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김밥레시피 '속이 꽉찬 김밥 + 참치 김밥레시피 '

김밥레시피 '속이 꽉찬 김밥 + 참치 김밥레시피 배워볼까요?'

김밥은 만드는게 상당히 번거로운 음식중의 하나인데요.최근에는 김밥 파는 곳들이 많아져서 그냥 한줄에 천원이나 천오백원 파는것을 사서 먹어도 되지만 집에서 만드는것에 비하면 맛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은 힘들지만 김밥을 만드는데요. 김밥레시피 솔직히 별거 없습니다. 김밥은 재료 준비만 확실하게 한 후에 잘 말아주고 잘 썰어주면 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이 꽉 찬 김밥

저는 김밥집에서 사다가 먹을때 가장 싫은것이 계란과 단무지가 반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은 아주 조금 들어있어서 단무지와 계란맛 밖에 나지가 않는데요.아무리 싸다지만 그건 김밥이 아니죠.그냥 단무지계란김밥이지요..안 그런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시금치.우엉.맛살.참치.계란.오뎅.당근.단무지.햄

이정도만 있어도 충분한데요..저는 우엉을 깜빡했습니다.하지만 김밥 만들고자 하는분들은 꼭 우엉을 넣어주세요.우엉 넣고 안 넣고의 차이가 크더라구요.저는 다 만들고 나서 보니깐 우엉이 없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며 오뎅과 맛살.햄.당근은 살짝 볶아줍니다.계란은 저처럼 얇게 지단을 동그랗게 만든후에 썰어도 되구요.도톰하게 만드실분들은 도톰하게 만드셔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모든 재료는 끝인데요.여기에 치즈나..소고기 살짝 볶은것 아니면 오이등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오이가 아삭해서 씹히는 맛이 좋지만 물이 생기므로 사용하실때에는 그 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을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식초,소금,설탕.참기름,통깨를 넣은 후 잘 섞어줍니다.그리고 한 김이 나갈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밥김은 구입하실때 이왕이면 좋은걸로 구입하시는게 좋은데 구운김밥 김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게 훨씬 맛이 좋답니다. 김발을 이용하실때에는 비닐로 한번 씌워주세요.그러면 나중에 밥풀이 덜 묻는답니다.또한 닦을때에도 편해요.밥이 김발에 묻으면 그게 뭉게지다보니깐 설겆이를 할 때 힘들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 위에 밥을 올리고 그 위에 당근,햄,단무지.오뎅,맛살등 재료들을 올려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발을 이용해서 손으로 누르면서 단단하게 말아줘야지만 모양이 예쁘게 되는데요.저는 아직도 실력이 많이 부족한가봐요. 동그랗고 예쁘게 잘 안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마지막으로 비닐장갑을 끼고 손에 참기를 살짝 묻힌 후 김밥을 손에 잡고 참기름이 살짝 묻어나오게 합니다. 이건 하셔도 되구요. 안하셔도 되는데 이 과정을 거친 김밥이 훨씬 냄새가 좋고 고소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기름을 발라서 김밥이 아주 맨들맨들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이 하얀 김밥

이건 김 위에 밥을 골고루 깔아준 후에 한번 뒤집어서 그 위에 재료를 올려주면 되는데요. 어려울꺼 같지만 생각보다 더 쉽답니다. 무조건 밥을 깔아준 후에 뒤집어주면 되거든요. 그러니 색다르게 만들어보고픈 분들은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 김밥레시피

참치 김밥은 살짝 목이 메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없으면 섭섭한 김밥이지요. 만드는 방법은 재료 딱 세가지만 준비해서 만들면 되는데요. 깻잎.마요네즈.참치 통조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치 김밥 만들때에 참치를 마요네즈와 버무려서 사용해도 좋지만 칼로리 걱정이 되는분들은 그냥 참치만 넣어도 상관이 없으니 마요네즈 생략해주세요.

일반김밥과 만드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깻잎 2장이 꼭 필요하답니다. 소고기 김밥과 참치 김밥을 만들때에는 깻잎이 없으면 재료를 감싸주지 못해서 마구 쏟아져나오거든요.그러므로 꼭 깻잎을 얹고 그 위에 재료를 올린후에 말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밥은 눈으로 먼저 즐기고 입으로 즐기는 음식인데요.이제 곧 휴가철인데 놀러가서 괜히 이것저것 음식 사 먹다가 식중독 걸리지마시고 귀찮지만 직접 만들어보세요. 누구나 다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