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셀룰라이트 운동 방법'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셀룰라이트 운동 방법'

 

셀룰라이트는 지방, 노폐물, 체액이 혼합된 물질이 신체의 특정한 부위에 뭉쳐보이는 형태로서 주로 허벅지나 엉덩이,복부에 많이 발생하는데요.셀룰라이트는 비만인 여성에게 생기기 쉽다고 생각하지만 마른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탄력이 있는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이 시급한데요.주3회 20분만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을 하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도대체 왜 생기는거야?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크게 선천적과 후천적으로 나뉘는데요.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선천적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부분과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후천적인 원인은 수면부족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편식을 비롯해 동물성 지방 당분, 술 등 섭취가 있습니다. 또한 오랜시간동안 좌식 생활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와 운동 부족, 스트레스도 원인이 되구요.

 

셀룰라이트 남성과 여성이 다르다?

 


셀룰라이트 여성과 남성이 다른데요.피부와 지방조직을 연결하는 결합조직 부위가 남성들의 경우에는 종횡으로 촘촘하게 교차하는 패턴을 보이는 반면, 여성들은 벌집과 같은 형태로 이뤄져 있기에 여성들은 지방이 많은 부위는 불룩해지고, 적은 부위는 움푹 들어가는 셀룰라이트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는것입니다.


스탠포드대학교 피부과 케이티 로던 박사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 결합조직 부위가 두꺼워지고 피부층은 얇아지면서 셀룰라이트가 더욱 부각되게 된다고 하니 젊었을때 하루라로 빨리 셀룰라이트 제거 해야겠죠.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셀룰라이트 운동 방법'

 

 

주 3회 20분씩 하는 것만으로도 셀룰라이트를 줄일 수 있는데요.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은 심장강화운동, 근력운동, 스트레칭 3단계를 20분간 하면 됩니다. 우선 걷기,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와 같은 심장강화운동을 2분간 가볍게 워밍업한 뒤, 호흡이 가빠질 정도로 강도를 높여 8분간 지속하고 다시 강도를 낮춰 2분간 더 유산소운동을 합니다.

그 다음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으로 스쿼트, 런지 등의 기본적인 근력운동을 실시하는데 이때 근육에 충분한 체중을 실어 10~15회를 간신히 반복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 마지막 동작은 더 이상 같은 동작을 반복할 수 없을 만큼 근육의 피로도가 높아야 하며 근력운동이 끝난 뒤에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를 하는데 팔, 복부, 다리 등의 근육이 땅기는 느낌을 20초간 유지하면 됩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 효과는 있는걸까?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 효과 있을까요?프리벤션 고문 웨인 L. 웨스트코트 박사의 말에 의하면 26~66세 사이의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1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참가자들에게서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고 하는데요.이 실험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평균적으로 3파운드(1.36㎏)의 지방이 감소하고, 2.5파운드(1.13㎏)의 근력이 늘어났으며 엉덩이 둘레는 1.5인치(3.8㎝)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으로 넓적다리의 덩어리 진 지방층 두께는 1.3㎜ 줄어들고, 같은 부위에 근육조직은 1.8㎜ 늘어났는데 밀리미터 단위의 작은 변화처럼 생각될 수 있겠지만 이들의 다리는 시각적으로 눈에 띌 만큼 탄탄해졌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 매일 하는것도 아니고 주3회 20분만 투자해보세요.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사라지고 어느새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