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두통이 심할때,두통에 좋은 음식,두통에 좋은 차 마시기

두통이 심할때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정도로 힘든데요.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이나 두통에 좋은 차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두통에 좋은 음식,두통에 좋은 차 이게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막상 해보면 확실히 두통이 심할때 효과가 있습니다.평소 두통으로 고생중이라면 이번에 두통에 좋은 음식과 두통에 좋은 차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두통이란?두통 원인은?

 

 

 

머리가 아프거나 조인다거나 찌릿하거나 어질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보통 혈관계,근육 수축으로 인한 긴장,염증으로 인한 두통이 있고 가장 대표적인 두통은 혈관계 이상으로 인한 편두통입니다.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뉠 수 있는데요.긴장성 두통,편두통,그리고 군발성 두통이 있습니다

 

두통 원인 두통 3가지 어떠한 것들이 있나?

 

 

두통이 심할때 1.긴장성 두통'

 


신경성두통이나 근육수축성 두통이라고 합니다.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목이나 어깨가 무겁거나 아픈 경우가 많고 근육이 굳어져 있어서인데요.이외에도 스트레스나 정신적 긴장이 악화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전체 두통의 40%를 차지하며 머리,목 주변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통증유발 물질이 축적된면서 생깁니다.

 

두통이 심할때 2.편두통'

 


가장 흔한 것으로서 편두통은 한쪽 머리가 아픈 통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의학적으로는 강도,빈도지속시간에 있어 다양한 정도를 나타나는 반복적인 두통으로서 대개 머리의 한쪽에서 시작하면서 식욕저하,오심 또는 구토 등을 동반하는 두통이라고 합니다.통증이 시작되면 4시간~72시간 지속이 되면 머리 한쪽에 치우쳐 통증이 나타납니다.남자보다 여자에게 3~4배정도 많이 발생하는데 여성 호르몬이 편두통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두통이 심할때  3.군발성 두통'

 


심한 통증이 유발되는 혈관성 두통으로서 주로 남성분들에게 나타납니다.머리 한쪽,대부분은 눈 뒤쪽 혹은 관자놀이에 맥동성이 없는 극심한 통증이 있고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남성의 흡연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허나 금연을 한다고 해서 나아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챙겨먹자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은행'

 

 

 

현기증을 동반하는 두통에 좋은 음식이며 은행을 볶아서 분말로 만든 다음에 대추와 섞어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시금치'

 

 

고혈압을 수반하는 두통에 좋은 음식이며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기름에 볶아서 먹는게 좋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무'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무가 있습니다.무는 몸을 차게하는 성분이 있어서 두통이 있을때 외용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특히 편두통에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강판게 곱게 간 무즙을 거즈에 적셔 이마에 대거나 콧구멍에 몇방울 떨어뜨리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무즙에 꿀을 섞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파'

 

 

파를 끓인 물도 두통에 좋은 음식인데요.이를 총백탕이라고 하며 물에 대파와 생각을 넣고 강한 불로 끓여서 마시면 된답니다.이때 대파는 잔뿌리가 많이 달린 것으로 흰 부분만을 사용해야합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매실'

 

 

식욕부진,식중독에 효과가 있는 매실은 두통에 좋은 음식이기도 한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사과즙'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사과즙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사과를 껍질채로 갈아서 종이에 펴고 밑에 기름종이를 받친 후에 이마에 붙이면 효과가 좋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미나리'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미나리가 있는데요.미나리는 숙취로 인한 두통에 좋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에 좋은 음식 질경이요리'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어지럼증·두통에 좋은 음식이며, 폐열로 인한 해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두통에 좋은 차 마셔보는것은 어떨까?

 

두통에 좋은 차 1.국화차

 

 

두통에 좋은 차 국화차는 두통과 현기증 등 두뇌 부분의 불쾌한 증세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차 2.계피차

 

 

계피차도 두통에 좋은 차로 중추신경의 활동을 왕성하게 해 두통을 완화시켜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차 3.결명자차

 

 

결명자차는 눈에 좋은 차로 유명하지만 두통에 좋은 차이기도 한답니다.그러니 눈과 두통을 위해서 두통에 좋은 차 결명자차를 드시는것도 좋겠죠.

 

두통에 좋은 차 4.박하차

 

 

두통에 좋은 차로 박하차가 있습니다.두통에 좋은 차 박하차는 두통과 함께 속이 울렁거릴 때 좋은데요. 맨하탄두통신경학센터의 책임자인 오드리 L. 할펀 박사는 박하는 위장관의 경련을 감소시킴으로써 두통에 좋은 차라고 말하였습니다.

 

두통에 좋은 차 5.목련차

 

 

목련차는 폐와 기관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두통에 좋은 차이기도 합니다. 말린 목련 잎을 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납작했던 꽃이 수면 위로 활짝 피어올라 건강도 챙기고 눈도 즐거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차 6.천마차

 


천마는 두통과 어지러움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한약재로 두통에 좋은 차입니다.

 

두통에 좋은 차 7.무,무씨차

 


무는 나복, 무씨는 나복자라고 하는데 소화를 도와주면서 기운을 아래로 내려 답답한 머리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에 좋은 차입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 줄이는 법 알아보자

 

 

두통이 심할때 1.살을 빼라

 

 

전문가들은 체질량 지수(BMI)가 30인 가벼운 비만자들의 경우 BMI가 낮은 사람들보다 걸릴 위험이 35% 높게 나타났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체질량 지수 40 이상인 고도 비만자들은 겪을 확률이 80%까지 높아진답니다.

두통이 심할때 2.성격을 고쳐라

 

 

완고하고 내성적인데다 강박감을 잘 느끼는 성격이라면 두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에 자신이 해당된다면 치유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두통이 심할때  3.체내 수분을 보충하라

 

 

수분이 부족하면 악화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수분을 보충하느라고 물만 많이 마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이 수분은 물론 그 속에 있는 다른 영양소들도 섭취할 수 있어 더 좋거든요.

두통이 심할때  4.식사를 챙겨라

 

 

일이 바쁘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분주하게 보내다 보면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있는데요.하지만 공복감을 느끼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식사를 챙겨서 제대로 먹어야 한다.

두통이 심할때  5.카페인을 줄여라

 

 

적은 양의 카페인은 때때로 두통을 누그러뜨릴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카페인 때문에 두통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1주일에 2일 이상 섭취하지 말고 차차 줄여야 합니다.

두통이 심할때 6.무기력에서 벗어나라

 

 

스웨덴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의하면 게으르고 비활동적인 사람은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보다 두통을 겪는 확률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하루 20~30분, 일주일에 5일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뇌에 혈액이 공급되며, 엔도르핀이 넘치는 기분 좋은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7.잠을 충분히 자라

 

 

평균 6시간 수면을 취한다고 해도 그보다 더 많이 자는 사람보다는 자주 심한 두통을 겪을 수 있다고 하니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