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냉적 증상,내몸사용설명서 냉적 찾는법,냉적에 좋은 음식 마늘 효능,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냉적 증상,내몸사용설명서 냉적 찾는법,냉적에 좋은 음식 마늘 효능,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냉적이란 몸 속에 차가운 기운이 뭉치면서 아픔을 느끼게 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냉적 증상을 잘 확인하고 치료하셔야 몸이 건강해집니다.만약 냉적을 방치해두면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스트레스나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냉적 찾는법 잘 알아두시고 내 몸 어딘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지 냉적 자가진단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저도 눌러보니깐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냉적에 좋은 음식 마늘 효능 및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까지 마늘 어떻게 구워서 먹으면 효과적인지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 냉적있는분들은 꼭 마늘을 챙겨드시길 바랍니다.마늘 효능이 놀라울만큼 대단하거든요.

 

 

위장 냉적 증상에는 마늘 효능이 특효다

 

 

마늘 효능 최고의 항암식품으로도 알려져있지만 마늘 효능 위장 냉적을 잡는데 마늘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예전부터 생마늘을 하루에 몇개씩 먹으면 도움이 된다? 이런말 들어보셨을꺼예요.헌데 저 같은 경우 마늘 효능 좋다고 해도 도저히 생마늘은 못 먹겠더라구요.먹는것 자체도 힘들지만 먹고 난 후 냄새도 심하더라구요.

 

 

마늘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까?

 

마늘 효능 1.목감기에 좋다

 

 

마늘 효능으로 목감기에 도움이 됩니다.마늘 한 쪽을 입에 넣고 캔디처럼 빨아보세요.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고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생물질인 알리신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인다고 합니다.특히 목이 간질간질 할 때 생마늘 한 쪽을 입안에 넣고 있으면 감염을 방지할 수 있으니 마늘을 입안에 5~10분 정도 넣고 해보세요.허나 입냄새는 책임 못 집니다.

 

마늘 효능 2.항암효과 항균작용

 

 

마늘 효능 대표적인것으로 항암효과 인데요.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과 유화알릴 성분때문이랍니다.

 

마늘 효능 3.비만과 대사질환 예방

 

 

마늘을 높은 온도에서 익히면 분비되는 아조엔이라는 물질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비만 등의 대사질환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기에 마늘 효능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늘 효능 4.면역력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히는데요.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 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 효능 5.손저림 증상 해결에도 좋다

 

 

매운 맛인 알리신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관 벽에 끼어있는 콜레스테롤 등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마늘 효능 때문에 손발 저림 증상이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위장 냉적 증상 치료 '마늘 효능 높이기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돌에 구운 마늘 경우 알리신 성분 손상을 최소화시켜주며 식이섬유 섭취를 도와 미세종양 세포 배출에 도움을 주는데요.생마늘 경우에는 하루 5개정도 먹는것이 좋으며 익힌 마늘 경우 20~30개 내외 먹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1.프라이팬이나 뚝배기에 잔돌을 깔고 15분간 달궈주세요.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2.껍질을 벗기지 않은 통마늘을 올려줍니다.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3.약한 불에서 5~10분간 구워주면 되는데요.젓가락으로 찔러봤을때 잘 들어가면 적당히 익은 상태라고 하는데요.돌은 그냥 비싼 돌 필요없습니다.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돌 이용하면 되는데요.잔돌을 주워서 깨끗하게 씻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돌에 구운 마늘 만드는법 4.껍질이 쏙 벗겨지면 적당히 잘 구워진 상태라고 하는데요.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바로 구운마늘은 그냥 먹는것이 아니라 죽염에 찍어먹는데요

 

 

죽염은 칼슘,칼륨,망간,철분 등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위장관 계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따라서 마늘과 죽염을 같이 먹게 되면 소화기계 염증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증가가 되겠죠.

 

마늘 효능 높이기 '내몸사용설명서 집에서 손쉽게 마늘 굽는 방법 배워보자'

 

 

마늘 굽는 방법 1.뚝배기에 뿌리와 겉껍질을 제거한 통마늘을 밑둥이 아래로 향하게 넣어주세요.그리고 뚜껑을 약간 연 상태로 약불에서 10~15분 정도 익혀주면 됩니다.

