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장마 전선 북상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7일 제주도에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린다고 하는데 장마 시작 되면 이것저것 신경쓰이는게 많죠.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및 장마 대비요령 곰팡이 제거 방법까지 알아두시고 미리미리 장마 대비 하시길 바랍니다.

 

 

장마 전선 북상 '2014년 장마 시작은?'

 

 

평년의 경우 남부지방은 6월 23일, 중부지방은 6월 24일이나 25일에 장마가 시작되는 것을 고려하면 올여름 장마는 평년보다 늦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기상청은 지난 5월 23일 발표한 2014년 여름철 전망에서 올여름은 적도 동태평양의 수온이 높아지는 엘니뇨 현상이 나타나면서 장마전선을 밀어 올리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이 평년보다 약해져 장마가 늦게 시작되고 장마 강수량도 평년보다 적거나 비슷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었는데요.2014년 장마시작은 서울이나 중부지방 경우 6월 24일 넘거나 아니면 6월말이 될 듯 싶습니다.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1.집안 습기 제거'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으로 옷장, 욕실, 신발장, 싱크대, 냉장고의 습기와 냄새를 잡는 데 숯이 좋은데요. 숯의 무수한 기공들이 악취를 빨아들임으로써 냄새를 잡습니다.또한 냄새가 심하게 나는 신발에도 작은 숯을 넣어줘도 좋답니다.남자분들 발 냄새가 심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세요.만약 숯이 없다면 커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2.주방 욕실 습기 제거'

 

 

물을 끓여서 싱크대 배수구에 부어주면 살균이 되면서 습기와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아니면 습기제거 방법으로 물에 식초를 조금 섞은후에 흘려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리고 욕실의 타일이나 실리콘 이음새의 곰팡이는 락스나 곰팡이제거제를 사용해서 30분이 지난후에 닦아주면 됩니다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3.자동차 습기 제거'

 

 

자동차 안에 숯을 두면 좋은데요.자동차 좌석 밑이나 뒷좌석 선반에 0.5~2kg 정도의 숯을 놓아두세요.숯은 냄새제거나 전자판 차단으로도 유명하지만 습기제거에도 탁월하거든요

 

 

허나 숯을 쉽게 구할 수 없거나 집에 숯이 없다면 집에 돌아다니는 신문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러니 괜히 집에다가 신문 잔뜩 쌓아놓지마시고 자동차 바닥에 깔아놓아보세요. 그러면 습기 제거에 탁월하답니다. 무엇보다도 신문지 활용하면 돈도 안 들잖아요.

 


또한 신문지는 습기제거에 아주 좋기때문에 장마철 눅눅한 옷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신문지 한장을 옷속에 넣으면 되거든요. 또한 운동화나 등산화에도 신문지를 넣어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1.싱크대'

 

 

장마철에는 주방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아무래도 주방 위생은 곧 가족들의 먹거리와도 직결되기 때문인데요.곰팡이 제거 방법으로 먼저 여름철 세균과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싱크대 개수구는 베이킹 소다를 붓고 식초를 부은 뒤 10~15분 가량 둡니다.그리고 그 뒤에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찌든 때와 냄새가 사라지는데요. 또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도마는 일주일에 한 번씩 레몬을 잘게 썰 넣은 물에 담궈 두면 좋습니다.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2.타일'

 

 

화장실 타일은 곰팡이가 잘 생기죠.게다가 곰팡이 제거 했는데도 불구하고 또 생겨버리는데요. 타일 곰팡이 제거 방법은 락스나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한 후 솔로 문지르고 뜨거운물로 한번 헹궈주시면 말끔하게 제거가 된답니다.그리고 환기를 시킨 후 화장실 타일 사이에 양초를 바르며 습기로 인해 생기는 곰팡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답니다.

현관 타일에 곰팡이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비오는날 젖은 우산과 젖은 신발때문인데요.이걸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문지를 깔아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현관에 신발장이 있을텐데요. 신발장에도 그냥 신발만 넣어두지 마시고 신문지를 깔아두고 그 안에 숯을 넣어주시면 곰팡이 걱정 안하셔도 되요.

 

장마 대비요령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3.벽지와 장판'

 

 

장판의 곰팡이 제거 방법은 우선 장판을 걷어내고 난 후에 마른걸레로 곰팡이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난 후에 곰팡이 제거제를 장판과 바닥에 뿌려주면 되는데요. 이 때 환기를 꼭 시켜주셔야 하며 습기가 생기지 않게끔 건조를 시켜주셔야하는데요.장판을 덮기전에 신문지를 깔아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벽지에 곰팡이가 생기는것은 습기때문인데요.만약 벽지가 들뜨고 그 사이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들뜬곳을 바늘을 이용해서 구멍을 빼내주고 마른헝겊으로 만져준 후에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벽지전용 접착제를 이용해서 잘 펴발라주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면 눅눅한 습기때문에 빨래도 안 마르고 곰팡이는 자꾸 생겨나고 냄새는 왜 이렇게 나는지 사람 미춰버리게 만드는데요.웬만해서는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해결이 되고 습기는 숯이나 신문지로 해결이 가능하니깐 장마철 대비요령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및 장마철 곰팡이 제거 방법 잘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