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보리새싹의 효능,보리새싹 키우는법,보리새싹 먹는법,보리새싹즙

보리새싹의 효능 천연 혈관청소부로 알려졌는데요.고혈압에도 효과있지만 보리새싹의 효능 체중 줄이는데도 도움을 주었다고 하는데요.저도 예전에 한때 새싹키우는데 재미붙여서 키워봤는데 일주일이면 먹을 수 있기에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보리새싹 키우는법과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해준 보리새싹 먹는법과 보리새싹즙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뛰어나다는데 보리새싹이란?

 

 

보리새싹이란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cm 이상 자란 어린 잎을 말하는데요.보리새싹은 일본에서는 불로초로 불리는 채소라고 궁극의 혈관 청소부라고도 불리웁니다.그만큼 고혈압과 비만 개선에 효과적인 채소라는것인데요.

 

 

한때 새싹채소키우기 열풍이였는데 보리새싹 맛은 특별한게 없어요.그냥 풀 맛이예요.새싹 키워서 먹으면 좋다고 해서 이것저것 다 키워먹어봤지만 새싹 종류가 달라도 맛은 거의 비슷비슷하더라구요.

 

놀라운 보리새싹의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

 

 

보리새싹의 효능 1.혈압에 좋다

 

 

 

보리새싹의 효능 첫번째는 혈압에 좋다고 합니다.방송에서도 고혈압으로 고생하셨던분이 보리새싹을 먹고 혈압이 낮아졌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저혈압에 좋다는 얘기도 없네요.

 

보리새싹의 효능 2.피를 맑게 해준다

 

 

보리새싹의 효능 비타민b와 철분,그리고 엽산이 많아서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3. 장건강

 

 

보리새싹의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식이섬유가 풍부하면 당연히 변비에도 좋고 장 건강에도 좋겠죠

 

보리새싹의 효능 4.폴리코사놀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낮춰

 

 

폴리코사놀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추추물들을 총칭하는 이름을 말하는데요.폴리코사놀은 궁극의 혈관청소부라 불리우는데 나쁜콜레스테롤은 낮춰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준다고 합니다.그런데 보리새싹의 효능을 보면 폴리코사놀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폴리코사놀 함량 비교 그래프입니다.쌀겨와 보리새싹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이가 꽤 크죠.

 

보리새싹의 효능 5. 비만에 도움을 준다

 

 

방송에서 보리새싹 드시고 허리가 38인치였는데 29인치로 감소했을만큼 체중 감량에도 보리새싹의 효능이 빛을 말하였는데요. 비만 효소인 AMPK를 조절하여 비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6. 활성산소 청소부

 

 

보리새싹의 효능 활성산소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활성산소는 노화의 주범이라고 하죠.그만큼 이게 쌓이면 좋지 않습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좋은데 보리새싹 먹는법 주의할점은 없을까?

 

 

보리새싹 먹는법 주의점으로 보리새싹은 많이 키워서 먹는것이 아니랍니다.보리 씨앗에 할당 된 영양분의 한계가 있어서 10cm전후로 키워서 먹으셔야합니다.잘 자라기는 하지만 크다고 해서 더 길어진다고 해서 더 좋은것은 아니라는것이죠.

 

보리새싹 효능 높이는 보리새싹 먹는법 '보리새싹즙'

 

 

저는 보리새싹 그냥 생으로 먹었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보리새싹 먹는법으로 보리새싹즙이 소개가 되었습니다.보리새싹즙 소주잔으로 한잔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쓴맛이 있어 위장 근육을 수축시킬 수 있기에 적정량만 먹어야 되는것입니다.

 

보리새싹 씨앗 가격은 얼마나 될까?

 

 

보리새싹 모판 한 판에 500g정도 나오는데요.방송에 나오신분은 매일 약 100g정도를 나눠서 보리새싹즙 만들어서 드신다고 합니다.이때 보리새싹즙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습니다.그렇다면 보리새싹 씨앗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보리새싹 씨앗 가격은 2000원정도라고하는데요.2000원정도면 일주일양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직접 키우지 않고 그냥 구매시에는 500g 기준으로 18000원에서 20000원정도라고 하니 보리새싹 씨앗 구매해서 일주일동안 키워먹는것이 더 낫겠죠.

 

보리새싹 키우는법 배워보자

 

보리새싹 저도 새싹키우면서 키워봤지만 다른건 진짜 중간에 실패하는경우도 있지만 새싹 키우는것은 실패 가능성이 없습니다.일주일만 지나면 엄청 잘 자라거든요.

 

 

사진이 그리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아주아주 오래전에 찍은 사진이더라구요.사진 뒤지다가 발견했는데 이게 그때 제가 새싹키우는데 심취해서 키웠던것인데 하루마다 사진을 찍었는데 보리새싹 자라나는 속도가 무지 빠르죠.

 

 

새싹 키울때에는 물 좀 자주 갈아주셔야해요.냄새가 좀 나더라구요. 물이 고이면서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이게 물을 잘 갈아주지 않을 경우에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긴답니다.

 

 

일주일정도면 이렇게 자랍니다.새싹 키우기의 즐거움은 다른것은 성장 속도가 느리지만 이렇게 보리싹처럼 일주일만에 키워서 먹을 수 있다는것이죠.양도 엄청나요~^^

 

내몸사용설명서 보리새싹 키우는법 본격적으로 배워보자

 

 

이제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해준 보리새싹 키우는법을 배워봐야겠죠.보리새싹 키우는 법 겨울에는 10~15일정도 여름에는 7일정도면 채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리새싹 키우는법 첫번째는 상자 또는 스티로폼에 구멍을 뚫어주세요.저는 새싹 재배용기를 따로 구입해서 썼습니다.

 

 

보리새싹 키우는법 두번째 구멍 위에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보리새싹 키우는법 세번째 원예용 상토를 넓게 깔아주면 되는데요.이게 저와 방법이 다르네요.저는 그냥 첫날은 씨앗을 물에 담궈서 불린 후에 구멍 뚫린 용기에 올려서 검은 비닐봉지로 덮어줬거든요.

 

 

보리새싹 키우는법 네번째 흙 위에 분무기로 물을 촉촉하게 뿌려주세요.

 

 

보리새싹 키우는법 겉보리 종자를 뿌려줍니다.시중에서 파는 새싹용 종자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리새싹 키우는법 새싹용 종자는 12시간 정도 물에 담가두면 싹이 고르게 발아가 됩니다. 이 과정을 꼭 해주셔야해요.저도 물에 담가둔 후 그 다음에 용기에 넣고 비닐봉지 씌웠었거든요.

 

 

보리새싹 키우는법 새싹용 종자 흙 위에 흩어서 뿌려주셔야합니다.종자가 붙어있으면 보리새싹은 더 잘 자란다고 하네요.

 

내몸사용설명서 보리새싹 키우는법 주의할점은?

  

 

씨앗이 보이는 상태로 햇볕에 두면 발아가 되지 않으므로 2~3일 뚜껑을 덮거나 어두운 곳에서 보관을 해주셔야합니다.그리고 한번 사용한 토양은 버리지말고 화단 퇴비로 사용하면 됩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및 보리새싹 먹는법 보리새싹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가격이 보리새싹 키워서 먹는것과 그냥 먹는것의 차이가 크므로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니 보리새싹 키우는법 잘 알아두시고 보리새싹 씨앗 구매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