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고로쇠수액 먹는법,고로쇠수액 보관법

고로쇠수액 효능이 좋다는거 다들 알고 계실꺼예요.그런데 지금이 고로쇠수액  먹기 딱 좋다고 하는데요.고로쇠물 효능 어떤것들이 있고 고로쇠수액 먹는법과 고로쇠수액 보관법까지 기적의 물이라고 불리우는 고로쇠수액에 관한 모든것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고로쇠수액이라는것이 뭔지 알아봐야겠죠.고로쇠수액은 단풍나뭇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인 고로쇠나무에 상처를 내었을 때 나무껍질에서 분비하는 액을 말합니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좋다는데 고뢰수액 채취는?

 

 

고로쇠수액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서 누구나 다 고로쇠수액 채취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고로쇠물 법으로 채취구멍의 크기와 채취양이 정해져있는데요.

 

 

15년 이상 된 나무에 한해서 고로쇠수액 채취가 허가 되고 있습니다.그러니 고로쇠수액 좀 먹어보겠다고 함부로 채취하시다가는 큰일날 수 있는것이죠.

 

고로쇠수액(고로쇠물) 시기는 언제가 될까?

 

 

고로쇠수액은 일교차가 클 때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요.고로쇠물 밤 기온이 영하 3~5도일때 낮 기온이 10~12도일때 즉 일교차가 15도 이상 될 때 고로쇠수액이 많이 나온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그런데 이렇게 고로쇠수액 채취해서 바로 먹어도 될까? 싶은데요.고로쇠물 나무 자체의 여과로 인해서 특별한 여과장치 없이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하지만 고로쇠물 판매용 경우에는 한번 정도의 여과과정을 거치고 있구요.

 

고로쇠수액 효능만큼 고로쇠수액 맛도 좋을까?

 

 

고로쇠수액 맛은 약간의 단맛이 난다고 하는데요.수액에 포함된 2~5% 당분때문이라고 합니다.그래서 고로쇠수액 맛은 설탕탄 맛이 나기도 하는것이죠.그리고 고로쇠수액 약간 풀냄새나 흙냄새라는 것도 납니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1.붓기제거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첫번째는 붓기제거에 좋다고 하는데요.손발이 붓는다거나 얼굴이 푸석푸석할때에 고로쇠수액을 먹게 되면 붓기가 싹 없어진다고 합니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2.산후바람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두번째는 산후바람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산후바람은 아이를 낳은 뒤에 한기가 들어 떨고 식은땀을 흘리며 앓는 증세를 말합니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3.뼈에 좋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세번째는 뼈에 좋은데요.고로쇠의 어원은 뼈를 이롭게 한다는 골리수에서 유래가 되었는데요.영양학적으로 관절과 뼈에 도움을 주는것은 무기질인데 고로쇠 수액 핵심 성분이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는것이죠.그래서 고로쇠물 뼈에 좋다는것입니다.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4.칼슘,칼륨,마그네슘까지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 네번째 칼슘,칼륨,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칼슘이 가장 많고 두번째가 칼륨이 많습니다.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기도 하죠.어쨌든 고로쇠수액은 미네랄 워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로쇠수액 효능 뼈 건강 좋다는데 고로쇠수액 먹는법은?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먹는법 그냥 마셔도 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고로쇠수액 먹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첫번째는 고로쇠 수액 간장으로 만들어서 먹는것입니다.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먹는법 고로쇠수액간장은 쥐눈이콩과 서목태를 사용한 메주를 이용하고 옻과 죽염을 사용하는데요.고로쇠수액간장 경우 면역 증강 및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그리고 맛도 일반 간장보다 더 달콤한 맛을 내구요.

 

 

고로쇠수액 먹는법 두번째는 백숙과 고기를 잴때 사용해서 먹으면 좋은데요.고로쇠수액 경우 단백질을 분해하는 능력이 있어서 고기의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먹는법 세번째 초고추장 만들때에도 물대신 고로쇠수액을 사용하면 좋은데요.설탕 양은 줄일 수 있고 부드러운 맛이 증가가 된다고 합니다.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먹는법 네번째는 고로쇠수액 아메리카노 커피인데요.만드는 방법은 물 대신 고로쇠 수액을 끓인 후 핸드밀로 커피 원두를 갈고 끓인 고로쇠수액을 부어서 커피를 내려 마시면 되는것입니다.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먹는법 다섯번째는 고로쇠시럽으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시럽으로 먹게 되면 칼슘이 더 농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고로쇠 시럽 1ml가 우유1L와 칼슘의 양이 동일합니다.

 

고로쇠수액 투명한것과 고로쇠수액 불투명한것의 차이

 

 

고로쇠수액 어떤것은 투명한데 어떤것은 불투명합니다.도대체 뭔 차이가 있나? 내가 먹은게 진짜가 맞나? 이런 생각도 드는데요.제철에 먹는 고로쇠수액은 단풍나무과의 수액이고 단풍나무과 채취 시기 후에는 자작나무과의 고로쇠수액을 채취하는데 이에 따라 투명하냐? 불투명하냐? 이 차이가 있는것이죠.

 

 

즉 불투명한것은 자작나무과의 고로쇠수액인데요.탁하고 당은 떨어지지만 충분한 미네랄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보관법 중요해

 

 

고로쇠물,고로쇠수액 보관법이 왜 중요하냐? 2주만 지나도 고로쇠수액 보관을 잘못하면 변질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로쇠수액 효능은 좋지만 채취시기도 짧아 먹는 시기도 굉장히 짧은데요.그래서 고로쇠수액 보관법으로는 식초를 만들어서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고로쇠수액으로 만든 식초 경우 고로쇠수액의 영양분을 오랫동안 섭취 가능한데다가 식초 경우 상하는 일이 없죠.오히려 오래 묵을수록 더 좋다고 하니깐요.

 

고로쇠수액 효능(고로쇠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고로쇠수액 보관법이 쉽지 않은데다가 고로쇠수액 먹는법도 양의 한계가 있다보니 편히 섭취할 수 있는것은 아닌것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