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20대 조울증 환자 급증,20대 직장인 조울증 증상,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및 조울증 치료법

20대 조울증 환자 급증,20대 직장인 조울증 증상,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및 조울증 치료법

 

직장생활이 쉬운것은 아니지만 최근 20대 직장인 조울증 환자가 5년새 크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아니 돈 걱정해야하는 30~40대도 아닌데 왜 20대 직장인 조울증 환자가 크게 늘어난 것일까요?

 

가장 큰 원인으로는 20대 직장인 경우 사회초년생으로서 정서적 스트레스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크며 직장 환경이 예전보다 경쟁적으로 변한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20대 직장인분들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20대 직장이 조울증 환자 얼마나 심각한 수준이길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최근 5년 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대 직장 근로자의 인구 10만명당 조울증 진료환자 수는 지난 2007년 56명에서 2011년 82명으로 5년 새 46.4%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다른 연령대의 조울증 환자 증가율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30대와 40대의 조울증 환자가 같은 기간 각각 19.2%, 17.0% 증가했고 50대와 60대는 8.8%, 3.6% 늘어나는데 그쳤지만 20대 직장인 조울증 환자는 무려 46.4%나 증가했으니 말이죠.

 

 

추천은 로그인 없어도 됩니다.손가락 버튼 꾹 누르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도대체 20대 직장인이 겪고 있는 조울증은 무엇일까요?

 

조울증은 비정상적으로 기분이 들뜬 상태인 조증과 어두운 마음 상태로 가라앉는 우울증이 교차해서 나타나는 기분장애를 말하는데요.심리적인 억압과 분노 등의 스트레스가 주요 발병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울증 우울증과 비슷한거 아닌가요? 라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조울증과 우울증의 차이점은 우울증은 감정이 다운되는 것을 말하면 감정,신체가 지나치게 풀어지고 의욕도 상실하게 되지만 조울증은 그 반대로 감정이 업되면 신체도 지나치게 각성되고 과대의욕에 사로잡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울증보다 조울증이 더 위험하다 조울증 증상

 

 

조울증 환자는 흥분되어 있고 이야기가 많으며 과잉 행동을 보이기도 하는데요.심한 경우 비정상적인 행동이 심해져 강제적인 입원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기분이 고양되어 있으나 사소한 일에 분노를 일으키고 과격한 행동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감정의 기복이 심해 즐거움에 웃다가 수 분 안에 짜증을 내고 우울해질 수도 있습니다..

 

망상이나 환각이 나타나기도 하며 조울증 환자들은 증상으로 거짓말과 속이기를 잘해 신뢰성이 떨어지며 적절한 판단 능력이 떨어져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직업적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충동 조절에 문제가 있어 본인이나 타인에게 해를 끼치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감정이 격앙되는 조증과 가라앉는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나는 조울증은 돌발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병이여서 우울증보다 더 위험할 수 있는 것이죠.

 

조울증 치료법은 없는것일까?

 

 

조울병 치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약물 치료이며 감정조절제를 복용해 기분 변동의 폭을 줄이는 것이 최선의 치료법이라고 하는데요. 심각한 수준의 경우에는 입원치료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혹시 나도 조울증? 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1.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자신감에 차오른적이 있다.
2. 갑자기 에너지가 넘쳐서 무슨 일이든 해낼 것 같은 기분이 든적이 있다.
3. 평소보다 말이 많아지고 말이 빨라졌다.
4. 돈을 쓰는 문제로 인해서 곤란했던적이 있다.
5. 잠을 덜자도.... 잠잘 필요를 못느낀적이 있다.

6.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에서 빠르게 돌아가는것 같은 적이 있다.
7.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서 주변사람들에게 평소같이 않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다.
8. 지나치게 흥분이 되서 사람들에게 소리를 지른적이 있다.

 

위에 테스트 항목중 5개 이상 체크가 되는분들은 조울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무료신용정보조회 나의신용등급조회

직장인 평균 연봉 '당신은 얼마 받나요?'

직장인 건보료 폭탄,직장인 건강보험료 계산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