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김치 대신 반찬 '총각무 알타리김치와 아삭아삭 깍두기 만들어보자'

김치 대신 반찬  '총각무 알타리김치와 아삭아삭 깍두기 만들어보자'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깍두기 그래서 게임할때 넌 깍두기해 이말이 여기서 나온것일까요? 이제 김치 대신 깍두기입니다.무값도 비싸지만 그래도 김치를 안 먹을수는 없고 그걸 대신 할 수 있는게 깍두기라 할 수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고보면 설렁탕이나 도가니탕.국수종류의 요리에 깍두기가 나오는지 아시나요? 바로 무의 효능때문이랍니다.무는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천연소화재라는 별명을 갖고 있답니다.그래서 고기나 면 종류의 음식을 먹을때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능때문에 항상 빠지지않고 나오는것이죠.

하지만 고기를 구워서 드실때에는 깍두기보다는 얇게 채썬 무와 같이 드시는게 더욱 좋답니다..아니면 요즘 무쌈이라고 마트에서 구입할수가 있는데요.그위에 고기를 얹고 싸서 먹으면 새콤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좋답니다.

무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더 알려드릴께요.요즘 날씨 너무 춥지요.병원에 가니깐 온통 감기환자들뿐이더라구요.이럴때 무를 달여서 마셔보세요..감기예방에도 좋고 감기가 걸렸다고해도 순환이 원활해져서 회복이 빠른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가 알타리무 사다가 총각김치 만드는 것입니다.처음에는 익지 않아서 맛이 없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깍두기보다 더 맛있죠. 다만 만드는과정이 귀찮고 처음에 알타리무를 씻고 밑 부분 지저분한 것들 칼로 살짝 도려내는게 힘들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나중에 너무 익었을때에는 이거 넣고 김치 넣고 김치찌개 만들어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알타리무 고를때에는 잎과 줄기가 연하고 잔뿌리가 없는것이 좋습니다,또한 매끄럽고 육질의 부드러운 정도가 뛰어나며 무청이 파랗고 길이가 적당한 것이 좋으며 무에 심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저기 배추 싸게 파는 소식도 계속 들려오니 그런거 놓치지 않으시면 김장 걱정 너무 심하게 안하셔도 될꺼같네요.저도 요즘 계속 눈여겨보고 있는데 문제는 스피드더라구요.포탈사이트 검색 순위에 올라와서 보고 난 후 전화하면 늦더라구요.

그러니 재빠르게 움직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