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돼지갈비 VS소불고기 당신의 선택은?

돼지갈비 VS소불고기 당신의 선택은?

돼지갈비와 소불고기 어떤걸 더 좋아하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돼지갈비를 더 좋아한답니다..촉촉하게 씹히는 맛과 짭조름한 양념맛..그리고 저렴한 가격까지 어느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죠. 그렇다고 소불고기를 싫어하는것은 아니랍니다. 고기야  없어서 못 먹으니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기를 싸게 구입할려면 마트나 시장을 이용하는것이 좋은데요. 냉동과 생고기는 질적으로 맛이 다르기때문에 구입하실때 꼭 확인하세요. 가격은 얼마 차이 안나는 편이지만 고기의 씹히는 맛이 다르더라구요. 예전에 냉동으로 되어있는것을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제맛이 안나더라구요. 소불고기는 커다란 대형마트에 가면 양념되어있는것을 구입해서 먹을수가 있는데요.저렴하게 드실수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마트 문 닫기 1시간에서 2시간전에 장보러 가는 방법인데요. 이때쯤 되면 물건은 팔아야되고 사람은 없어서 남아돌기에 가격이 자연스럽게 내린답니다. 대충 가격이 한팩에 13000~15000원선이면 2팩에 15000원정도 하니깐 더 저렴하게 고기를 실컷 구입해서 먹을 수가 있죠. 하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물량이 딸린답니다. 그러니 평일 밤을 이용하면 많은 양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으니 고기에 목 마른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돼지고기는 무조건 익혀먹자.
-소고기는 가끔 날로 먹는 경우가 있지만 돼지고기는 날로 먹는 경우를 본 적이 없을꺼예요. 바로 동물이 갖고 있는 기생충때문인데요.돼지는 유구촌충이라는 기생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도 기생충을 갖고 있기는 하지만 돼지가 가지고 있는 기생충은 돼지고기를 숙주로 돼지 소장에서 부화한 후 돼지 신체 조직으로 옮겨지며, 8~10주 후에는 유구낭미충의 형태로 인체에 들어와 소장에서 8~10주 후 성충이 되어 20년간 생존하는데요.성충이 기생하면 복부 불쾌감,설사,구토,식욕항진 등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러니 돼지고기 드실때 충분히 익혀서 드세요.괜히 급하다고 덜 익힌 고기 드시지말구요.

갈비 어떻게 먹어야 더 맛있을까?
대부분 갈비는 찜이나 갈비탕으로 해서 많이 드시는데요. 장국처럼 해서 드시면 맛이 좋답니다.특히 가을 아니면 겨울처럼 날씨가 쌀쌀할때에는 국물요리가 좋은데 갈비탕은 워낙 많이 해드시잖아요. 저도 가끔씩 마트에서 싸게 팔때 사다가 만들어서 먹는데 여기에 배추시래기 넣고 된장 풀어넣고 갈비 사다가 넣어주면 갈비탕보다 맛도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좋답니다.

또한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떡볶이 만들때 갈비살을 살짝 다져서 같이 볶거나 아니면 떡의 배를 갈라서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저는 가래떡을 이용하는데요. 다진 갈비살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나 포도씨유에 볶아준후에 간장이나 올리고당으로 양념을 한후에 가래떡 중간을 파서 그 안에 넣어준 후에 그릴이나 오븐에 굽습니다. 그러면 가래떡의 쫄깃한 맛과 갈비의 맛이 어울러져서 식감이 좋더라구요

고기는 왜 먹어야 될까?
-고기 안 먹고 채소나 과일만 먹고도 살 수 있습니다.그러나 고기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고기로만 섭취되는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했던 내용중에 한국인의 10대 부족 영양소 중 하나인 B12는 육류를 먹어야만 섭취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굳이 그거 안 먹어도 살아가는데 지장이 있는것도 아니잖아? 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B12가 모자르면 빈혈이나 신경계 장애가 일어날수도 있으므로 빈혈이 심각한분들은 고기를 적당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