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가을철 건강관리 살찌기 쉬운 가을 다이어트 비법 7가지

가을철 건강관리 살찌기 쉬운 가을 다이어트 비법 7가지

 

가을철 건강관리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체중을 적당하게 유지해야합니다 가을은 살찌기 좋은 계절인데요.도대체 왜 가을은 살찌기 좋은 계절일까요? 가을에는 날씨가 쌀쌀해져 체온이 떨어지는데다 야외활동 증가로 에너지 소비가 빨라지게 되고 이로 인해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면서 식욕이 늘어나게 된다는것입니다.그리고 식욕이 늘어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살이 찌겠죠...살찌기 쉬운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처음 시작할때에는 열심히 합니다.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하게 되어버리는데요.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과 일이나 운동 등을 통해 소비하는 칼로리 양을 머릿속에 그려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것입니다. 즉 다이어트를 하게 된 동기를 의식하자는 것입니다.내가 왜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고 이걸 왜 해야하는것인지 생각을 해보라는것입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1. 다이어트 동기를 의식하자'

 

 다이어트 처음 시작할때에는 열심히 합니다.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하게 되어버리는데요.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과 일이나 운동 등을 통해 소비하는 칼로리 양을 머릿속에 그려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것입니다. 즉 다이어트를 하게 된 동기를 의식하자는 것입니다.내가 왜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고 이걸 왜 해야하는것인지 생각을 해보라는것입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2.보상심리 조심해라'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키고 보상심리를 돋우기 때문에 이를 조심해야 살을 뺄 수 있습니다.즉 운동을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살이 안 빠진다? 하는분들 있죠.이런 분들은 운동을 하고 뭔가를 먹지 않았는지 점검을 해야하는것인데요.운동을 할 경우 식욕을 증가시키기에 이 때 운동을 하고 난 후 뭘 먹느냐가 아주 중요하답니다.열심히 운동하고 나는 운동 했으니 고칼로리 음식 먹어도 돼...이러면 전혀 소용이 없다는것입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3.물을 마셔라'

 

 

스포츠 음료에는 땀을 흘리면서 빠져나간 소금과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포츠 음료는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정상 수준의 혈중 미네랄 수준을 유지해주지만  탄수화물이 함유돼 있어 숨겨진 칼로리를 주의해야 하는것이죠.그러니 차라리 물을 마시는게 낫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4.자주 움직여라'

 

 

 운동시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몸을 자주 움직여야 합니다. 사무실이나 학교, 집안에서 서서 움직이는 시간을 늘려야하는데요. 운동 후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퍼져 있는다면 효과가 반감될 수밖에 없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5.걷는것이 좋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걷기같은 적당한 운동이 살빼기에는 오히려 더 좋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강도 높은 운동처럼 식욕을 유발하지 않고 단 음료를 마시고 싶은 욕구가 덜 생긴다고 하니 평소에 걷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6.근육은 칼로리를 태운다'

 

 

근육 조직은 지방 조직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효율적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 운동이 거듭되면 나쁜 지방이 빠지면서 근육이 축적됩니다.그러니 번거롭더라도 가끔 지방과 근육의 비율을 측정하고 체성분 검사를 해보는 것도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가을 다이어트 비법 7.채소 섭취를 늘려라'

 

 

다이어트는 역시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일반 식사를 소식위주로 하되 술에 숨겨진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늘 의식해야 하며 포화 지방이 든 음식을 피하고 채소 섭취를 늘리는 식사법이 도움이 됩니다.

 

 

가을에 살 찌는 분들 많으신데요.특히 가을에 머리카락 많이 빠지시는분들 계시죠.이게 비만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가을 건강관리 날씨 좋다고 식욕 땡긴다고 마구 드시면 문제 생길 수 있으므로 가을 다이어트 비법 7가지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탈모 조심해야한다'

 

 

가을이 되면 머리 한번 감을때마다 떨어지는 머리카락에 움찔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환절기 탈모에 좋은 음식과 한때 방송에 나와서 화제가 된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발모팩 만드는법은 http://happy-box.tistory.com/3444 을 참고하세요

 

가을철 건강관리 '알레르기성 비염 어떻게 해야될까?'

 

 

가을 건강관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바로 알레르기성 비염인데요.날씨가 조금 쌀쌀해지다보니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알레르기서 비염 증상부터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방법 그리고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인지 궁금한분들은 http://happy-box.tistory.com/3451 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