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황태 효능,황태포 손질법,좋은 황태 고르는법,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황태 하면 생각나는것은 황태국과 황태구이인데요.황태 효능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고 몸 만드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황태 효능 닭가슴살보다 더 좋다고 하는데 신기하죠? 그냥 해장용으로 먹었던 황태인데 말입니다. 만물상에서는 황태포 손질법부터 좋은 황태 고르는법과 뽀얀 국물을 자랑하는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까지 황태에 관한 모든것을 다뤘는데요. 황태 효능만큼 알찬 정보로 가득했던 만물상 황태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황태 효능 알아보기전 황태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황태가 되기전 생물을 명태라고 합니다.그리고 명태를 바로 잡은것을 생태라고 하죠.또한 명태를 잡아서 얼린것이 동태인데 동태 명절때 동태전 많이 하시죠? 근데 항상 보면 얼어있잖아요.

 

 

명태를 그냥 건조한것은 북어라고 하고 황태는 명태를 얼렸다가 건조한 것을 말합니다.어떻게 좀 이해가 되시나요?

 

북어 VS 황태 비슷한거 아니야?

 

 

북어는 부피가 줄면서 질기고 딱딱한 상태이지만 황태는 얼린 상태에서 건조시키기에 원래 가진 부피를 거의 그대로 유지한답니다.그리고 맨날 술안주로 인기 많은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를 말린것을 말합니다.

 

만물상 황태 효능 1.몸 만들때에는 닭가슴살보다 황태가 좋다

 

 

황태 효능 몸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운동으로 근육을 한참 만들때 황태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많은 양의 단백질 공급이 근육을 키우게 되는데 닭가슴살의 단백질 함량은 19%이지만 황태 단백질 함량은 80%라고 합니다.엄청난 차이죠~ 그렇다면 황태 얼마나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이건 근육을 키우는 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데 단백질이 많다보니 황태 효능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요.황태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는것입니다.

 

만물상 황태 효능 2.원기 회복에 좋다

 

 

황태 효능 한의원에서 침 맞을때 먹으면 좋다니? 이게 무슨말인가? 싶으실텐데요.황태가 원기회복에 좋기때문이랍니다.특히 명현반응이 일어날때 황태를 먹으면서 침 치료를 하게 되면 빠졌던 기력이 회복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황태 효능 수족냉증과 아랫배가 찬 환자들에게도 좋으며 위로는 화병 아래로는 냉적상태인분이 드셔도 좋습니다.냉적에 관한것은 http://happy-box.tistory.com/3679 참고하세요.

 

만물상 황태 효능 3.피부 알레르기 증상에 좋다

 

 

황태 효능 피부 알레르기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그 이유는 황태에는 소염 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있는데다가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서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무엇보다도 피부에 나타나는 알레르기가 염증 반응의 일종이잖아요.즉 우리 몸의 염즘을 완화하는데 황태가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만물상 황태 효능 4.관절염에 좋다

 

 

황태 효능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 황태를 먹기도 한다는데요.무릎과 고관절,발목 관절염등은 약해진 근력때문인데 황태의 풍부한 단백질 성분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것이죠.

 

만물상 황태 효능 5.암환자에게 좋다

 

 

황태 효능 암환자에도 좋다고 하는데요.황태를 구매하고자하는 암환자들의 전화 문의가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황태 효능 왜 암환자에게 좋다는것일까요? 바로 암을 치료 회복하는 기간에 매우 중요한것이 단백질 보충인데 앞에서 얘기했듯이 황태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죠.

 

만물상 황태 효능 6.혈관 확장

 

 

황해 효능 혈관을 확장해주기에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황태 효능 좋다는데 만물상 좋은 황태 고르는법은?

 

 

 황태 효능 좋다고 하지만 좋은 황태를 먹어야겠죠.중국산보다는 아무래도 국내산 황태가 좋은데요.그렇다면 좋은 황태 고르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저는 황태 고를때 그냥 골랐던것 같아요.아무 생각없이요..ㅎㅎ

 

좋은 황태 고르는법 1,살의 눌림 정도가 다르다

 

 

 

원산지는 러시아라도 중국에서 말린것이냐? 아니면 국내에서 말린것이냐? 이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손가락으로 살을 눌러보면 눌리는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우리나라에서 말린 황태는 살결이 두툼하지만 중국에서 말린 황태는 툭 부러지거든요.

 

 

또한 황태를 손가락으로 눌러봤을때 중국산을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국내산은 살이 도톰하고 부드러워서 쿠션처럼 푹신푹신하답니다.

