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박명수 담낭용종 발견 담낭용종 증상,담낭용종 예방법 및 치료법,박명수 담낭용종 원인

박명수 담낭용종 발견 담낭용종 증상,담낭용종 예방법 및 치료법,박명수 담낭용종 원인

 

어제 방송된 세바퀴에서는 남성암에 관해 다뤘는데요.박명수 담낭용종 도대체 뭘까요? 이 날 방송에서 남성 건강 검진 결과를 발표했는데 박명수 복부 초음파 결과 박명수 담낭용종이 다수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예전에 무한도전에서 노홍철도 담낭용종이 발견되었죠.

 

박명수 담낭용종,담낭 용종이란? 담낭 용종 증상 및 담낭 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

 

도대체 박명수 담낭용종 뭐길래?

 

박명수 담낭용종 증상,담낭용종이란? 담낭용종 예방법 및 담낭용종 치료법,담낭용종 원인박명수 담낭용종 증상,담낭용종이란? 담낭용종 예방법 및 담낭용종 치료법,담낭용종 원인

 

우선 담낭은 간의 바로 아래쪽에 인접해 있는 장기로 우리 몸의 우상복부에 위치하며, 복부 초음파로 쉽게 관찰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담낭 용종이란 담석을 제외하고 담낭 내강으로 돌출하는 모든 형태의 종괴 즉 혹을 의미하며,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병변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박명수 담낭용종 발견에 담당 의사는 용종 때문에 추적검사가 필요하며 쓸개에 기름이 꼈다는 건 다른 곳에 더 많이 꼈다는 증거라며 지방간과 동맥경화 등도 의심된다고 금주를 권하기도 하였는데요.그래도 박명수 담낭용종 경우 양성종용으로 암까지는 아니라고 하니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담낭용종 원인

 

박명수 담낭용종,담낭 용종이란? 담낭 용종 증상 및 담낭 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

 

1. 콜레스테롤 용종: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장기간 먹이면 콜레스테롤 용종 환자에서 보이는 것과 비슷한 혹이 관찰됩니다. 비만한 사람에서 잘 발생합니다.

2. 담낭 염증성 용종: 담낭에 염증이 진행되는 과정에 염증 조직의 일부가 주위 조직에 비하여 국소적으로 더 돌출되어 나타납니다.

3. 담낭 선근종: 점막상피 세포뿐 아니라 근육세포를 포함한 근육층에 여러 구조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자라서 담낭내강으로 돌출한 혹입니다.

4. 담낭 선종: 점막의 상피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자라서 담낭 내강으로 돌출하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담낭용종 증상은?

 

담낭 용종은 증상이 거의 없으나 드물게 복통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즉 담석증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복통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담석이 함께 동반되어 있거나 악성 용종의 가능성을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명치끝이나 오른쪽 윗배가 15분 이상 심하게 아픈 증상이 있다면 담낭 용종을 의심해볼만하다고 합니다.


또한 체중 감소가 함께 있으면 악성 용종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하기때문에 항상 자신의 건강을 잘 체크하셔야할 듯 싶습니다.

 

담낭용종 예방법 및 치료법은?

 

박명수 담낭용종,담낭 용종이란? 담낭 용종 증상 및 담낭 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

 

담낭 용종의 90%는 콜레스테롤 용종이라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용종의 경우 비만한 사람에서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별한 음식과 관련성이 없다고 합니다.

 

 

평소에 고지방식과 고칼로리식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표준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 역시 사람이 몸을 살찌우면 건강과는 멀어지나봅니다..

 

담낭 용종은 매우 흔한 질환이고 그 중 선종과 악성 용종만이 담낭을 절제하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며 가장 흔한 콜레스테롤 용종은 치료가 필요 없습니다.굳이 수술할 필요가 없는것이죠.

 

하지만 담낭 용종의 크기가 10mm 이상이거나, 55세 이상의 고령환자, 담석이 동반된 환자, 증상이 있는 환자는 수술을 시행하고,5~10mm 크기의 증상이 없는 용종은 아주 드물게 악성병변이 관찰되므로 3~6개월 간격으로 추적관찰이 필요합니다.

 

 박명수 담낭용종,담낭 용종이란? 담낭 용종 증상 및 담낭 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박명수 담낭용종,담낭 용종이란? 담낭 용종 증상 및 담낭 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

 박명수 담낭용종 발견 담낭 용종 증상,담낭 용종 예방법 및 담 낭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박명수 담낭용종 발견 담낭 용종 증상,담낭 용종 예방법 및 담 낭용종 치료법,담낭 용종 원인

 

운동을 많이 하면 담석 발생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하였는데요. 항상 체중관리 신경쓰시고 열심히 운동하시면서 너무 고지방 음식과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큰 문제는 없는 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먹으면서도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칼로-커트

황규림 다이어트 3개월 40kg 감량 비법

거식증,폭식증 테스트 혹시 나도?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일요일이라는데...

직장인 평균 연봉 '당신은 얼마 받나요?'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