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식사량도 줄이고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생각한것만큼 살은 빠지지 않고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데요.도대체 왜 살이 안 빠지는거야? 남들보다 열심히 운동하고 적게 먹었는데? 라는 생각에 그동안 노력했던것이 억울하기까지한데요.하지만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이유가 있었습니다.도대체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1.근육량이 적다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데 핵심 요소인 운동은 근육의 힘을 필요로 하는데요.하지만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근육을 감소시켜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반면 근육의 힘이 떨어지게 만듭니다.따라서 근육을 만들고 유지시키려면 웨이트트레이닝과 하루에 60~9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것이죠.

 

운동하시는분들이 단백질 섭취해서 근육량을 늘린다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적게 먹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단백질 섭취하면서 근육량을 늘려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2.저혈당 증상이 있다

 

 

저혈당 증상이 있으면 도넛이나 빵 같은 탄수화물 섭취 욕구가 증가하게 되는데요.탄수화물은 잠시 동안 혈당을 증가시켜 기분을 좋게 하지만 다시 혈당이 낮아지면서 피로와 우울감 등이 찾아오게 됩니다.그러니 단 것을 자꾸 찾게 되면 다이어트를 완전히 망치게 되는것이죠.

 

 

그렇다면 저혈당 증상이 있는 사람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될까요? 탄수화물 대신 단 맛이 나는 과일을 대체해서 드시면 됩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3.관절통이 있다

 

 

사람이 무릎이나 허리 등 관절을 다치게 되면 위로음식이라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주는 음식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데 대부분 그런 음식들이 고지방입니다.그러니 고지방 음식들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 섭취하면서 결국 다이어트 실패하게 된다는것인데요. 이럴때에는 염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것이 좋으며 무리한 운동보다는 통증이 덜 가는 운동을 하면서 체중을 조절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