 

좋은 황태 고르는법 2.가장자리 살을 확인하자

 

 

좋은 황태 고르는법 양쪽 가장자리에 살이 도톰하게 올라온 황태포가 좋다고 합니다.

 

좋은 황태 고르는법 3.라벨을 확인하자

 

 

가장 쉽고 빠른 좋은 황태 고르는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포장지 겉면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원산지는 러시아지만 국내 건조라는 표기가 있으면 되는데요.국내 건조 황태 또는 덕장 이름과 생산지 주소가 함께 표기가 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산은 어떻게 될까요? 국내에서 생산한 것이 아니므로 수입원만 적혀있습니다. 보이시죠? 저렇게 되었으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좋은 황태 고르는법 4.빛깔에서도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자연 건조한 황태는 노란빛을 띠지만 중국에서 말린 황태는 흰색에 가깝습니다.보이시죠? 노란빛과 아이보린색상이라고나 할까요? 그러니 찢어진 상태를 확인하려면 색상으로도 충분히 비교가 되실꺼 같네요.

 

만물상 황태포 손질법 배워보자

 

 

황태포 손질법 첫번째는 흐르는 물에 황태포를 잘 헹궈주셔야합니다.물이 닿으면 힘을 많이 안 줘도 쉽게 찢어지거든요.그냥 마른 상태에서 찢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힘이 많이 들어요.

 

 

황태포 손질법 두번째는 황태포를 반으로 접어서 대가리 부분을 손으로 잡고 뜯어내시면 되는데요.쉽게 분리가 됩니다.

 

 

황태포 손질법 세번째는 지느러미를 손으로 잡고 위쪽으로 뜯어주시면 됩니다.

 

황태포 손질법 네번쨰는 껍질을 아래에서 위쪽으로 벗겨내주시면 됩니다.

 

 

황태포 손질법 다섯번째는 뼈를 분리한 황태살을 결대로 찢어주시면 됩니다.이때 껍질은 잘 말려서 튀김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답니다.

 

황태 효능 좋다는데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배워보자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을 보면 국물이 아주 뽀얗게 우러나오는데요.황태국 집에서 제가 끓인적은 없지만 엄마께서 끓인것 몇번 먹어봤고 나가서도 먹어봤지만 이렇게까지 국물이 뽀얀것은 처음 보는것 같아요.근데 역시나 다 비법이 있더라구요.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첫번쨰는 불은 켜지 않은 상태에서 코팅냄비에 물을 조금 부어서 적셔줍니다. 그냥 냄비에 물 넣고 한번 휘둘러주시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두번째는 냄비 적셨던 물은 버리고 찢어 놓은 황태에 물을 살짝 부어서 불려줍니다.황태는 조금만 부어도 물을 빠르게 흡수하기에 많이 부을 필요가 없어요.그러니 소량의 물에 약 1분간만 불려주세요.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세번째 불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참기름을 두릅니다.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네번째 황태 물기를 짜서 냄비에 넣고 참기름과 함께 버무려주시면 됩니다.이때도 마찬가지로 불은 켜지 않은 상태에서 버무리는것입니다.그런데 왜 자꾸 불을 안 켜는것일까요? 바로 달궈진 냄비에 황태살을 넣게 되면 살이 다 뜯겨나간다고 합니다.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다섯번째 이제 중불에서 황태를 볶아주시는데 크기가 줄어들기 시작할때까지 볶으시면 됩니다.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여섯번째 황태가 오그라들때까지 볶아주신 후 중불에서 센불로 바꾸고 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1컵 정도면 충분합니다.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일곱번째 뽀얗게 국물이 우러나오면 황태 양 3배의 물을 더 넣고 끓여주세요. 만물상 황태국은 따로 육수를 내어서 만드는것이 아니라 그냥 맹물을 넣더라구요.그리고 참기름을 아까 넣었기때문에 기름이 뜰 수 있으니 뜬 기름은 숟가락으로 떠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황태국 끓이는법 여덟번째 조선간장으로 간을 해주면 좋은데요.해산물을 발효한 어간장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이렇게 만들어서 마지막에 파,홍고추 등의 채소를 넣어주는데요.조선간장 넣기전에 마늘 넣는것도 잊지마세요.이렇게 한소끔 끓인 뒤 2~3분만 더 끓이면 완성되는것입니다.

 

 

황태 효능 여러모로 좋은것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가장 놀라웠던것은 닭가슴살보다 더 좋다는것입니다.이제 몸 만들때에는 닭가슴살이 아니라 황태 찢어서 먹어야겠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위암 증상 및 위암 초기증상,위암에 좋은 음식은?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장암 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눈 건강에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