 

 

마늘 굽는 방법 2.뿌리와 겉껍질을 제거한 통마늘을 내열 용기에 밑둥이 아래로 향하게 넣어주세요.그리고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리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냉적 찾는법 알아보자

 

 

냉적 찾는법 첫번째는 다리를 펴고 편안하게 누워주세요.

 

 

냉적 찾는법 두번째는 손으로 눌렀을때 통증이 있는 부위를 찾아줍니다.앉아서도 확인이 되는데 앉은 자세에서 특히 아픈 부위는 누워서 다시 눌러봅니다.

 

 

냉적 찾는법 세번째는 양손 가운데 세 손가락을 포개서 지그시 눌러주세요.

 

 

냉적 찾는법 네번째 1cm 깊이로 가볍게 누릅니다.

 

 

냉적 찾는법 다섯번째 통증이 없다면 3cm 깊이로 한번 더 눌러주세요.혹시라도 명치 부분에 통증이 있다면 위장 냉적으로 역류성 식도염 가능성이 높으며 위장 냉적 증상으로는 이밖에도 소화불량,잦은 체증들이 있습니다.

 

 

냉적 찾는법 통증이라는게 어떤날에는 있을 수가 있고 어떤날에는 또 멀쩡할때가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느껴지는 통증은 냉적이 아니라고 하네요.꾸준히 느껴지는 통증이 있다면 그게 바로 냉적입니다.냉적 1cm 눌렀을때에는 자가진단치료도 가능하지만 2~3cm 깊이 눌렀을때 극심한 통증이 있다면 병원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냉적 찾기 '비적 냉적 증상은?'

 

 

비적 또는 위적 냉적은 명치와 명치 윗부분으로 통증이 심하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봐야합니다.위 냉적 증상으로는 소화불량,식욕저하,체증,명치 통증을 꼽을 수 있으며 위적이 오래되면 엎어높은 접시 크기 덩어리가 생긴다고 합니다.

 

 

간적은 오른쪽 옆구리를 말하는데요.간적 부위 극심한 통증이 호소가 되면 간경화를 의심해봐야합니다.간적 원인으로는 화를 자주 내거나 과음 과로등을 꼽을 수 있는 간의 냉적 증상은 오른쪽 옆구리뿐만 아니라 허리 등까지 통증이 유발됩니다.간의 냉적 증상으로 반복적인 딸꾹질 증상동 포함됩니다.간적이 오래되면 오른쪽 옆구리 색깔이 파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신적은 배꼽아래 3~5cm를 말하는데요.신적 원인으로는 소변 참는 습관과 잘못된 산후조리등이 있습니다.

 

 

폐적은 왼쪽 옆구기로 늑골이 끝나는 지점에서 뼈를 밀고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눌러주세요.폐의 냉적 증상으로는 왼쪽 옆구리 뻐근함,반복적인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찬 바람 노출 및 잦은 감기가 폐적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폐적이 심해지면 왼쪽 옆구리 덩어리가 생기게 되고 폐적이 오래되면 폐암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대장적은 배꼽아래 3~5cm 국소 부위를 말합니다. 보라색 원 안에 분홍색 원 보이시죠..바로 그 부위입니다.

 

 

식적은 배꼽 3~5cm 오른쪽으로 불규칙한 식습관,과도한 음식섭취하게 될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식적 증상으로는 배가 나오고 속이 더부룩하며 배변장애가 생깁니다.

 

 

혈적은 배꼽 3~5cm 왼쪽으로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아랫배 차갑거나 찬 음식 섭취시 발생하며 혈적 증상으로는 생리 불규칙과 생리통을 꼽을 수 있습니다.또한 산후풍과 갱년기 장애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의 냉적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바로 열성식품을 먹어야 하는데요.열성식품으로는 마늘과 대파 그리고 가시오가피를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특히 마늘 경우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다가 마늘 효능 또한 겨울철 면역력 키우거나 감기에 도움을 주니 음식 할때 많이 넣어보세요.생마늘로는 왠만해서는 먹지 못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