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뇌세포활성 높여주는 빨간 사과 VS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변하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뇌세포활성 높여주는 빨간 사과

빨간 사과를 보면 왜 이리도 예뻐보이는지 모르겠어요.그래서 백설공주도 마녀의 꼬임에 넘어간것이겠지만요.우리몸에 너무나도 좋은 사과, 하루에 한개씩만 챙겨먹어도 변비해결에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도 뇌세포활성을 높여주기때문에 나이를 먹을수록 떨어지는 기억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사과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때문인데요.이 케르세틴이 치매나 뇌질환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헌데 가끔 사과를 먹을때 껍질을 안 드시는분들이 있는데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채로 먹는것이 오히려 몸에 더 좋다고하네요. 비타민C가 사과의 껍질에 들어있거든요.

그리고 사과를 아무때나 먹으면 안되는것 잊지마세요.사과가 아침에 먹으면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서 소화를 도와주지만 밤에 먹으면 속이 쓰리기때문에 절대 밤에는 드시지마세요.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랍니다.

사과의 색깔은 왜 변할까?

-사과가 색깔이 변하는 것을 갈변이라고 하는데요.공기중의 산소와 사과가 결합해서 생기는 현상이랍니다.갈변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구리나 철로 만든 칼의 사용을 피하거나 묽은 소금물에 담그면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암내 사과팩으로 잡자

냄새가 유독 심한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지독한 암내로 고생하시는분들은 강판에 사과를 갈아준 후에 건더기를 거즈에 올려놓은 후 꼼꼼하게 싸주세요.그리고 그걸 겨드랑이 부위에 문질러주면 됩니다. 여름철에는 특히 사과팩이 효과적인데요.이게 영 그렇다면 싶으면 데오드란트 제품중에서 뿌리는것말고 스틱으로 되어있는것이 있는데 그게 땀냄새 방지에 효과적이더군요.

사과로 다이어트 하자

-과일중에 살이 찌는 과일이 있고 살이 빠지는 과일이 있습니다. 사과는 살이 빠지는 과일에 속하는데요.급하게 살을 빼야할때에 사과 다이어트를 하면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가 있지만 대신 3일 이상은 하면 큰일납니다.

사과는 하루에 5개정도 수시로 먹어주며 물은 하루에 2리터 이상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일째 되는 날 올리브오일 1큰술을 먹어야하는데요.이걸 먹음으로써 몸안의 독소를 빼주는 것이랍니다. 먹기 힘들어도 참고 꿀떡하고 삼키세요.

저도 예전에 사과다이어트를 해본적이 있는데요.3일동안 5kg 빠지더라구요.그래서 이거 되게 좋네..하고 생각했는데 그만큼 요요도 빨리 오더군요.하여간 운동하지 않고 살빼는 것은 힘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과로 다이어트 하기 정말 힘들답니다.차라리 닭가슴살 먹고 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바나나는 예전에는 비싼 과일이였지만 요즘은 가격이 많이 저렴하지요.지난번 마트에 갔더니 바나나 한송이에 3900원인거있죠.마트마다 가격차이는 있겠지만 그래도 다른 과일에 비하면 정말 싸더라구요.

바나나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칼로리가 높기때문에 이거 오히려 더 안좋은거 아닌가 싶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바나나는 비타민A 와 단백질 성분이 피부 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해줍니다.그러니 피부가 거칠다 싶은분들은 바나나 자주 드셔보세요.

바나나 껍질의 검은점 괜찮을까?

-바나나를 오래두면 껍질에 검은점이 하나둘 생겨나는데요.이거 바나나가 썩은것이 아니라 바나나에 있는 당이 공기중의 산소와 접촉해 산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랍니다.그러니 인체에는 전혀 무관하지요.오히려 검은점이 생겼을때 바나나의 당도가 더 높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