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 가다실 서바릭스 부작용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자궁경부암 증상

 

일본에서 자궁경부암 백신을 맞은 10대 여학생들에게 부작용이 잇따르고 있어서 심각한 문제라고 합니다.그러면 우리나라는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

 

문제는 우리나라에서도 같은 백신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이에 대하여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도 19일 전국 병의원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할 때 유의할 것을 당부하는 내용의 공문을 대한의사협회에 발송하고, 실태파악에 나선다는 입장인데요.

 

도대체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얼마나 문제가 되는걸까요?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일본에서 자궁경부암 백신을 접종한 550만건 가운데 부작용을 호소한 건이 2천여 건으로 이 중 350여 건이 사지마비, 간질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문제는 자궁경부암 백신은 필수예방접종이기에 이건 무조건 맞아야 된다.라는 인식이 강했고 여성분들은 아마 대부분 맞으셨을꺼예요.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바로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거든요.

 

아무래도 당분간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계획 하셨던분들은 잠시 미뤄두시길 바랍니다. 안전하다는 발표가 있을때까지 그냥 맞지 않는게 최선의 방법인 것 같네요.

 

손가락 버튼 꾹 누르시고 자궁경부암에 대해 알아두세요.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하는데요.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발병하는 암 중 두 번째로 흔한 암이며, 자궁경부암의 약 80%는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의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전체 암 중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앙암등록본부의 보고(1999~2002년)에 의하면 연평균 전체 여성암 환자 46,476명 중 자궁경부암 환자가 4,394명으로 약 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은 비정상적인 출혈을 첫번째로 꼽을 수 있는데요. 혹시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출혈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골반통증과 허리통증이 심각한 수준이라면 이것 또한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봐야하는데 이 증상 경우 초기증상이라기보다는 말기증상에 가깝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언제 좋을까?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

 

자궁경부암은 조기에 진단하면 완치가 가능한데요.그만큼 검진과 백신 접종이 중요하답니다.9∼26세 여성은 누구나 백신 접종 대상이 되며 대한부인종양학회에서는 국내 실정을 고려할 때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여학생(15∼17세)을 최적의 접종 연령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자궁경부암 주사 시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우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6개월에 걸쳐서 3회 접종을 받는데요.가격은 보통 1회당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입니다.그러니 3번 맞아야 하니 총 45만원정도가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조금 부담되는 가격이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은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3번의 예방접종을 받을 동안에는 꼭 반드시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을 해야 합니다.

 

가다실 : 처음 1차 접종 후 2달이 지나면 2차 접종을 하게 되며 2차 접종으로부터 4개월 후에 3차 접종을 하면 됩니다

 

서바릭스 : 처음 1차 접종 후 1달이 지난 시점에서 2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 후 5개월이 지나면 마지막 3차 접종을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접종 중에 임신을 한 경우 나머지 접종은 출산 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해도 무관합니다

 

스타킹 숀리의 복근 다이어트 운동법

황규림 다이어트 3개월 40kg 감량 비법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일요일이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