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찬밥 이용 요리 알록달록 맛 좋은 칠리참치 볶음밥

찬밥 이용 요리 알록달록 맛 좋은 칠리참치 볶음밥

볶음밥은 재료만 있으면 아주 쉽고 간편한 요리이지만 재료 준비하는것이 아주 귀찮은 요리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볶음밥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김치볶음밥 만드는것이 아니라면 만들기는 귀찮더라구요.그래도 가끔 집에 이것저것 잔뜩 쌓였을때 해치우는것은 볶음밥이 최고인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파프리카(빨강, 노랑), 양파, 당근, 버섯,단무지,계란.블로컬리.김.칠리참치

모든 재료는 먹기좋게 잘게 썰어주세요. 그렇다고 잘게 썰면 나중에 씹는 맛이 없어지기때문에 적당하게 썰어주셔야된답니다. 볶을때에는 단단한것부터 볶아야되니깐요. 양파와 당근을 먼저 넣고 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에 브로컬리와 단무지. 파프리카, 버섯을 넣고 또 한번 볶아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계란과 칠리참치를 넣어준답니다. 일반 참치캔을 넣어도 좋지만 칠리참치가 매콤해서 볶음밥의 느끼함을 줄여주더라구요. 그리고 그 특유의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입맛 돋구는데에도 좋구요. 대부분이 간장으로 해서 간을 맞추는데요. 칠리참치를 넣어주면 따로 간 맞출 필요가 없으니 요리에 자신 없는 분들은 이 방법을 써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게 볶아졌죠?.볶음밥이 완성되면 마지막에 김을 살짝 뿌리거나 아니면 김도 넣어서 볶아주세요. 그러면 고소한 맛이 더해지는데 여기다가 마지막에 통깨까지 뿌려주면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만 살짝 볶은 상태에서 흰 밥에 얹혀보세요. 덮밥식으로 먹어도 맛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