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신종플루 폐렴합병증 원인,신종플루 백신접종 후 건강관리법

신종플루 폐렴합병증 원인,신종플루 백신접종 후 건강관리법

예전에 비하면 신종플루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사라져가고 있지만 백신접종에 대한 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부작용 관련된 기사도 있고 사망한 기사도 있고 도대체 맞아야 될까요? 안 맞아야될까요?

신종플루 폐렴합병증 원인

얼마전 탤런트 이광기씨의 아들이 신종플루에 감염되어 폐렴합병증으로 악화되어 숨졌는데 원인이 밝혀졌습니다.17일 온라인 의학뉴스사이트 헬스데이에 의하면 염증유발 단백질인 인터류킨17(TH17)'의 혈중수치가 높아지면 신종플루가 중증폐렴으로 급속히 진행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답니다.

그러면 인터류킨-17은 무엇일까요?

예전에 관절염 염증 유발 물질이 인터류킨-17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인터류킨-17는 질병과 싸우는 백혈구의 활동을 조절하는 단백질로서 이 단백질이 통제불능 상태에 빠지면 심한 염증과 자가면역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현재로서는 인터류킨-17 검사법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조만간 검사법도 개발될 것이고 이 검사를 통해서 고위험군 환자를 미리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지금은 방법이 없죠.

백신 맞으면 안되는 사람....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백신을 맞으면 안되는걸까요? 바로 백신 성분이나 계란에 대해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과거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후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랍니다.또한 과거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후 6주 이내 근력약화와 마비 등 길랑-바레 증후군 등 신경계 이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접종 전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데요.계절인플루엔자 맞았으니 신종플루 백신은 맞으면 안되는건가 아닌가? 싶기도하죠.하지만 다른 질병이기에 꼭 맞으셔야합니다.

백신접종 후...

신종플루 백신접종후 통증이생기거나 부어오르기도 하고 열이 나며 두통이 생길수도 있는데요.이것은 다른 백신접종 이후에도 생기는 반응이므로 1~2일정도 지나면 없어진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백신 접종 후 바로 집으로 가지 마시고 몇십분정도는 접종기관에 머물러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찰해야한답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가서도 몇시간은 주의깊게 살펴보는것이 좋으며 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증상이 생겼다.싶으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종플루 관련글

  • 신종플루 발열증상 신종플루 예방 퓨리밴드 하나로 확인하자
  • 예방접종도우미 신종플루 예약접수,백신접종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신종플루 백신 이상반응 증상,변종플루 발생,신종플루 예방접종 시기
  • 신종플루 강한 사람은 면역력이 높은 사람? '면역력 강화 음식 알아보자'
  • 신종플루 거점병원 거점약국 위치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