빠이가 떠올라서 힘이 나는 식품아닐까? 싶지만 오히려 시금치는 두뇌 식품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식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엽산,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치매를 예방해주거든요.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7.달걀'

 

 

집중력 높이는 음식  달걀에는 DHA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DHA를 적당히 섭취하면 기억력과 기분에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또한 달걀에는 콜린이 들어있는 데 이 화합물은 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방법 '집중력 높이는 음식 8.껌'

 

 

시험 치르기 전 5분간 껌을 씹은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시험점수가 높았다는 것인데요.연구팀은 “씹는 운동이 뇌를 활성화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으며 이 같은 효과는 시험 시작 후 약 20분 간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껌을 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줄어들어 두뇌활성과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2008년 호주 스윈번대학교 앤드류 스콜리외 1명의 연구에 따르면 22세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껌을 씹으면서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를 풀게 한 뒤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했더니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연구팀은 학생 참가자들을 세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에게는 시험 직전 5분간, 다른 집단에는 시험 치르는 동안만 껌을 씹게 하고 나머지 집단은 아예 씹지 않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분별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검사하는 인지적 과제를 풀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험 직전에 껌을 씹은 그룹의 성적이 나머지 두 집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기존의 많은 연구에서도 어떤 종류든 신체 활동을 하면 인지능력 시험의 성적이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었는데 이번 연구는 신체 활동을 약간만 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방법 몇가지만 기억해두시면 누구나 쉽게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한번에 너무 많은것을 하려고 하지마시고 주위 산만한분들은 우선 주위 정리부터 해주세요.그리고 집중력 높이는 음식을 챙겨서 드셔보시구요.근데 껌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좋다고 하지만 이것도 너무 씹으면 턱관절 무리갑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