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정지선 단속,정지선 벌금 범칙금 6만원,정지선 위반 ,꼬리물기 과태료
오늘부터 달라지는것들이 몇개 눈에 띄는데 그 중에서도 운전하는분들 횡단보도 정지선 위반 단속 들어갔으니 운전할때 특히 더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출처 :sbs 뉴스
손가락 버튼 꾹 누르고 정지선 위반 단속 벌금 알아두세요
서울지방경찰청은 1일부터 차량의 횡단보도 침범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는데요.어제 뉴스를 통해 접한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몰랐던분들은 오늘부터 집중 단속 기간이랍니다.
하지만 운전하다보면 어쩔수없이 횡단보도위에 서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경찰은 정지선을 넘었다고 무조건 단속하기보다는 고의성이 짙은 차량을 중점적으로 적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그래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횡단보도 정지선 단속 벌금은?
출처 :sbs 뉴스
적색 신호에 교차로나 횡단보도 정지선을 넘는 행위는 물론 녹색 신호인 건널목에 정차해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중점 단속할 예정인데요.
적색(황색) 신호에 진입해 횡단보도 위에 정차할 경우 범칙금 6만원과 함께 벌점 15점이 부과되며 신호등이 파란불로 바뀌었는데도 횡단보도 위에 멈춰 서면 범칙금 6만 원과 함께 벌점 10점을 받게 됩니다.
횡단보도 정지선 단속뿐만 아니라 꼬리물기도 단속
출처 :sbs 뉴스
교차로에 정체가 발생하는데도 녹색 신호라는 이유로 무리하게 진입해 통행을 방해하는 '꼬리 물기', 교차로 내 정지·서행 중인 다른 차량 앞으로 끼어드는 행위도 단속 대상인데요.꼬리물기 경우 4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횡단보도 집중단속
출처 :sbs 뉴스
경찰은 캠코더 영상 단속으로는 부족하다고 보고 지역 경찰, 방범순찰대, 교통기동대를 교통관리 업무에 추가 동원하기로 하였으며 상습 교차로 89곳에는 교통경찰관을 상시 배치하고, 출·퇴근 시간대에는 지역경찰과 방범순찰대도 배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달부터는 주 1회 서울지역 주요 교차로에 교통경찰 등 5천여명을 배치해 교차로 꼬리 끊기, 정지선 준수 홍보 스티커 배부 등을 하는 '교통질서 확립의 날'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횡단보도 정지선 단속말고 바뀌는것이 또 있다?
1.농지 실거래값 공개
농지은행 포탈(http://www.fbo.or.kr)을 통하여 '전국 농지 실거래 가격' 정보를 최초로 제공하는데요.제공정보는 읍·면·동별, 논·밭·과수원별 농지의 평균가격, 최고·최저가격, 거래건수 등이며, 매 분기별로 자료가 갱신·추가 됩니다.
2. SK텔레콤의 심야 데이터 요금 절반
새벽 1시부터 오전 7시 사이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실제 사용량의 50%만 차감 받게 되는 것인데요.SK텔레콤은 이에 따라 현재 약 10% 수준인 심야시간대 네트워크 이용 점유율이 20~30%까지 높아지고, 데이터 사용량도 기존 대비 5~15% 정도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