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우슬모과차 만드는법,마늘쑥조청 만들기,겨자씨요법

무릎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많으시죠.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우슬과 모과 그리고 겨자씨 마지막으로 쑥과마늘이 좋다고 하는데요.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먹는법으로는 우슬모과차 만드는법,만물상 마늘쑥조청 만드는법 등이 소개가 되었는데 우슬 경우에는 저희집도 부모님 무릎때문에 차로 끓여서 마시고 있는데 먹자마자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것은 아니여서 모르겠지만 어쨌든 최근 우술이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엄청난 인기더라구요.그리고 겨자씨요법이라고 무릎통증 줄여주는 방법도 있는데요.이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우슬 '우슬이 무릎통증에 좋은 이유는?'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왜 우슬이 인기일까요? 우슬은 관절을 이롭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근골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무엇보다도 만성 무릎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 우슬만큼 좋은게 없다고 합니다.우슬은 무릎,허리 등 하체의 통증에 효과적이거든요.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모과 '모과가 무릎통증에 좋은 이유는?'

 

 

모과는 서근활락이라고 해서 근육 이완에 좋으며 경략을 소통시켜주는 작용이 있습니다.그런데 모과 우리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 있는데요.모과는 뼈 마디마디가 쑤시는 몸살감기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그러니 우슬과 모과가 합쳐져 우슬모과차 만들어서 먹으면 무릎 통증에 좋은 음식이라는것이죠.통증잡는 음식 두가지가 만났으니 더 효과가 좋다는것입니다.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우슬모과차 만들기 '우슬모과차 만드는법은?'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우슬모과차 만드는법은 물 1리터에 말린 모과와 우슬을 10g씩 넣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줍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우슬모과차 좋은 이유는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무릎 주위의 근육이 당기는 경우에는 우슬과 모과를 활용해서 우슬모과차를 드시면 좋은것입니다.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우슬모과차 만드는법 '모과 손질은?'

 

 

모과 경우 표면에 기름기가 많은데요.그래서 꼭 모과를 끓여야된답니다.즉 모과를 통째로 삶아서 기름기를 제거한 뒤에 삶은 모과를 잘라서 말려서 사용하시면 되는것이죠.그러면 모과 얼마나 삶아야 될까요? 모과는 회백색이 될때까지 삶으시면 됩니다.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겨자씨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겨자씨가 소개 되었는데요.겨자씨는 맵고 성질이 따뜻해 통감을 자극한다고 하는데요.통감을 줄이기 위해 체내에서는 진통 작용을 하는 물질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월경통이 심한 여대생 50명을 대상으로 겨자씨를 이용해서 월경통 치료를 위해 붙였는데 84% 여대생이 진통제를 먹는것보다 효과적이라고 했습니다.그러니 겨자씨를 이용해 아픈 부위에 붙여주면 되는데 무릎이 아픈분들은 그 부위에 겨자씨 붙이시면 됩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겨자씨요법 어떻게?'

 

 

무릎통증에 좋은 겨자씨 요법은 의료용 테이프로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겨자씨를 붙이면 됩니다.

 

 

겨자씨요법 겨자는 약 3개정도를 사용하시는게 좋으며 초기에는 3알 정도만 활용하고 통증이 심할때에는 6~8개 정도 붙이시면 됩니다.허나 겨자씨요법 겨자가 맵다보니 피부가 약한 사람은 주의하셔야해요.제가 예전에 겨자찜질이라고 해봤는데 처음에는 괜찮은데 시간이 지나면 완전 후끈후끈해지더라구요.그리고 살이 빨갛게 익어버리더라구요.

 

 

그러니 겨자씨요법 민감한 피부일 경우에는 자주 피부 상태를 확인하셔야합니다.그러지 않으면 겨자씨요법으로 인하여 물집이 잡힐 수 있고 가렵고 발적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겨자씨요법 시간은 3~8시간정도 붙이면 된다고 하는데요.여성분들에게 겨자씨요법을 이용한 생리통 완화에 좋은 혈자리가 소개가 되었는데요.생리통 완화에 좋은 겨자씨요법 혈자리 알아두시면 좋을꺼 같네요.

 

 

생리통증에 좋은 겨자씨요법 혈자리 1.복사뼈에서 곤가락 세마디 위의 심음교

 

 

생리통증에 좋은 겨자씨요법 혈자리 2.무릎 아래 뼈마디가 꺾이는 부위의 음룡천

 

 

생리통증에 좋은 겨자씨요법 혈자리 3.배꼽 반대편 척추 약 2cm 위의 약쪽 3cm인 신수혈

 

 

만물상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쑥과 마늘

 

 

쑥과 마늘 또한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인데요.마늘 경우 기를 순행시켜 통증을 멎게 하며 쑥은 경략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쑥과 마늘이 만나 진통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 안정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인데요.그렇다면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드는법 배워봐야겠죠.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마늘쑥조청 만드는법은?'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데다가 솔직히 마늘이 그냥 먹기는 힘들잖아요.그런점에서는 아주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1.물 1리터에 쑥 100g을 넣고 20~30분 끓여 700ml로 만들어줍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2.쑥 달인 물에 간 마늘 200g을 넣어주세요.통마늘 아니라 간마늘 입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3.꿀 300g을 넣은 후에 졸여주세요.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 마늘쑥조청 만들기 4.센불에서 끓인 후 중불로 줄여서 1시간정도 졸여줍니다.조청이 끈적거릴때까지 졸이지 말아야해요.너무 졸이면 딱딱해지게 되거든요.

 

 

마늘쑥조청 만들기 약간 흘러내리는 정도까지 끓여주시면 되구요.식으면 적당한 점성의 조청이 완성된답니다.

 

 

 

 

이렇게 봤을때에는 무슨 잼처럼 보이기도 하죠? 어쨌든 맵고 쓴맛이 단맛으로 바뀌어서 먹기 편해진답니다

 

 

무릎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우슬모과차 만드는법과 마늘쑥조청 만들기 그리고 통증에 효과적인 겨자씨요법까지 배워봤는데요.무릎통증에 좋은 테이핑 요법도 소개해줬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방법 효과 있는것 같더라구요.테이핑 요법은 조만간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