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친구들과 술 파티 하고 싶을때 먹으면 좋은 요리

친구들과 술 파티 하고 싶을때 먹으면 좋은 요리

가끔은 누군가와 술 한잔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친구들과 술 파티 하고 싶을때 먹으면 좋은 요리들을 모아봤습니다.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어떤것은 너무 간단해서 이게 요리인가? 싶은것도 있을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훈제오리바베큐입니다. 마트에서 오리바베큐 훈제 되어있는것을 파는데 대충 가격이 1마리에 2만원정도입니다. 그냥 사다가 그릴이나 아니면 오븐 또는 전자렌지...그것도 없으면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면 된답니다..하지만 이것만 달랑 내놓으면 조금 그렇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배추와 부츠 그리고 소스를 이용해서 같이 내놓으면 아주 좋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개인적으로는 저는 오리고기가 참 좋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건 따로 간을 할 필요도 없고 별도로 조리를 또 해야하는것도 아니므로 급할때 아주 딱입니다.(http://happy-box.tistory.com/13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세지가 빠지면 섭하겠죠. 특히 파티는 대부분 저녁에 있기때문에 이런 음식이 잘 어울리는데요. 소세지는 몇번 칼집을 내어주고 그릴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소세지는 맥주나 와인 파티 할때 좋은데요. 와인을 마씰때에는 그냥 소세지보다는 모짜렐라 치즈 올려놓고 오븐으로 구어주세요.이때 파프리카와 콘 샐러드 요런거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쟁반국수는 술 안주로 딱인데요. 여러사람이 모였을때 파티요리로도 손색이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막걸리 파티 할때 쟁반국수가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건 소스만 만들어놓고 재료만 보관해두면 쉽게 할 수 있어서 저는 사람들 놀러오면 이걸 많이 해주는 편이예요....급하게 불앞에서 이것저것 만드는것보다 훨씬 낫더라구요.특히 여름에는 쟁반국수와 족발 아니면 훈제오리바베큐만 있으면 사람 많이 몰려와도 해결이 되더라구요.(http://happy-box.tistory.com/13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잡채도 뺴놓으면 안되겠죠..우아한 와인파티가 아닌 이상은 잡채는 누구나 다 좋아하고 어떤것과도 잘 어울리더라구요.다만 만드는 사람은 많이 번거롭고 귀찮지만요..근데 이걸 원하는 사람이 있고 꼭 이게 있어야 한다는 사람이 있어서 이건 어쩔수 없이 귀찮아도 만들게 되더라구요.(http://happy-box.tistory.com/104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인을 마실떄에는 샐러드도 뺴놓을 수 없는데요. 기존에 샐러드가 그냥 양배추와 간단한 과일만 올렸다면 여기에 닭가슴살과 치즈를 얹어보세요. 치즈는 요즘 찢어먹는 치즈가 있는데 그게 아주 맛이 좋더라구요,.(http://happy-box.tistory.com/104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아주 쉬운 요리라 할 수 있는데요. 주먹밥을 만들고 그 위에 햄을 얹고 김으로 말아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가운데 샐러드나 과일로 장식을 해주면 눈도 즐겁고 맛도 즐거운 요리가 된답니다.(http://happy-box.tistory.com/1510)

좋은 친구들과 함께 있다면 술만 있어도 즐겁겠지만 그래도 술과 어울리는 요리가 있다면 더 즐겁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