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추위 운동효과,15분 추위 노출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15분 다이어트
15분 추위 노출로 1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정말 15분 추위 운동효과 있는것일까요? 한번 궁금해서 따라는 해봤는데 솔직히 저는 모르겠습니다.아주 얇게 입고 15분 정도 바들바들 떨었는데 그냥 춥기만하네요. 이건 도대체 뭐죠?
손가락 버튼 꾹 누르고 지금 15분정도 추위에 노출해보세요.
허나 감기 걸리는것은 책임 못 집니다~^^
15분 추위 운동효과 1시간 운동과 맞먹어
보도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대학의 폴 리 박사가 섭씨 15도 이하의 기온에 사람 몸이 10분~15분 정도 노출될 경우 특정 호르몬 변화가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으며 이에 따라 사람 신체의 열량이 연소 되면서 1시간 운동을 한 효과가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폴 리 박사는 신체가 낮은 기온에 노출될 경우 ‘이리신’과 ‘FGF21’이라는 두 호르몬이 방출되는데, 이때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 지방으로 바뀌어 칼로리 연소가 이뤄진다고 설명하였습니다.
15분 추위 운동효과 갈색지방 VS 백색지방
10~15분 간 몸이 떨리는 온도에 노출됐을 때 이리신이 증가하는 비율은 1시간 동안 운동용 자전거 페달을 밟게 했을 때와 맞먹는 수준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추위에 떠는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니 놀랍네요.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은 잉여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지방과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지방 등 두 종류의 지방조직을 가지고 있는데요.갈색지방 50g은 하루 최고 3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반면 백색지방 50g은 같은 양의 에너지를 저장하게 됩니다.
인간은 태아와 신생아 때를 제외하곤 갈색지방이 거의 없고 대부분 백색지방만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에는 성인도 소량의 갈색지방을 지니고 있으며 날씬한 사람일수록 갈색지방이 많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 한 연구결과에서 가벼운 추위에 자주 노출되는 것이 체중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밝혀지기도 하였는데요. 이렇게 하루에 15분씩만 추위에 떤다면 살 빠지는게 맞을까요? 저는 살 빠지는것보다 감기 걸릴까봐 걱정입니다.
하루 15분 다이어트
하루15분 다이어트는 하나의 운동을 1분씩, 세 가지 운동을 연결해 총 5회 반복하는데, 유산소 운동 효과와 함께 전신 근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것을 말하는데요.너무나도 유명한 트레이너 숀리씨가 알려주는 운동법인데요.
특히 복부 다이어트 경우 복부 전체에 열을 가해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 플로어 사이클, 상하복부 근력을 동시에 사용하는 카우보이 싯업 – 니업, 복부 전체의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니킥 총 세가지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운동당 1분씩, 세가지 운동을 연결하여 총 5회 반복하면 탄탄한 복부를 만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