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묵은지 김치 방벙 남은 묵은지 어떻게 먹어야 될까?

묵은지 김치 방벙 남은 묵은지 어떻게 먹어야 될까?

묵은지는 어떻게 해먹으면 맛이 좋을까요? 다양한 요리방법들이 있지만 저희 집에서는 묵은지를 볶아서 먹는답니다.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조리시간이 길어서 복잡하지도 않기에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거든요.게다가 맛까지 좋답니다.

묵은지 김치 보다 영양이 떨어진다

예전에 묵은지가 항암효과가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것은 과장된 말이라고 합니다.오히려 묵은 김치는 영양 생리적인 면에서 익은 김치보다 떨어진다고 합니다.묵은 김치의 유산균 수는 ml당 1000만 개로 보통 김치의 1억∼10억개보다 적으며 부패에 관여하는 산폐균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반 김치보다 조금 짜게 담가 염분의 함량도 2.5%에서 3%로 높은 편입니다.또한 김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 역시 김치가 익어가는 과정에서 모두 대사되어 버리기 때문에 수치도 낮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는 묵은지만 있으면 되구요. 다른 재료 넣을 필요 전혀 없어요. 넣어봤자 가정집이라면 항상 있는 참기름과 통깨. 파정도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묵은지는 살짝 헹궈 주신후에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되는데요.아이가 없는집은 큼지막하게 잘라주시면 되구요.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제가 자른것보다 더 작게 잘라주시면 애들 먹기도 편하겠지요. 불은 너무 센불에서 하지마시구 중간불에서 볶아주시면 좋은데요. 묵은지를 물에 살짝 씻겨내도 맛은 남아있기때문에 별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되지만 여기에 파나 통깨. 참기름 넣고 볶아주시면 감칠맛이 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정도 볶아지니깐 색깔도 예쁘지요.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아서 밥반찬으로 좋은데요. 매운 김치 안 먹는 아이들도 이렇게 해주면 잘 먹으니깐 김치 안먹는다고 구박하지마시고 살짝 요리방법만 바꿔서 만들어보세요. 별로 어렵지도 않잖아요.

맛도 그냥 김치 볶은것과 확연하게 차이가 난답니다. 그리고 이 묵은지 볶은걸로  밥을 넣고 한번 더 볶아서 볶음밥처럼 해먹어도 맛이 좋답니다. 김치볶음밥과 다른 맛이 나거든요. 중독성도 강하고 묵은지 처리하기 힘들때 해보면 좋으니깐요. 집에 있는 묵은지 꺼내다가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