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울금의 효능,울금환 만들기,만물상 울금환 만드는법

만물상 통증 잡는 비법 울금의 효능에 관해서 다뤘는데요.통증은 원활하지 못한 혈액공급이 주원인이라고 하는데요.울금의 효능 혈관을 맑게 하고 혈관 운동도 좋게 만들어 무릎통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만물상 울금 먹는법으로 만물상 울금환 만드는법,울금환 만들기 비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누구나 집에서 쉽게 울금환 만들어서 울금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울금의 효능은 좋지만 그냥 먹기는 좀 버겁거든요.그리고 울금가루라는것이 있는데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울금가루 사다가 여기저기 넣어서 먹으면 되거든요.우선 울금의 효능부터 얼마나 좋은지 알아봐야겠죠

 

 

 1.혈액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을 싸고 있는 활액막에 염증이 생기면 붓고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활액막의 염증을 줄이려면 혈액공급에 애를 써야하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지만 염증이 개선이 되고 염증을 줄이려면 기혈순환이 중요한데 울금의 효능 기순환과 혈순환을 도와준다는것이죠.

 

2.강황과 울금은 다르다?

 

 

울금의 효능 강황의 효능과 비슷하지만 같은것은 아닙니다.울금과 강황 같은 생강과에 속하지만 강황은 맛이 맵고 성질이 따뜻하지만 울금의 성질은 서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울금의 울은 답답한 울로 막힌 기운을 뚫어준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거든요.

 

 3.화병에도 좋다

 

 

울금의 효능 막힌 기운을 뚫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는데요.그래서 울금의 효능 화병처럼 정서적으로 불안할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커큐민 성분

 

 

울금이 왜 무릎통증에 도움이 될까요? 바로 울금에는 항염증 작용이 있는 커큐민 성분때문인데요.염증이 있으면 충혈이 되고 붓고 아프고 열이 나기 마련입니다.울금은 항염 효과가 있어 통증 감소에 효과가 있는것이죠.

 

 5.어깨통증,허리통증에 도움을 준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울금의 효능이 소개가 되었지만 울금 무릎통증뿐만 아니라 어깨통증,그리고 허리통증에도 울금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위염,월경통에도 좋다

 

 

울금의 효능 월경통에 좋다고 하는데 이건 처음 들어보네요.그동안 울금 치매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요.어쟀든 통증이나 진통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피부에 도움을 준다

 

 

울금의 효능 커큐민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 각질 세포의 재생을 증진시켜 커큐민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각질 세포의 재생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8.간에 좋다

 

 

울금의 효능 울금 먹으면 담즙의 분비가 월활해지면서 간의 독성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특히 알코올 성분 등을 해독하는 간의 제 기능을 살려주며, 알코올로 생긴 독이 땀과 소변의 형태로 배출되는 것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9.어혈을 풀어준다

 

 

 

울금의 효능 아홉번째는 어깨,팔,다리 같은 곳에 기운이 맺혀서 생긴 어혈을 풀어줍니다.

 

만물상 울금환 만드는법 '울금환 만들기 배워보자'

 

 

울무를 맛있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울금환인데요.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다가 재료도 울금과 율무가루 그리고 꿀만 있으면 된답니다.

 

 

울금환 만드는법 1.율무를 볶은 다음 가루를 내어주세요.

 

 

울금환 만드는법 2.울금가루 30~50g,율무가루 150g을 넣어주세요.

 

 

울금환 만드는법 3.꿀을 넣어주셔야하는데 꿀을 넣으면 긴장을 풀어주고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게다가 약재들의 성질을 조화롭게 해주는것이 바로 꿀의 역할입니다.

 

 

울금환 만드는법 tip 꿀은 끓여주세요.꿀을 살짝 끓여서 넣으면 수분이 없기때문에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2주~1달 보관시에는 꿀을 끓이지 않고 넣어도 된답니다.

 

 

울금환 만드는법 4.반죽을 우황청심환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울금환 만드는법 5.보관시에 붙지 않도록 율무가루를 뿌려주세요.

 

울금 먹는법 '울금환 얼마나 먹어야 되나?

 

 

울금환은 하루에 1~2알 정도 섭취하면 되구요.더 많은 양을 먹고 싶다면 하루에 4알 섭취하시면 됩니다.이렇게 만드는데 드는 비용은 울금과 율무를 각각 만원어치 사면 10개월 분량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울금 부작용도 있다?

 

 

울금의 효능 좋지만 울금 부작용으로 다량 섭취할 경우 설사와 같은 소화기관에 장애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또한 울금 부작용 소화력이 저하되면서 차가운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맛이 쓰고 매워 몸이 거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알레르기가 있는분들은 울금 부작용으로 가려울수도 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심각한것은 아니고 일주일내에 진정이 된다고 합니다.허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울금가루 먹는법 배워보자

 

 

 1.차로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는데요.건조시킨 울금에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내거나 끓는 물속에 넣어 끓여 마시면 됩니다.

 

 

 2,울금 가루를 그상태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3.요리해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매번 카레 만들어서 먹기는 귀찮죠.이럴때에는 요리 된 상태에 울금 한 숟가락씩 뿌려주면 되는데요.볶음밥에다가 뿌려주거나 튀김을 할때 넣어주거나 또는 부침개를 만들때 넣어주거나 아무렇게나 그냥 울금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울금 넣으면 맛이 이상하지 않을까? 할 수 있는데 전혀 지장 없습니다.

 

 카레 만들어먹어볼까?

 

 

카레만들기에 가장 기본적인 재료는 양파,감자,당근,돼지고기 이렇게 4가지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특별하게 다른 재료 넣지 않고 이 4가지만 넣어도 충분하게 카레맛을 즐길 수 있거든요.

카레 만들때 제가 돼지고기를 잘게도 썰어보고 도톰하게도 썰어서 넣어봤는데 역시나 돼지고기는 도톰한게 좋더군요. 씹는 질감이 다르더라구요. 그러니 자를때 감자 자르는것보다 조금 더 크게 잘라주시면 좋아요.

 

돼지고기 청주 살짝 넣고 볶아주시구요.감자와 당근 넣고 어느정도 볶아 준 후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카레를 넣고 저어주시면 되는데 물 조절 잘 하셔야 합니다.어떤 경우 너무 묽게 되는 경우가 있고 또 어떤 경우 질게 되어버리더라구요.뭐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좋아요.

 

 

울금을 그냥 먹기는 조금 힘듭니다.저희집은 울금 대신 강황을 먹지만 강황 또한 울금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생각하는 카레맛과는 차이가 있거든요.진짜 씁니다.그래서 이렇게 요리할때 울금 가루 넣어주시거나 뿌려서 먹거나 아니면 생선구울때나 밀가루 반죽할때 등 넣어서 먹어야지만 쉽게 넘어가더라구요.

 

 

울금 물에 타서 먹으면 죽을맛이예요.어느정도 먹다보면 익숙해지지만 그래도 울금도 강황도 도저히 못 먹겠더라구요.그러니 혹시 울금 드실분들은 위의 방법들대로 드시면 그래도 괜찮으실꺼예요.

 

울금의 효능 및 울금 먹는법 울금환 만들기 알아보았는데요.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