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여자 평균 체중 계산,여자 비만도 계산기,여자 평균 몸무게,나이별 평균체중표

여자 평균 체중 계산,여자 비만도 계산기,여자 평균 몸무게,나이별 평균체중표

 

여자 평균 체중,여자 평균 몸무게는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 대한민국 여자 평균 체중은 161cm에 57kg이지만 이것은 절대 여자들에게 인정할 수 없는 몸무게죠.그렇기에 키에 따른 여자가 바라는 몸무게가 따로 있답니다.남자들은 표준이다.라고 좋아하겠지만 여자들은 그렇지 않거든요.여자 평균 체중과 여자들이 원하는 여자 평균 몸무게는 어떻게 되고 내 아이가 제대로 크고 있는지 몸무게는 정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 나이별 평균체중,평균체중표를 통해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자 평균 체중 계산,여자 평균 몸무게 '여자들이 바라는 몸무게'

 

 

여자 기준으로 보는 키와 맞는 이상적인 신체둘레 사이즈인데요. 이 표를 보면 150cm~170cm 까지 나와있습니다.여자 평균키가 160cm만 조금 넘는데 현재 160을 기준으로 보면 체중은 48kg이네요.

 

헌데 이건 제가 아는 여자 평균 체중,여자 평균 몸무게와는 조금 다른데요. 이건 한마디로 이상적인 신체둘레입니다. 가장 예쁘게 보이는 기준이기에 나는 키와 맞는 이상적인 신체둘레 사이즈 표 보니깐 너무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 같아...평균 이상이네...하면서 우울해 하실 필요 없습니다.

 

 

여자 평균 체중 '대한민국 여자 평균 몸무게'

 

 

여자 평균 체중입니다.여자들이 바라는 몸무게와는 많이 차이가 있죠?

 

155cm[52.8] / 156cm[53.5] / 157cm[54.2] / 158cm[54.9] / 159cm[55.6] / 160cm[56.3] / 161cm[57] 162cm[57.7] / 163cm[58.4] / 164cm[59.1] / 165cm[59.8] / 166cm[60.6] / 167cm[61.3] / 168cm[62] 169cm[62.8] / 170cm[63.5]

 

여자 평균 체중,여자 평균 몸무게 '나이별 평균체중,평균체중표'

 

 

 

내 아이 키는 나이에 맞게 잘 크는것일까? 몸무게는 정상일까? 라는 생각이 드는분들은 나이별 평균체중,평균체중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연령별 신체 발육 표준치이기에 아이의 나이에 맞는 적정키가 어느정도인지와 나이별 평균체중을 알 수 있습니다.

 

 키와 맞는 이상적인 신체둘레로 만들기 위한 방법

 

자녀의 키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전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상키의 70% 이상이 부모에 의해 결정이 된답니다.남자의 경우 부모 평균키에서 6.5cm를 더한 키가 예상키고 여자의 경우 부모 평균키에서 6.5cm를 뺀 키입니다.

 

또래 100명 중 세 번째로 작은 아이는 ‘저신장’으로 보는데요. 또래 평균 신장보다 10cm 이상 작아도 저신장을 의심해보아야합니다.그리고 만2세부터 사춘기 전까지 매년 성장속도가 4cm 이하라면 키 관련 검사를 해보는걸 권해드립니다.

 

 

 만약 저신장이 의심될 때는 성장판검사를 통해 자녀의 뼈 나이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뼈 나이는 주로 왼쪽 손 엑스레이사진을 통해 측정이 되는데 뼈 나이는 현재의 신체발달상태와의 연관성이 높아 성장 여부를 평가하는 대표적 지표로 꼽힙니다.

 

 

실제 나이와 뼈 나이가 일치하는데도 저신장에 속한다면 이는 유전적으로 성인이 됐을 때도 키가 작을 가능성이 높으며 체질적으로 늦게 크는 아이는 뼈 나이를 측정했을 때 실제 나이보다 뼈 나이가 어린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니 아이 키 때문에 고민이라면 뼈 나이를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활발한 신체 활동과 숙면'

 

오랫동안 앉아있는것은 신체활동이 부족해지기에 성장을 막는 장애 요소가 되므로 PC게임과 인터넷, 스마트폰은 멀리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역시 키 크는데는 충분한 수면이 필수인데요. 하루 7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하고 10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키 성장 습관에 도움이 됩니다.

 

'키 크는 음식'

 

 

성장을 돕는 대표적인 음식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와 우유, 치즈인데요. 하지만 치즈의 경우 너무 많이 섭취를 할 경우, 비만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이 필요한 음식입니다

 

 

꽁치는 도미의 3배가 넘는 칼슘과 단백질을 지니고 있으며 지방에는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비만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비타민 D가 많아 골다공증과 골연화증을 예방하고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금치는 완전식품에 가까울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요.엽산과 철분도 충분히 들어있으면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K는 혈액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키 크는 운동'

 

 

대표적인 운동은 줄넘기와 농구가 있는데요. 이런 운동은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지만 성장판을 적절히 자극하기 때문에 키크는방법으로 좋은 운동이랍니다.또한 조깅과 배구 그리고 수영도 키를 크게 하는 운동이랍니다.

 

걸음걸이 교정으로도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걸음을 걸을 때 다리를 펴며 앞부분을 톡톡 차는 듯한 느낌으로 걸을 경우에도 성장판에 자극이 되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여자 평균 체중 계산,여자 비만도 계산기 '나는 비만일까? 정상일까?'

 

 

 

비만은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인 체질량지수(BMI)가 25㎏/㎡를 넘는 상태고 30㎏/㎡를 초과하는 경우는 고도비만으로 분류되는데요.

 

 

비만도 계산하기 (링크)

 

자신의 몸무게가 평균인지? 아니면 혹시 평균이상인 비만인지 또는 고도비만인지 확인하고 싶은분들은 비만도 계산하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몸무게 측정은 어떤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하지만 항상 체크하고 신경쓰는것이 살이 찌지 않는 비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