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가짜참기름 발암물질검출된 참기름 도대체 뭘 먹으라는거야?

가짜참기름 발암물질검출된 참기름 도대체 뭘 먹으라는거야?

한때 멜라민파동으로 정신이 없었다면 이제는 r가짜참기름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는 기사로 아침부터 도배가 되어있네요.무엇보다도 더 황당한 것은 유기농이라는 점인데요.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기농제품은 안전하다고 믿기에 일반제품보다 더 비싸도 유기농이라는 말만 믿고 구입하는데 유기농 제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면 더 이상 안전한 먹거리는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발암물질이 검출된 대상 유기농참빛고운 참기름은 벤조피렌이 2.3∼4.64ppb 검출되었고 기준치 2ppb보다 높게 나왔습니다.대상측에서는 이미 구입한 사람들에는 환불해주기로 했으니 집에 이 참기름이 있다면 소비자상담실(080-019-9119)로 연락해보세요.

벤조피렌이란?

-식품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식품을 고온으로 조리할 때 주성분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이 불완전연소될 때 생성되는 것입니다.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적혈구를 파괴하고 면역체계를 약화시킵니다.

이밖에도 예당 '맛있는 참기름’과 태백식품의 ‘시골향 참기름’, 유정식품의 ‘고소한 미정 참기름'에서 기준치 이상의 벤조피렌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참기름 살때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참기름 고르는 방법
-뚜껑을 열었을때 진하고 고소한 향이 풍부해야하며 투명하면서도 밝은 갈색의 황금빛을 띠어야지만 좋은 참기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초보분들은 이걸 구별해내기가 힘이 듭니다.그래서 저같은 경우 불빛에 비춰서 흔들어본 후에 찌꺼기가 보이지 않는 것을 선택한답니다.

이제 가짜참기름에 속지 말고 제대로 된 참기름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