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탈모에 좋은 음식,환절기 탈모 예방법 발모팩 만드는법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탈모에 좋은 음식,환절기 탈모 예방법 발모팩 만드는법

 

가을이 되면 머리 한번 감을때마다 떨어지는 머리카락에 움찔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환절기 탈모에 좋은 음식과 한때 방송에 나와서 화제가 된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발모팩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환절기 탈모때문에 고민인분들은 이번 기회에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잘 알아두시고 더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게  탈모에 좋은 음식과 환절기 탈모 예방법 발모팩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무엇보다도 탈모에 좋은 음식 챙겨먹는것 잊지마시구요.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1.머리는 미지근한 물로 감자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있는 피지선과 유분층까지 없애버려 힘없는 머리카락을 만드는데요.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자연바람이나 드라이기의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세요.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2.수건으로 비비지 마세요.

 

 

젖은 머리를 수건을 비벼서 말리면 큐티클층이 벗겨져 나가면 물리적인 손상을 입히게 되는데요. 타올로 감싼 후 가볍게 두드리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3.머리는 잠자기 전에 감는것이 좋다

 

 

머리를 언제 감는것이 좋을까? 에 대해서 말들이 많은데요. 탈모때문에 고민인분들은 샴푸를 하는 시간은 잠자기 전이 가장 좋답니다.하루종일 활동하면서 두피와 모발에 노폐물과 외부 오염물질이 쌓여있기에 깨끗하게 씻어주는것이 도움이 되거든요.하지만 탈모가 없고 두피나 염증으로 고생이라면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머리 감고 잘 안 말리고 그냥 잠을 자는 분들 계시죠? 절대 그런 행동은 하면 안됩니다. 수분이 많으면 세균 번식이 쉽기때문에 잠들기 전에는 꼭 두피까치 충분하게 건조시켜주세요.

 

하지만 체온이 높은 사람은 밤사이 분비된 피지와 땀,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오전에 샴푸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4.머리 말리는 방법은?

 

 

 

젖은 모발은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모발 끝을 감싸 손바닥으로 눌러가며 물기를 흡수하며 말리는게 좋은데요. 머리 비비는 분들 계시죠.이건 좋은 행동이 아니랍니다. 툭툭 두들기듯이 말리는게 훨씬 좋습니다.

 

드라이를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머리의 물기를 어느 정도 말린 후에 30cm 거리를 두고 드라리어를 골고루 움직이며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바람은 절대 안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5.샴푸하기전에는 꼭 빗질을 하자

 

 

샴푸 전 머리를 빗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요. 머리를 빗어 엉킨 머리를 정리해주면 모발이 적게 빠지고 비듬과 때를 미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샴푸 할 때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6.린스는 꼭 사용해야한다

 

 

샴푸가 모발을 씻어내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면, 린스는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모발을 코팅해 주어서 정전기를 줄여주고, 머리카락을 빛나게 하며,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이미 손상된 모발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귀찮다고 샴푸만 사용해도 괜찮겠지...하지 마시고 꼭 사용해주세요.무엇보다도 린스는 머리카락에만 사용해 두피에 잔류물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린스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린스가 남아있지 않게 깨끗이 헹구어 내는 것이 중요한데요.잘 헹구어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그런 경우 염증이 유발될 수 있답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7.머리는 느슨하게 묶자

 

 

여성 탈모가 급증하고 있는데요.스트레스도 문제이지만 탈모가 위험한 사람들이 포니테일 스타일의 헤어를 한 사람이라고 하는데요.대표적인 예로 스튜어디스나 발레리나를 꼽을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에는 모발을 잡아당겨서 유발되는 견인성 탈모가 많이 발생하는데 문제는 견인성 탈모는 치료도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예전에 방송에서 어린 아이인데도 불구하고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서 깜짝 놀란적이 있는데요.그게 바로 이 헤어스타일때문이였더라구요.그러니 우리 어머님들 아이 머리 묶을때 빗으로 쫙쫙 넘겨서 고무줄로 팽팽하게 묶어주는경우 있는게 절대 하면 안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요구르트'

 

 

탈모에 좋은 음식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즉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이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 좋은 유산균은 장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 군이 조화를 이루게 하는데 MIT 연구팀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에서 광채가 나게 하고 모발을 더 굵고 윤기가 흐르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게다가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 층에서 염증을 감소시켜 피부와 모발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구요.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연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연어가 있는데요.탈모에 좋은 음식 연어의 비타민 D는 머리털을 굵게 자라게 하고 부서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서 새로운 머리카락의 성장과 털갈이, 재성장을 통해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으로 3온스(약 85g)만 먹어도 비타민 D 일일 섭취량의 112%가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탈모에 좋은 음식 연어의 머리속에 가득한 핵산은 만병의 원인물질로 지목된 활성산소를 중화,제거해 주는 항산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세포를 젊게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굴과 쇠고기'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굴과 쇠고기가 있는데 특히 이 음식 들안에 들어있는 아연은 머리털이 자라는 데 있어 핵심 영양소로서 아연은 손상된 모낭의 복구를 빠르게 해 머리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머리털이 빠지게 되는데 아연이 많이 든 음식으로는 굴이 있습니다.

