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모의고사 등급컷 [수능 D-30] 고3 10월 모의고사 해설 및 채점 (메가스터디,이투스)
수능이 정확히 30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오늘 전국 1852개 학교에서는 53만1000여 명의 고3 수험생이 올해 마지막 모의고사가 치뤄졌습니다.10월 모의고사는 수험생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비교적 쉽게 출제되는 관례가 있는데요.고3 수험생분들 10월 모의고사 잘 치루셨는지 모르겠네요.
손가락 버튼 꾹 누르고 10월 모의고사에 관한 모든 것 알아두세요~
10월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 1.이투스
이투스(http://www.etoos.com/)에서는 실시간 모의고사 등급컷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가장 많은 수험생이 선택한 등급컷이 바로 이투스에서 제공되는 등급컷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이투스에서 빠르고 정확한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투스에서는 스타 강사가 진행하는 해설 강의를 이용하면 놓친 문제를 꼼꼼히 분석하고 중요 개념을 학습함으로써 수능 막바지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시험 당일 채점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중 선착순 500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정시 합격 예측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하는데 이투스 정시합격예측서비스는 이투스청솔 교육평가 입시연구소의 입시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220여 개 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진단해볼 수 있답니다.
현재 이투스에서 실시간 등급컷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는 아직 오픈 예정이네요.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 2.하늘교육중앙학원
하늘교육중앙학원 홈페이지(www.kteacher.co.kr)에 성적을 입력하면 채점 및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와 함께 개인별 예상 등급,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등을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2014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2014 정시지원 1:1 무료컨설팅 사전예약' 신청도 동시에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수능 직후 바로 시행될 본 정시지원 무료컨설팅은 하늘교육중앙학원 5개 본원(강남·강북·노량진·송파·인천)에서 시행하며 신청예약은 하늘교육중앙학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습니다.
무료컨설팅 신청자는 수능 직후 11월11일부터 본인이 신청한 장소로 방문하면 하늘교육중앙학원의 대입전문 컨설턴트들이 개인별로 60분 내외의 1:1 컨설팅을 진행하니 수험생분들은 꼭 신청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0월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 3.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 사이트 (http://www.megastudy.net/)서 제공되는 채점서비스를 통해 영역별 등급컷·백분위·표준점수 실시간 추정, 해설강의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수험생들은 본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원점수는 물론, 등급컷, 백분위, 표준점수 추정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메가스터디 스타강사들의 해설강의를 통해 틀린 문제를 분석하고 연관 개념을 꼼꼼히 학습하는 등 남은 기간 영역별 마무리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가스터디가 오는 19일부터 대구, 부산, 서울, 대전,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예비 고2,3 학생들을 대학으로 대입 전략 설명회를 여는데요. 19일 대구를 시작으로, 20일 부산, 26일 서울, 27일 대전, 11월 3일 광주 등의 순서로 열린다고 하네요.
변화된 입시 제도를 전망하고, 이에 따른 수능 대비 학습법, 입시전략 등이 소개될 예정인데요.1부 강연에서는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대입제도 변화 예측 및 성공 전략'이란 주제로, 2015, 2016학년도 수능 및 대입제도의 핵심 변경 사항을 분석하고 대입 성공을 위한 대응 전략을 종합적으로 짚어줍니다.
2부 강연에서는 최인호(국어), 소순영(수학), 김기훈(영어) 등 10명의 메가스터디 수능 전문 스타강사들이 지역별로 번갈아 가며 수능 영역별 학습전략을 제시해 줍니다.
참석자 전원에게 설명회 자료집, 합격수기집 등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석하실분들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건강도 중요하다 '학생들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
아무래도 책상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길다보니 허리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눈도 침침하지요.이럴때에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자주 하는게 좋은데요. 1시간 정도 공부 하고 난 후에 허리를 쫙 피거나 주먹을 살짝 쥐고 어깨나 다리부분을 살짝 두들겨 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저녁때 자기전에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몸의 피로가 풀리는 걸 느끼실 수 있을꺼예요.
1. 양손을 깍지낀 채 앞으로 최대한 뻗었다가 다시 머리위로 올린다
2. 양팔을 머리 위로 쭉 편 채 좌우로 천천히 숙여준다
3. 머리 뒤에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손으로 잡고 어깨와 팔꿈치를 부드럽게 당긴다
4. 앉은 자세에서 등을 똑바로 세우고 목에 긴장을 푼 채 좌 우 차례로 6번씩 천천히원을 그리며 돈다
5. 머리 뒤에서 양손을 깍지 끼고, 팔꿈치를 나란히 편다
6. 왼손으로 오른팔의 팔꿈치를 잡고 오른쪽 어깨 너머 쪽을 보면서 왼쪽 어깨쪽으로 부드럽게 당긴다
7. 앉은 자세에서 발목을 앞 뒤 각각 10회씩 천천히 돌려준다
8. 양손으로 한쪽 무릎을 잡고 가슴쪽으로 당긴다
9.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양팔과 머리를 앞쪽으로 천천히 내린다. 내린 자세에서 힘을 빼고 45~50초간 정지한다
수능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모의고사가 중요하지만 이걸 망쳤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달이라는 시간이 짧을 수도 있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거든요. 제 친구 중 한명이 한달동안 미치도록 공부하고 수능 성적이 확 올라서 목표했던 곳보다 더 좋은곳에 갔던 일도 있는데요. 노력하면 됩니다..정신 바짝 차리고 잘 버텨서 수능 잘 보시길 바랍니다.
→수능 개편안 2017 '문·이과 폐지,한국사 수능필수 과목' 또 바뀌는 대입제도