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허벅지 운동법,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금벅지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에서 허벅지 건강을 위한 허벅지 운동법,금벅지 운동법을 소개해줬는데요.나이를 먹으면 허벅지 두께가 줄어드는데 이게 바로 노화의 한 현상이라고 합니다.하지만 간단한 허벅지 운동법,금벅지 운동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허벅지 두께를 늘릴 수 있는데요.우선 내 허벅지가 건강한지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부터 해봐야겠죠.저는 허벅지 건강 테스트 해보니 좋은 결과는 나오지 않네요..

 

 

허벅지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허벅지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허벅지가 1cm가 줄어들면 당뇨 발병률이 10% 늘어나게 되고 허벅지가 가늘어지면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이 2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즉 허벅지는 에너지 저장고 또는 제2의 간,제2의 췌장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그만큼 허벅지 건강이 중요하다는것입니다.그러니 가장 이상적인것은 허벅지는 두껍고 허리는 얇아야한다는것이죠.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의 중요성 또 있다?

 

 

우리몸에서 허벅지가 하는 가장 중요한 기능은 상체를 지지하는 역할인데요.우리 몸의 근육 70%가 하체에 집중이 되고 하체 근육 30%가 허벅지 근육이라고 합니다.헌데 나이가 들면서 가장 빨리 없어지는것이 허벅지 근육이라는것인데 허벅지가 가늘어지면 앞에서 당뇨 발병률이 높다고 했는데 이것말고도 당뇨병,고혈압,고지혈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또 있는데요.우리 몸의 에너지 저장고로 제2의 간이기도 하며 관절염 통증 완화 진통제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나의 허벅지는 건강한가?'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허벅지 건강테스트 첫번째는 굵기 테스트이고 허벅지 건강테스트 두번째는 근력 측정입니다.필요한것은 줄자입니다.집에 있는 줄자로 재서 확인하는것인데요.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공식이 중요하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는 허벅지 둘레와 종아리둘레를 합쳐서 허리둘레보다 10cm가 더 커야 합니다. 왜 이런 공식이 나오느냐? 허벅지의 지방이 많으면 허리의 지방도 많아지게 되는데 그래서 허벅지와 종아리 둘레의 합과 허리둘레의 상관관계로 허벅지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것이죠. 즉 가는 허리와 건강한 허벅지가 좋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반면에 나이를 먹게 되면 다리는 가늘어지고 배만 나오게 되죠.ㅠㅠ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1.허벅지 둘레 재는법

  

 

허벅지 건강 테스트 첫번째는 줄자로 골반뼈에서 무릎까지의 거리 중간의 허벅지 둘레를 잽니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두번째 줄자로 종아리 제일 두꺼운 부위의 둘레를 재주세요.

 

 

허벅지 건강 테스트 세번째 줄자로 배꼽을 기준으로 허리둘레를 재면 되는데요.허리 둘레에서 종아리 둘레와 허벅지 둘레의 합을 빼서 10 이상이 나와야 건강한 허벅지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2.허벅지 근력 테스트

 

 

앞에서는 둘레로 허벅지 건강 테스트 했다면 이번에는 공을 이용하여 허벅지 건강 테스트 해볼 차례인데요. 허벅지 건강 테스트 첫번째는 벽과 허리 사이에 공을 대고 서주세요.

 

 

허벅지 건강 테스트 두번째 발은 어깨너비로 벌려주세요.

 

 

허벅지 건강 테스트 세번째 허벅지는 바닥과 수평으로 무릎은 직각이 되게 앉은 상태여야 하는데 이때 엉덩이와 등은 벽에 대는것이 아니라 벽에서 떨어져야합니다.

 

 

 

허벅지 건강 테스트 네번째 양손은 어깨에 올려놓은채 공을 떨어트리지 않고 버티시면 됩니다.이때 시간 체크하는거 잊지마시구요.

