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는 살을 찌게 하는 나쁜 행동 때문인데요..무엇을 먹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살이 찔 수 있다는것입니다.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게 살을 찌게 하는 나쁜 행동을 하고 있는지 되돌아보세요. 특히 평상시 서서 먹는 습관을 갖고 있는 사람중에서 살 찌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면 꼭 앉아서 드시길 바랍니다.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이번 기회에 고쳐보세요~

 

 

1.서서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중 하나는 서서먹기입니다.캐나다에서 진행 된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서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약 30% 정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는데요. 일어서서 먹게 되면 심리적으로 '제대로 식사를 했다'는 느낌이 들지않아 무의식중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는것입니다.그러니 나는 너무 말라서 살을 찌워야 하는데.....라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절대 서서 드시지마세요.

 

 2.포장지에서 뜯자마자 먹지 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포장지에서 뜯자마자 먹지 마세요.포장지를 뜯자마자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본인이 어느정도 칼로리를 먹고 있는지 잊어버리기 쉬운데다가 과장 경우 자신도 모르게 과자봉지에 손이 가기 마련인데요.가뜩이나 과자 칼로리 높은데 이제는 포장을 뜯으면 접시에 담아서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3.주말에 미친듯이 먹지말자

 

 

살을 찌게 하는 나쁜행동 주말에는 미친듯이 먹으면 안됩니다.주중에는 계획대로 음식조절도 하고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주말이 되면 긴장이 풀어지면서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절대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그럴바에는 단 하루 딱 한번 횟수를 정해놓고 먹고 싶은 음식을 드세요.

 

 4.스트레스 풀려고 먹지 말자'

 

 

스트레스 풀려고 먹는것입니다.원래 사람이 스트레스 쌓이면 더 먹는다고 하잖아요.하지만 절대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지마세요.오히려 너무 많이 먹었다...라는 죄책감 탓에 스트레스가 더 쌓이게 되거든요.악순환이 반복이 되는것이죠.그러니 스트레스는 먹는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풀도록 노력해보세요.

 

 5.tv보면서 식사하기

 

 

 TV보면서 식사하기가 있는데요.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면서 음식을 먹게되면 뇌가 산만해져서 배가 부르다는 인식을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잠시 TV와 컴퓨터는 꺼주세요.

 

살을 빼고 싶다면 절대 이와 같은 나쁜 행동을 가져서는 안되겠지만 오히려 살을 찌우고 싶은분들은 이 방법대로 해보세요.살 찌우는데 확실한 효과를 보실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