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2013대학수학능력시험 보는 수험생 위한 수능보기전 잠 잘 자는 비법

2013대학수학능력시험 보는 수험생 위한 수능보기전 잠 잘 자는 비법

 

수능이 얼마 남지를 않았는데요.수능 전날 떨리는 마음에 잠 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괜히 걱정되고 불안하고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으로 인해 눈이 쉽게 감기지 않는데요. 잠 못 드는 수험생들을 위한 잠 잘 오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자기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


-37~39도 정도가 가장 좋은데요.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몸과 뇌가 편안해진답니다.이것도 귀찮다 하시는분들은 반신욕이나 족욕정도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자기전에 야식은 금물..따뜻한 우유 한잔 어떠세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따뜻하게 우유를 데워서 먹거나 베지밀 같은 두유 종류를 마시는데요.공복감도 완화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잠자기전에 마시면 좋답니다.

 

3.조명은 어둡게하자


-전 불을 꺼야지만 잠이 오는 스타일인데 어떤분들은 불 끄고는 잠을 못 잔다고 하더군요. 이럴때에는 최대한 조명을 어둡게 해야한답니다.

 

4.졸음이 오는 음악과 책


-책 보면 잠이 온다는 분들이 있고 클래식을 들으면 잠이 온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 후자쪽인데요. 클래식은 고지식해서 싫고 뉴에이지 음악을 들으면서 잠을 청한답니다. 평상시에는 잘 자지만 가끔 잠이 안 올때 잔잔한 음악을 들으면 절로 잠이 오더라구요.게다가 스티브바라캇이나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 같은 경우 기분까지 좋아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5.나에게 맞는 베개 고르기


-베개가 좋지 않으면 잠 들기 힘들죠.베개를 선택할때에는 높이는 6~8cm가 좋으며 길이는 어깨너비보다 10cm가 긴 것이 머리가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잠자기 좋은 자세

 

잠을 잘때 어떻게 하고 주무시나요? 저는 옆으로 자는것을 좋아하는데요.척추에 가장 좋은 잠자는 자세는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펴고 양팔도 몸 옆에 나란히 편하게 펴고 자는 자세라고 합니다.그러면 저처럼 옆으로 자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럴 겨우에는 허리가 받는 압박이 똑바로 누운 자세보다 3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그러니 똑바로 자는 습관을 갖는게 좋겠죠

 

숙면을 방해하는 것들

 

 

 

-예민한분들은 시계소리에도 반응을 보이더군요.대표적인 예로 제 동생이 절대 방에 시계를 놓지 않습니다.시계바늘이 움직이는 소리가 거슬린다고 하더라구요.그러므로 잠을 잘 못 자는 분들은 방안에 있는 벽시계나 손목시계를 없애는게 좋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자기전에 브래지어를 벗는게 좋답니다.은근히 압박감이 심해서 자는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거든요.

 

수험생 여러분들 전날 미친듯이 공부한다고 해서 수능성적이 하루만에 잘 나오는것은 아니니깐 잠 푹 자고 컨디션 조절해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