 

 

시간에 따라 허벅지 건강 테스트 할 수 있는것인데요.20~30대분들은 1분 이상은 하셔야 건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근데 저는 해보니깐 실망스럽네요.제 허벅지 근력 건강이 이렇게 떨어질줄은 몰랐네요..아~갑자기 슬퍼지네요..ㅠㅠ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운동법 대퇴사두근과 햄스트링

 

 

햄스트링과 대퇴사두근으로 건강한 허벅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대퇴사두근은 대퇴의 앞쪽에 있는 강하고 큰 근육으로 우리가 등산을 하거나 계단을 오를때 무릎을 굽히고 펴는 역할을 하며 햄스트링은 엉덩이와 무릎 관절을 연결하는 근육으로 자동차의 브레이크처럼 동작을 멈추거나 속도 감속 또는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허벅지 운동법(금벅지 운동법)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운동법(금벅지 운동법) 첫번째 방법은?

 

 

허벅지 운동법 1. 먼저 양 발목 위에 탄력이 있는 밴드를 걸어주시면 되는데요.밴드는 하체 근육을 긴장시키고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허벅지 운동법 2.밴드를 걸어 둔 상태로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려주세요. 운동용 보드가 없을때에는 이불이나 카펫 위에서 해도 똑같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허벅지 운동법 3.생수병이나 리모컨등을 양손으로 잡고 두팔을 쭉 뻗어줍니다.

 

 

허벅지 운동법 4.두 팔을 귀 옆까지 올리면서 동시에 무릎을 90도 굽혀서 앉아줍니다.

 

 

허벅지 운동법 5.허리는 일자로 반듯하게 하고 다시 팔을 내리며 일어서주시면 되는데요.기본 1세트에 20회 반복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주의사항이 있는데 꼭 허리는 일자로 반듯하게 내려가 앉고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하셔야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운동법(금벅지 운동법) 두번째 방법은?

 

 

허벅지 운동법 밴드를 끼운 채 한쪽발을 옆으로 들었다 내렸다 해주고 양쪽으로 각각 10회씩 반복해주세요.

 

 

하루에 총 3세트를 기준으로 하고 1세트마다 1분씩 휴식을 취한 뒤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탄성밴드는 문방구나 체육사에서 흔히 구할 수 있으며 없을 경우 탄력성이 있는 스타킹이나 압박력이 있는 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허벅지 운동법 과연 효과는 있을까요? 허벅지 운동법과 전과 후 인데요.보이시나요? 허벅지 두께가 늘어났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금벅지 운동법 '허벅지 운동법 배워보자'

 

 

 

허벅지 운동법 첫번째 의자에 앉아서 두 발을 앞으로 쭉 뻗었다가 다시 내려주세요.이렇게 하루에 두 세번 20회씩 꾸준히 해주면 넘어질 염려 없이 허벅지 근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금벅지 운동법 두번째 방법은?

 

 

 

허벅지 운동법 첫번째 식탁이나 의자를 잡고 발을 옆으로 들어주세요.이렇게 할 경우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스태미나 향상 금벅지 운동법

 

 

이번에는 남성분들을 위한 허벅지 운동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관심있는분들은 탄성밴드를 이용해서 집에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벅지 운동법 첫번째 무릎 위쪽 10cm 부위에 밴드를 끼우고 옆으로 누워주세요.

 

 

허벅지 운동법 두번째 한 팔로 머리를 받친 후 다른 손은 허리에 댄 후 무릎을 뒤로 45도 정도 구부려서 인어공주 자세를 유지하면 됩니다.

 

 

허벅지 운동법 세번째 이 상태로 무릎을 벌렸다 오므렸다를 20회 반복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자세를 바꿔 반대쪽도 똑같이 운동하시면 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벅지 건강 위해 먹어야 할 것들은?

 

 

첫번째 음식은 연어인데요.건강한 근육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오메가 3가 많은데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질환과 심장 발작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 근육의 힘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건강 위해 먹어야 할 음식 두번째는 메추리알인데요.핵산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로 수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