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여름철 수건 냄새 제거 방법 '식초와 베이킹소다 있으면 된다?'

여름철 수건 냄새 제거 방법 '식초와 베이킹소다 있으면 된다?'

 

세탁을 해도 수건에서 퀴퀴한 냄새때문에 신경이 쓰일때가 있는데요.이럴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수건 냄새 제거할 수 있답니다.바로 식초와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여름철 수건 냄새 제거 방법 배워두시고 수건 냄새때문에 고통받지 마세요.

 

 

여름철 수건 냄새 제거 방법 1. 식초

 

 

식초 1~2컵이나 세탁용 식초를 수건에 부은 뒤 세탁기에 돌리면 되는데요.식초는 수건을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냄새를 확실히 잡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tip 하나 더

 

 

식초는 수건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지만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흰양말을 오래 신으면 이게 흰색인지 회색인지 검은색인지 구분이 안간답니다.이런경우에는 흰 양말을 삶을 때 식초를 1컵 부으면 식초가 산소계 표백제 작용을 하여 처음처럼 하얗게 된답니다.

 

그리고 남자들 양복에 밴 냄새때문에 코가 썩을때가 있는데요.저도 아빠 회식하고 들어오시면 술냄새와 담배냄새..그리고 다양한 냄새들이 복합적으로 나서 집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그 냄새에 질식하겠더라구요.그런데 식초와 물을 1 : 10로 희석한 물을 뿌리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말리면 이 냄새가 싹 가신답니다

 

 

여름철 수건 냄새 제거 방법 2.베이킹 파우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베이킹소다 반 컵을 일반 세제와 섞어 사용하면 된답니다.베이킹소다는 악취의 원인과 결합해 중화시켜 냄새를 없애주며 수용성이기에 물에 녹으면 때를 부드럽게 빼내는 작용을 하기도 하거든요.

 

여기서 잠깐 tip 하나 둘

 

 

베이킹소다는 집안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요.쓰레기통에 악취가 심하면 베이킹소다를 살짝 뿌려주면 냄새 해결이 되며 도마같은 경우 주방세제와 섞어서 사용하면 도마에 베어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가 있답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바닥에 난 자국을 쉽게 지워주며 벽이나 가구에 생긴 자국도 말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수건 냄새때문에 고통받지 마시고 앞으로는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쉽게 냄새 잡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