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정보│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캡슐내시경 비용,캡슐내시경 검사,캡슐내시경 가격?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캡슐내시경 비용,캡슐내시경 검사,캡슐내시경 가격?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으로 캡슐내시경 비용 부담이 줄어들게 되는데요.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으로 그 비싼 캡슐내시경 검사 비용, 캡슐내시경 가격 얼마까지 내려가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혹시라도 8~9월 내시경 계획있는분들은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되는지 꼭 확인하세요.아직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말만 나온것이고 앞으로의 일이지 지금 당장은 아니거든요.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캡슐내시경이란?'

 

 

 

캡슐내시경은 환자가 알약처럼 삼키면 작은 창자 속으로 들어가 내부를 직접 볼 수 있게 만든 내시경을 말하는데요.환자가 알약처럼 삼키면 작은 창자 속으로 들어가 의사들이 비디오 화면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내장의 장기나 체강의 내부를 직접 살필 수 있게 만든 캡슐 형태의 초소형 내시경을 말합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캡슐내시경 좋지만 캡슐내시경 비용 부담'

 

 

일반 내시경은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고통스럽고 불쾌감도 심합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캡슐내시경을 받지 않는 이유는 캡슐내시경 가격적인 부담이 상당하다는것입니다.캡슐내시경 비용이 만만치 않기에 비싼 돈을 낼바에 그래....참자...하면서 일반내시경을 받는것인데 이번에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이 적용 되면서 캡슐내시경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답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캡슐내시경 비용 얼마나 될까?'

 

 

 

캡슐 내시경, 심근생검 등이 새로 건강보험 대상 항목에 추가되면서 이르면 다음달부터 환자의 진료비 부담이 최대 90% 이상 줄어들게 됩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되면서 캡슐 내시경이 기존 비급여 항목에서 건강보험에서 진료비를 일정 부분 부담하는 급여항목으로 전환이 되면서 현재 130만원에 이르는 환자 부담은 10분의 1 이하인 10만7000원까지 낮아지게 된것이죠.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대상이 아닌 경우도 있다?

 

 

크론병·소장종양·기타 소장 질환 등이 의심돼 캡슐 내시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필수가 아닌  선별 급여 대상으로 분류가 되어 환자가 진료비의 80%인 42만9000원 정도를 부담해야합니다.

 

선별 급여 항목은 필수 처치가 아니고, 비용 대비 효과도 불확실하지만 일정 수요가 있어 제한적으로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의약품이나 시술 등을 말하는데요. 어쨌든 그동안 캡슐내시경 가격에 대한 말이 많았는데 이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캡슐 내시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으로 한 해 소장 질환을 앓는 약 2800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캡슐내시경 검사로 진단이 가능한 질병은?

 

 

소장종양,혈관 기형,염증성 장 질환,흡수 장애 증후군,원인 불명의 설사,가족형 용종증,원인 불명의 빈혈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캡슐내시경 검사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임산부나 장폐색,장협착이 의심스러운 경우,삼키는것에 장애가 있을시 또는 심박동기,제세동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소장에 다수의 게실이 있는 경우가 이에 해당이 됩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외에도 급여 항목 새로 추가

 

 

1.소장 질환 관련 의료서비스 가운데 내시경 끝에 풍선을 달아 소장 깊은 곳까지 검사 또는 치료하는 풍선 소장내시경 검사와 '풍선 소장내시경하 시술'도 건강보험 필수 급여 항목에 새로 추가가 되었는데요.따라서 200만원에 이르렀던 본인부담 진료비는 15만6000원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2.그리고 심장이식 후 거부반응을 살피거나 심근염·심근병증 등을 진단하기 위해 심장 근육조직을 떼어 살펴보는 심근 생검 검사도 건강보험 대상에 포함돼 환자 부담이 125만원에서 3만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3.암세포가 뼈까지 퍼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뼈 양전자단층촬영의 경우 환자 본인 부담률이 80%인 선별 급여 항목에 포함이 되었는데요.이 검사법은 뼈 스캔 등 다른 검사에 비해 진단의 정확도는 높지만 비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그러나 80%를 환자가 내더라도 본인 부담 수준(38만6000원)은 현재의 61만원보다 20만원 이상 낮아집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언제부터일까?

 

 

세부 급여 기준이 정해지는대로 8~9월부터 5개 항목에 건강보험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복지부가 밝혔는데요.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에 따라 연간 약 20억원의 건강보험 재정이 추가로 들어가고, 한 해 약 5200명의 진료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장 캡슐내시경 건강보험 적용으로 캡슐내시경 비용 및 캡슐내시경 가격 부담이 줄어드는데요.하지만 아직 적용 시기가 정확하게 밝혀진게 아니므로 내시경 하실분들은 급한게 아니라면 잠시 미루시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행복박스의 다른 글 더 보기

 

희망키움통장 자격조건 및 신청하려면...

기초연금 지급대상,기초연금 신청방법은?

국민연금 인상,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내 연금보기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신청방법

다주택자 세부담 완화,임대소득 분리과세 내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