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아침에 좋은 체조, 키 크는 아침 체조 '5분만으로 몸이 달라진다'

아침에 좋은 체조, 키 크는 아침 체조 '5분만으로 몸이 달라진다'

체조 해볼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체조를 하는것과 하지 않은것의 차이가 크다고 하는데요.5분이라는 짧은 시간만 투자를 한다면 개운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 명품 몸매도 만들 수 있답니다. 

 

아침에 좋은 체조아침에 좋은 체조

 

아침에 좋은 체조 5분 투자

 

1. 선 자세에서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손을 깍지 껴서 머리 위로 쭉 올려줍니다.
2. 숨을 들이쉬었다 내쉬면서 몸을 좌우로 천천히 움직여줍니다. 이때 몸의 측면이 쭉 펴진다는 생각을 합니다.
3. 몸을 천천히 뒤로 젖힙니다. 이때는 몸의 앞부분이 쭉 펴진다는 생각을 합니다.
4. 이번에는 상체를 앞으로 최대한 숙이면서 발뒤꿈치부터 머리끝까지 몸의 뒷면이 쭉 펴진다는 생각을 합니다.
5. 발목-무릎-고관절-허리-몸통-손목-어깨-목 순서대로 몸의 각 관절을 크게 원을 그리면서 돌려줍니다. 이때 관절을 이루고 있는 각 부분들이 모두 움직인다고 생각하면서 최대한 천천히 원을 그리도록 합니다.

 

 

이렇게 다섯가지를 하는데 5분정도면 충분한데요. 뭐가 크게 달라질까?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꾸준히 아침에 5분씩 체조를 해주면 10년 후 그리고 20년 후 하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게 되실꺼예요.

 

아침에 좋은 체조 '엉덩이를 두드려라'

 

아침에 좋은 체조아침에 좋은 체조- 엉덩이를 두드려라

 

이 방법외에도 아침에 엉덩이를 두드리면 엉덩이를 자극하여 뇌에 새로운 하루가 시작된다는 사인을 보내 자율신경의 운동이 활발해지고 밸런스가 좋아져 전신에 에너지가 넘치게 된다고 하는데요.예전에 신화방송에서 엉덩이를 두드리면 방귀가 나온다고 보여주길래 그 모습 보고 한참 웃었는데 그게 오히려 몸에 좋은 행동이였네요.

 

방법도 그냥 단순하게 눈 뜨자마자 이불속에서 엎드린 채 주먹으로 엉덩이를 두드리면 되는데요.이제 이불속에서 꼼지락 거리지마시고 아침에는 꼭 엉덩이 두드리며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아침에 좋은 체조아침에 좋은 체조- 키 크기 위한 체조

 

키크는 아침 체조

 

최근에는 키에 민감해지면서 많은분들이 키 크는데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시는데요. 아침에 하면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체조 알려드릴께요.청소년은 방학 지나가면 한번에 확 크는 학생들도 있는데 키 안 큰다고 고민하지마시고 한번 열심히 따라해보세요

 

1.누워서 양팔을 기지개를 펴듯 뻗으면서 온몸을 쭉 뻗어준다. 발등을 펴서 늘려주는 상태를 10초 정도 유지했다가 힘을 빼는 과정을 3회 반복합니다.


2.누운 상태에서 한쪽 무릎에 양손을 깍지 끼고 가슴에 가져다대는데 이때 상체와 고개를 같이 들어주며, 무릎을 바꿔 반복한다. 이는 척추를 신장시키며, 몸의 관절도 안정시켜 줍니다


3.두 손을 깍지 껴서 양 무릎 모두를 잡고 고개를 들어 상체를 든 후 10초간 유지했다가 휴식을 취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4.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무릎을 세우고, 반대쪽 다리는 쭉 뻗는데 바닥에 뻗고 있던 다리를 위로 힘껏 차올리는 과정을 20회 반복한 후, 다리를 바꿔 다시 실시합니다.


5.무릎을 대고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두 팔을 길게 뻗으며 이때 엉덩이는 올리고 어깨는 낮춥니다.10초간 유지했다가 쉬어주세요.

 

아침에 좋은 체조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연금저축 개편 의무납입기간 10년에서 5년으로 단축 http://happy-box.tistory.com/1971

2013 공무원 봉급표,고위 공무원 연봉,대통령 연봉 얼마?  http://happy-box.tistory.com/1973

살빠지는 나무 빼빼목 다이어트 방법 http://happy-box.tistory.com/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