 

 

헌데 굴 잘 못 드시는분들 많죠.그럴때에는 쇠고기를 드셔보세요.쇠고기에도 타우린과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과 함께 아연이 많이 들어있거든요.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하수오'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하수오는 진시황제의 건강비법으로도 유명하고 여기저기서 하수오 좋다는 얘기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하수오 효능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수오가 탈모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오랫동안 하수오를 먹으면 수염과 머리털이 많아진다고 동의보감에 쓰여져있는데요. 한 여성이 급격하게 머리카락이 빠졌는데 하수오만 먹고 머리카락이 자라났다고 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바다포도'

 

 

포도는 포도인데 바다포도라니? 들어보신분 계시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바다포도가 그렇게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탈모에 좋은 음식 바다포도는 녹조류 해조로 줄기에 녹색의 알이 포도와 같다고 해서 바다포도라고 불리우는데요.모양이 작은 포도가 줄줄이 달린것처럼 보인답니다.

 

 

바다포도 효능으로는 미네랄,비타민,칼슘 등이 풍부하며 바다포도 효능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크기에 오염이 쉽게 될 수 있는데 오염된 두피 모공이 탈모를 일으킨다는것인데 그렇기에 바다포도 효능인 두피 노폐물 제거 효과로 인해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는것이죠.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양배추 브로콜리'

 

 

탈모에 좋은 음식 양배추와 브로콜리 등 배추속 식물에는 심장병과 암 발병 위험을 줄여주는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 들어있는데요,이런 식물에 풍부한 포스파티딘산은 세포의 생성과 생존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스타티딘산은 머리 모낭 속 세포에 성장 촉진 효과를 줌으로써 머리털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탈모로 고민되는분들은 탈모에 좋은 음식 양배추나 브로콜리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깨'

 

 

검은깨는 간장과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탈모에 좋은데요. 카리틴 함량도 높아 꾸준히 먹으면 머리에 윤기가 흐르고 탈모가 예방이 됩니다.. 검은깨를 곱게 갈아서 우유나 생수, 요구르트에 타서 아침마다 1잔씩 마시면 고혈압이나 탈모 방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호두'

 

 

탈모에 좋은 음식 호두는 체력 증강은 물론 각종 피부병과 탈모증 치료에도 탁월합니다.호두 열매를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호두 잎 달인 물로 머리를 감으로 새치를 예방하거나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흑미'

 

 

탈모에 좋은 음식 흑미는 위장이나 간장, 신장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머리카락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를 내는데요.탈모에 좋은 음식 흑미에는 안토시안 색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안은 노화 방지에 특히 도움이 되는 영양분이랍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콩'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검은콩이 있습니다.약콩으로 불리는 검은콩은 신장, 방광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파괴된 신체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주는데요. 특히 검은콩은 백발과 탈모 증세를 회복시켜주는데, 이는 검은콩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탈모 치료 발모팩 만드는법 '발모팩 효과 있을까?'

 

 

한때 탈모인들의 고민을 해결해줄만한 놀라운 팩이 등장을 했는데요.바로 엄지의제왕에서 소개 된 발모팩입니다.발모팩 사용후 4개월만에 저렇게 머리숱이 나왔다고 하는데요.저도 정말 저럴까? 해서 5월달에 발모팩을 만들고 8월 중순부터 사용해서 지금 한달이 조금 안되었는데요.이게 냄새가 한약과 술 냄새가 짬뽕되어서 나는데 뿌리고 나면 상당히 시원합니다.그리고 냄새도 금방 달아나구요.헌데 아직 한달되어서 그런지 머리숱이 많아진다...이런건 잘 모르겠어요.

 

환절기 탈모 예방,탈모 치료 '발모팩 만드는 법 재료부터 살펴보면...'

 

 

발모팩 만드는법 재료는 딱 세가지입니다.어성초,자소엽,녹차잎 이렇게 3개가 있어야하는데 저 구입할때에는 어성초 가격이 무지 비싸게 올라가더라구요.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다른것은 다 저렴한데 어성초는 가격이 좀 나갑니다.

 

그리고 여기에 담금주 알코올 30%도 필요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 방법 '탈모 치료 발모팩 만드는법 간단해'

 

 

발모팩 만드는법은 어성초:자소엽:녹차를 2:1:1로 잘게 잘라서 유리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리터를 넣습니다.그리고 3개월간 공기가 통하게 발효시키면 끝입니다.발모팩 만드는법 엄청 간단하죠...문제는 3개월간 발효시켜야된다는것입니다..저는 3개월 지나고 꺼내서 분사할 수 있는 용기에 넣고 머리 감고 젖은 상태에서 뿌려주는데요.머리를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감고 뿌리면 좋다고 하지만 그렇게 하기는 쉽지가 않죠.그러니 저녁에 머리 감고 발모팩 살짝 뿌려주시면 됩니다.

 

 

환절기 탈모 예방방법부터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과 엄청난 화제를 몰고 왔던 탈모치료 발모팩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환절기 탈모 예방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는것입니다.아무리 좋은 음식과 팩을 발라도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고 또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으면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거든요.그리고 꾸준히 사용하는것도 잊지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