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과일 따로 있다 '과일 다이어트 조심하세요'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과일은 많이 먹어도 괜찮아? 과일은 칼로리가 낮아서 살 찔 걱정 안해도 돼? 라는 생각들 많이 갖고 계시죠? 하지만 과일 다이어트 조심하셔야합니다. 과일도 무조건 칼로리가 낮은건 아니거든요. 무엇보다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과일을 먹는것인데 오히려 높은 열량의 과일을 섭취하다가 살이 찔 수도 있답니다.
첫번째 날씨 더우면 찾는 수박
수박 다 물이여서 무슨? 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데요. 수박은 한 조각의 열량은 50kcal 정도이지만 당도가 높고 포만감도 빨리 사라지기에 자칫하다가는 많이 먹어도 배부르지 않기에 계속 먹다가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것이죠
두번째 길쭉길쭉 바나나
바나나 다이어트가 한 떄 유행이였죠. 저도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바나나는 칼로리가 개당 100~120kcal 정도이지만 GI 지수가 높답니다.그래서 아침에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밤에는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과일인것이죠.
세번째 탱글탱글한 포도
포도는 과일 중에서 열량이 꽤 높은편인데요. 작은송이 하나가 140~150kal이랍니다.게다가 거봉 같은 경우 일반포도보다 단맛이 강한만큼 열량도 세배나 높답니다.그러니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중에서 거봉은 꼭 피해야하는 과일이랍니다.
네번째 비싸서 자주 못 먹는 메론
메론 또한 살찌는 과일에 속하는데요.그나마 다행인것은 메론이 비싸서 쉽게 먹지를 못한다는것입니다. 메론 같은 경우 한조각에 40kcal정도 작은거 한통에 300Kcal라고 하지만 당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밤에는 절대 드시지 마세요.
다섯번째 자꾸 손이 가는 귤
귤은 중간 크기 한 개에 62kcal로 오이 큰 것 세 개에 해당이 되는데요. GI도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답니다. 가끔 귤 다이어트 하는분들 있는데요.그건 귤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것이 아니라 귤 껍질 말려서 차로 마시는 것이랍니다. 그러니 귤로 절대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